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카카오는 카카오톡기반 가입자들을 무기로 O2O사업을 시작하였죠.
그 첫번째가 카카오택시인데 아주쉽고 빠르게 시작을 접수했었죠.한마디로 대박난거죠!
이걸계기로 카카오가 대리시장을 발을 담궜고 결과는 카카오란 타이틀이 무색하게 지금까지
저조한 성적을 보이고있죠.카택성공후 너무쉽게생각하고 들어온게 아닌가..택시랑은 완전다른데..
카카오란 이름달고 나오면 무조건 잘될거라고 생각했는지 기존업체보다 너무 비싼요금을 고집했었죠
전국15,000원 심지어 기본요금이 8,000원인곳도15,000원...ㄷㄷ 너무비쌈 누가이용할까요?!
이미 고객들이 낮은요금이 적응된상태입니다.동선이 거의 정해져있고 단골업체들도 많은데
비싸고 10+1이나 영화표등 이벤트도 없는데 카카오드라이버 이름값만으로 부르기에는
음..안전하다..믿을만하다...이외에는 별로없죠!
늦게나마 지방기본요금 특성에 맞게 조정들어갔고 여러건의사항듣고 개선해 나가도있는 상태죠~
얼마전에 지인이 대리아는데있냐고 물어봐서 카카오드라이버 설정해봤는데만원이나(41,000원~45,000)비싼겁니다..뒤도 안돌아보고 옆에 식당가서 대리 불러달라고 하더군요..
35,000원에 온다고 하면서 전에 30,000원에 갔는데 아쉬워하면서 ...에이..그러더군요..
생각해보니 저도 전에 그랬던것같아요.전에2만원이면 갔는데 2만오천원이라길래 갈까말까하다가
어쩔수없이 간적이있지만 아깝긴하더라구요...
한번 생각해보세요!술마시고 대리불렀는데 기존 2만원(10+1,상품권이벤트함)에갔는데 카카오2만5천원(아무혜택없음)이라면 부르겠어요????
프리미엄대리 시장은 한계가있는겁니다.승객들은 자기다타던요금,저렴한요금에 익숙한상태입니다.
카카오가 이걸해볼려고 별걸 다해봤지만 점유율은 10%내외(이것도 이벤트발 실제는5~6%정도예상)
이중엔 경유나 기타좋은점 악용한 점유율도 포함됐겠죠!!
카카오에서는 할수있는거 다해봤다고 생각합니다.
6월한달 오픈세일,캐치콜이벤트,1만원반짝세일등...허나 그때만 반짝일뿐 ...이미 비싼인식이
심어진 카카오드라이버는 많은 승객들이 외면해버린상태구요.
tv광고하면 뭐합니까??광고보고 "오 카카오도 대리운전하네"이러다가 한번불러보고 "와 XX비싸다"
기존업체 불러야지 이런분들이 90%이상일겁니다.
그래서 제 추측이지만 다음주에 있을 요금직접입력에 회사에서 설정한 범위내에서
+플러스뿐만 아니라 -마이너스 요금제도 적용할것 같네요.(단,이렇게 했을때는 약속을 못지켰기때문에 대국민사과와 직접입력쪽에는 수수료를 좀 낮춰야됨)
직접입력쪽에는 그동안 문제점인 경유유무 표시할것이구 ...악용사례 차단할것이구..
카카오가 요금내리면 다른곳도 내린다고 걱정하시는데
이럴일은 없어야겠지만...만약 요금이 계속내려가서 카카오10,000원 기존업체9,000원까지 떨어지면 그때 기사님들이 9,000원짜리를 잡을까요?
아니면 10,000원짜리를 잡을까요? 그리고 9,000원 밑으로 떨어질까요??
그럼 자연스레 기사님들도 승객들도 카카오로 서서히 몰릴것입니다..
기존업체들은 요금인하 방식으로 맞대응할께 아니라 수수료를 팍 내리거나
현금고객(나중에 카카오가 현금받을지도모름) 길빵고객,업소고객등 카카오가 접근하지 못하는쪽을
공략하는 전략으로 맞대응해야할것입니다.
카카오도 이윤을 추구하는 기업이다보니 오늘발표한 예상점유율 9%로가지고는 한참모자는 상황이죠!! 수요와 공급에 맞게 탄력요금제를 적용한다고했는데
지금도 비싸서 콜이 생각보다 없는데 여기서 요금을 더 올린다??
추후에 다른업체(t맵,네이버..)들이 들어와서 더 싼요금으로 후려칠때도
카카오는 자신있을겁니다.그때쯤이면 승객150만명 기사님15만명이상확보되어 요금을 금방 맞출수있으니까요~
요금인하 전조로는 우배적용,승객100만명확보,기사님 넘쳐나는데 계속확보,기사님탈퇴방지,선호도착지등
이미 전투에나설 준비는 다 된듯합니다.
