|
NASA의 Ingenuity Mars Helicopter의 내비게이션 카메라는 2023년 4월 26일 52번째 비행 중에 회전익기를 그림자 속에 포착했습니다. 이 이미지는 Ingenuity가 63일 동안 통신이 중단된 후 마침내 수신되었습니다. 이미지: NASA/JPL-Caltech.
NASA 엔지니어들은 2개월간의 무선 정전 후 연락을 재수립한 후 화성 표면을 가로지르는 53번째 비행을 위해 소형 화성 헬리콥터 독창성(Ingenuity)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침묵은 캘리포니아에 있는 NASA의 JPL(Jet Propulsion Laboratory)에서 헬리콥터와 지상 관제사 사이의 도관 역할을 하는 Perseverance 로버와의 시야 통신을 차단하는 화성 언덕 때문이었습니다.
다른 행성의 표면을 가로질러 비행한 최초의 우주선인 Ingenuity는 화성 표면 위의 공중 정찰 비행을 거의 일상적으로 보이게 만들었습니다. 4월 26일 마지막 임무에 착수했지만 1,191피트(363m), 139초 비행 끝에 연락이 두절되었습니다.
같은 달 초 6일 중 1일에 이어 통신 두절이 예상되었으며 Ingenuity 팀은 로버가 범위 내로 돌아올 때를 위한 재접촉 계획을 이미 개발했습니다.
힘든 기다림 끝에 Ingenuity의 52번째 비행은 Perseverance가 언덕을 올라 Ingenuity를 다시 볼 수 있게 된 후 6월 28일에 연락이 다시 이루어졌을 때 공식적으로 성공으로 기록되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Ingenuity가 Perseverance보다 앞서도록 하는 것이며 때때로 의사소통의 한계를 일시적으로 뛰어넘는 것을 포함합니다.
"로버와 헬리콥터가 현재 탐험하고 있는 제로 분화구의 일부는 험준한 지형이 많아 통신이 두절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63일 후 비행이 공식적으로 성공으로 기록됨에 따라 Ingenuity 컨트롤러의 관심은 앞으로 2주 동안 진행될 53편에 앞서 일련의 건강 검진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앤더슨은 "목표는 서쪽의 임시 지역으로 팀은 Perseverance 팀이 관심을 갖고 있는 암석 노두 근처의 새로운 작전 기지로 서쪽으로 또 다른 비행을 수행할 계획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NASA의 Ingenuity Mars Helicopter는 우주선의 50번째 비행 후 얼마 지나지 않은 2023년 4월 16일 Perseverance 탐사선의 Mastcam-Z에 의해 이곳에서 포착되었습니다. 크레딧: NASA/JPL-Caltech/ASU/MSSS
화성 헬리콥터의 첫 비행은 2021년 4월 19일, Perseverance 탐사선에 연결된 제제로 분화구에 착륙한 지 약 두 달 후였습니다. 그 이후로 그것은 단지 다섯 번의 비행으로 원래 계획된 기술 시연 임무를 훨씬 초과했습니다.
Ingenuity는 외계 세계의 하늘을 가로질러 동력 비행을 달성한 최초의 기계입니다. 이는 양력을 달성하기 어렵게 만드는 얇은 화성 대기를 고려할 때 중요한 성과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지구에서 비행하는 데 필요한 것보다 10배 빠르게 회전하는 확대된 특수 모양의 블레이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처음에 엔지니어들은 Ingenuity가 태양열 드론이 극도로 희박한 화성의 대기에서 작동할 수 있음을 보여줄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Perseverance 운영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무게가 1.8kg인 이 우주선은 Perseverance의 '공중' 스카우트 역할을 합니다. Perseverance는 과거 미생물 생명체의 증거를 찾고 향후 지구로 돌아올 샘플을 수집합니다.
다른 세계에서의 성공적인 동력 비행 테스트는 화성의 표면과 대기 조건을 더 잘 조사할 수 있는 보다 진보된 로봇 헬리콥터를 만들기 위한 길을 닦고 있으며 미래에는 화성에서 샘플 반환 임무를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