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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집트는 토요일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모든 유형의 선박에 대해 2023년에 통과 수수료를 인상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수에즈 운하 당국이 발표한 성명서 에 따르면 운하를 통과하는 유조선의 통과 비용이 15% 인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건화물선 및 관광선의 증가율은 10%입니다. 요금 인상은 2023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당국의 오사마 라비(Osama Rabiee) 국장은 성명에서 ”현재 글로벌 인플레이션을 감안할 때 이 인상은 불가피하고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결정이 에너지 가격 인상의 영향을 고려했다고 덧붙였다.
2022년 5월 17일 이집트 이스마일리아의 수에즈 운하에 정박 중인 선박. 한 분석가는 CNBC에 수에즈 요금 인상이 무역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을 유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수이 셴카이 | 신화통신 | 게티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회사인 Statista에 따르면 2021년에 20,600척 이상의 선박이 수에즈 운하를 통과했습니다 .
수수료가 인플레이션을 부추길 수 있음
한 분석가는 CNBC에 수에즈 요금 인상이 무역 흐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지속적인 인플레이션을 유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만다린 해운(Mandarin Shipping)의 팀 헉슬리(Tim Huxley) 회장은 ”유가가 현재 하락하고 있기 때문에 운하 가격이 경쟁자(아프리카를 돌고 있는 경쟁)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진다면 운하 당국은 손해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 유가 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한 후 배럴당 130달러 이상으로 치솟았고 최근 몇 주 동안 배럴당 약 80~90달러까지 하락하는 등 험난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21년 7월 7일, 파나마 국적의 선박 에버 기븐(Ever Given)이 수에즈 운하에서 출발하여 네덜란드 로테르담으로 항해를 재개하기 위해 이집트 북동부 도시 이스마일리아(Ismailia)로 출항했습니다. 이집트는 토요일에 모든 운송 비용을 발표했습니다. 2023년에는 수에즈 운하를 통과하는 선박의 종류를 늘릴 예정이다.
아나돌루 에이전시 | 아나돌루 에이전시 | 게티 이미지
Huxley는 인상된 수수료가 고객에게 전가되어 인플레이션을 유발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미국은 8월 소비자 물가가 전년 대비 8.3% 상승 했다고 보고했다. 음식과 주거 비용의 상승은 휘발유 가격의 하락을 상쇄합니다.
여전히 저렴한 노선
또 다른 분석가는 수수료 인상에도 불구하고 수에즈 운하는 여전히 선박을 위한 훨씬 저렴한 항로라고 말했다.
2022년 1월 3일 이집트 이스마일리아(Ismailia)의 수에즈 운하(Suez Canal)에 있는 선박. ”수에즈 운하를 통한 항해의 절감액은 여전히 매우 크며, 특히 현재 매우 높은 ... 벙커 가격으로 인해” 분석가가 말했습니다.
아메드 고마 | 신화통신 | 게티 이미지
″수에즈 운하를 통한 항해의 절감액은 특히 ... 매우 높은 유가 및 벙커 가격으로 인해 여전히 매우 큽니다. 또한 해운 시장은 일반적으로 수요가 높고 선박 가용성이 낮습니다. 이는 또한 선주들이 선박을 보내도록 권장합니다. 해운협회 Bimco의 수석 해운 분석가인 Niels Rasmussen은 ″가장 빠른 경로를 통해
Rasmussen은 선주들이 아프리카 남쪽으로 항해하는 것과 같은 대체 항로로 눈을 돌릴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해운 시장은 일반적으로 수요가 높고 선박 가용성이 낮습니다. 이는 또한 선주들이 가장 빠른 경로를 통해 선박을 보내도록 권장합니다.”라고 Rasmussen이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