처음 시행시 캐치콜등 기사님들을 위한 다양한이벤트를 실시할것 같으며...오지는 알아서 승객들이 +플러스알파
그동안 콜이 없어서 힘들어했던 기사님들에게도 콜이 실세없이 울릴것입니다.
카카오하나로도 되는구나하면서 로지등 다른업체 탈퇴하는순간 ..업체의 횡포를 줄것이며 보험료 플비 면제해줄겁니다.
시장이 카카오와 그외로 양분됐을때 등급이며 횡포도없는 평화로운 시대가올겁입니다~
카카오화이팅!!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쓴것이며 허무맹랑하고 말도안될수도있고다음주에있을 요금조정때 마이너스 요금제 안할수도있습니다.
다만 현재상황으로봐서는 할 가능성이 높다입니다.
이글때문에 불편하신분들이 계셨다면 죄송합니다~
첫댓글 아무리 개인생각이라지만.....
그냥 카드라 탈퇴 하세요! 다들 잘 타는데 님만 기본요금 인하를 주구장창 외쳐되시나요? 님 카드라 기사 아니지요? 기본요금 15000원 모르고 시작 하셨나요? 그만 합시다 제발~~~
비수기
카드라 가격낮추면 로지도 대응합니다.
그냥 로지타세요. 힘든시간없이 빠른결과만 원하시면 부작용이 있지않을까요?
카드 기본료 내리는 헛소리 할려면 제발좀 탈퇴좀 해요~
그냥 대리일접고 소설가로 가시죠 글쓰신거 보니까 소설가 기질이 보이시네요 ^~^
글쎄요~~
모자란놈
2222
카 고객은 가까운 거리도 비싸다고 안 합니다
일반 전방고객은 말도 안되는 단가를 고집합니다
전방 법인 후불콜 제외하면 쓰뚜레쓰만 받습니다
콜을늘리자고 가격을내린다는게 말이되겠습니까? 내려도 올리라고 불평해도모자랄판인데~
카드에 목을멜필요도 로쥐에목을멜필요도 없습니다
그들은 시스템을 만들고 우리는 사용하면 됩니다
우리는다양한조건이필요한것이고
선택은 각자가하는겁니다
기본15000-수수료3000=실수입12000원은개인적으로 최저생계비 수준입니다.
설령1달에 한콜을 탈지라도 말입니다
원폰이 안되니 그러는 것이겠죠
카카오 요금 인하는 기존 업체에게 요금 인하를 할 수 있는 좋은 빌미만 제공할 뿐 기사와 고객 모두 다 피해자가 될 뿐입니다. 기사 입장에서 매일사용하는 최소 경비(고정과 유동)는 한정적이고 물가는 올라가는 지경에서 수입이 줄어든다면 그 피해는 누가 보전해 줍니까? 다시 생각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지금이 딱 좋습니다 .. 콜도 비수기에 비해 많구요 .. 그리고 글은 제목만 읽기 패스 ~
지금 요금을 계속 주장한다면 손님은 어느순간부터 지속적으로 감소할것은 틀림없을것입니다.
첫인상이 아주 중요한것인데 카카오는
벌써 대다수 손님들한테 비싸서 이용할곳이
못되는곳이라는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관심 밖이라는 말입니다.
지금 조정을 한다해도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고객들에게 포인트 적립을 같이 시행하는것도 적극 검토해보십시요.
칼국수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동네 업소 3,000원 부터 유명 전통맛집 10,000원 까지요
매일 3,0000원 먹는분들은 이해 못하지요.
10,000원짜리 칼국수 누가 먹냐고요.
그러나, 실은 10,000집은 시도 때도 없이
손님이 바글 바글~
의외로 싸구려 집은 한가하네요.
뭔말인지 이해되시면 그럴수도 있겠구나 하고
생각해 보시기를~~
고객들은 단지 금전적 가격으로만 판단을
않하지요.
비교를해도 ㅋㅋㅋ
먹는거하고 대신 운전해주고 가는 것하고 똑같나?
대리가 다 그대리지 어느대리는 프리미엄 맛있는 고 어느 대리는 맛없는 지대리인가?
가격때문에 시장 점유 실패하는 것은 불보듯 뻔한 것.....
개인 의견 하나 내 놨다고 닥들같이 달려들어서 물어뜯고 난리들이야 ㅋㅋㅋ
법인기사들은 회사에서 대리비 내주니깐 타는 거지 일반인들에게 법인가격에 타라면 탈까?
대리는 가격에 매우 민감하기에 카대가 어느정도 점유를 할 수는 있지만 그 이상은 힘들기에 가격 조정으로 손을 확보하자는 얘기잖아....
@남양주연가 대리가 다 같지는 않소.나 같은 프리미엄 대리도 있고 거지 대리도 있소.분명 수준 차이는 있지요.분위기 자체가 확 다른데...
@남양주연가 조만간 오남리는 대리기사들에게
유일하게 귀신을 볼수있는 공포의 체험장으로 바뀐다...
니가 살고 있는 대한아파트는 흉가체험장으로 바뀔것이고..
남양주연가에서 남양주흉가로 바꾸는건 어떻겠니
@대리기사11 빨리 셔틀이나 없애주고 떠들어라 ㅋㅋㅋㅋ
니가 아무리 말해봤자 오남리셔틀께서는 씽씽 잘 달리신다 ^^*
@freeshift 제가 보기에는 다 똑갔습디다^^*
특히 전업은 더더욱 그렇고 ^^*
군바리들이 휴가 나올때 계급장,마크등을 달고 아무리 대리미로 대려도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다 군바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디다. ^^*
@남양주연가 그렇진 않지요.가령,이명박이 대리해 줄 때와 노무현이 대리해 줄 때가 같겠소이까?^^
싼 대리만 한 모양이구만.난 솔직히 카대리 요금도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이오.근데 그걸 내리자구요? 당신 같은 사람은 그냥 대리하지 마세요...
콜이 너무 많은데요..제가 판단할땐...
1577콜타세요..싼거 둥둥떠있습니다..ㅎ
잡기편해요^^
심심하면 요금타령~
그럼 달랑 오천원 하면 되겠수~
웬 불평불만이 이리도 많수~
대리9년차.. 카대리요금 근거리1.5빼곤 대부분 싼데요..
대리비 만원에 벌벌떠는 분이 차는 왜 끌어요?
그냥 버스타고 걸어다니고
가끔 택시타고 그러세요
님의 글을 읽어 보면 모두가 다 아는 의도의 글 같군요 콜처리가 빨리 되는것은 요금을 많이 주기 때문이라는 기본적인 개념은 아이도 알고 있읍니다
나는 카대리 처다도 안보는사람인데요~카키오란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차별화,,즉,,카드고객은 나름의 원칙을 갖고
카드를 이용한다고 봅니다 가겪이 좀 비싸도 개의치안는 신세대등... 어딴손이 그러더군요~카대리는 뭔가 있어보인다고 현재 기존 가겪이 너무 약한거지 카드가 비싼게 아니지요~그걸 대리기사 스스로 낮추겠다니..참 웃긴요~카드가겪이 싸지면 손도 싸구려 손이 되는것이지요~스스로 가겪을 내리지는 이런글..웃기네요~~
좋은 말씀
관리자에 의해 규제된 글입니다. 규제관련 안내
관리자에 의해 규제된 글입니다. 규제관련 안내
관리자에 의해 규제된 글입니다. 규제관련 안내
전방에 요즘 힘들지.. 그럼 빨리 카카오 등록하고 열심히 카대리 타..
전적으로 동감 하고 찬성 합니다~~~!
요금 조정 문제를 반대 하시는 분들은
카드나,카드 원플 기사가 망하든 말든
양다리를 걸치고 앉아 단물만 쪽쪽 빨아 먹으려는
얄팍한 심뽀가 아닌가 합니다.
저도 7월 한달 정도 카플 하나로 버텨 봤는데
이대로는 도저히 발전성이 없다고 보고
써브 플 깔고 일 하고 있습니다.
"어제 첫 손이 카드로 소래==>안암역 까지
가는데 카드앱 테스트 해 보니 50000만원이 나와서
비싸서 안 부르고 콩마*로 전화 하니
10000~15000원 정도가 싸서 카드로 안
불렀다 합디다."
카드가 ,카드 원플 기사가 살아 남기 위해서는
먼저 요금 문제를
"고객과 기사님들이 Win Win할수 있는방책"을
연구 해야~~!
자꾸 카드원플기사 애기 하시는데 저도 원플기사로서 현재 만족하고 있고 요금인하 반대합니다.제가 알기로는 원플만 쓰는 기사 열심히 하면 어느정도의 일당은 하고 있고 대부분 요금인하에 반대한다고 봐요.
저는 소심하게 2km이하라면 12부터하면 어 떨까 생각합니다
으그
소소하지만 이거라도
덥긴 덥구나 계속 욕보이소 270만건실적보고는 보고서 욕보이소
자꾸 내리라 하지말고 그냥 로지로 가서 타요.
지겹네 정말 구리다.
콜없다
백프로 공감 합니다
270만콜?
정상적인 숫자가 아니라고 봄니다
이벤트 기간 빼버리면 아마 .........
말안해도 아실겁니다
장문의 글 잘봤습니다
고민의 흔적이 역력하고요
더운날씨에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