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limab 및 nivolumab을 사용한 선행 면역요법은 III기 흑색종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입니다.
연구는 수술 가능한 피부암에서 수술 전 면역 관문 억제제에 대한 추가 증거를 제공합니다
날짜:
2022년 10월 26일
원천:
텍사스 대학교 MD 앤더슨 암 센터
요약:
2상 연구에서 3기 흑색종 환자에게 수술 전 면역관문억제제인 렐라틀리맙과 니볼루맙을 병용 투여하는 것은 안전하고 환자의 57%에서 생존 가능한 모든 종양을 완전히 제거했다고 연구자들은 보고했습니다.
3기 흑색종 환자에게 수술 전에 면역관문 억제제인 렐라틀리맙과 니볼루맙을 병용하는 것은 2상 연구에서 환자의 57%에서 안전하고 모든 생존 가능한 종양을 완전히 제거했다고 텍사스 대학교 MD 앤더슨 암 센터의 연구원들이 네이처 에 보고했습니다. 오늘.
병리학적 완전 반응(pCR)의 1차 평가변수를 충족하는 것 외에도 전체 병리학적 반응률(수술 당시 남은 생존 종양의 최대 50%)은 70%였습니다. 신보조제(수술 전) 환경에서 3등급 또는 4등급 면역 관련 유해 사례(IRAE)가 발생했거나 확인된 독성 관련 수술 지연이 있는 환자는 없었습니다.
"임상 III기 흑색종의 경우 수술 후 암이 재발할 위험이 50%만큼 높을 수 있습니다. 선행 면역 요법의 목표 중 하나는 이전 단계의 수술 가능한 질병인 치료를 평가하여 재발 가능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IV기 흑색종에 성공했습니다."라고 수석/교신 저자인 Rodabe Amaria, MD, 흑색종 의학 종양학 부교수가 말했습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III기 흑색종의 신보조제 환경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 옵션으로서 렐라틀리맙과 니볼루맙의 조합을 뒷받침합니다."
Relatlimab은 T 세포 표면에서 발견되며 종종 흑색종에서 상향 조절되는 LAG-3를 차단하는 새로운 면역 관문 억제제입니다. 니볼루맙은 PD-1 억제제입니다. FDA는 2022년 1월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에서 MD Anderson이 보고한 RELATIVITY-047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2022년 3월 IV기 흑색종에 대해 동일한 조합을 승인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또한 III-IV기 흑색종 및 II-IV기 피부 편평 세포 암종에 대해 유럽 의학 종양 학회(ESMO) 총회 2022에서 MD Anderson이 발표한 단일 제제 신보조 면역요법에 대한 최근 고무적인 결과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연구는 MD Anderson과 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의 환자 30명을 등록하여 2회 용량의 신보조제 렐라틀리맙과 니볼루맙을 받은 후 수술을 받은 후 보조제 환경에서 동일한 조합의 10회 용량을 투여했습니다. 한 환자는 선행 요법 동안 뇌 전이가 발생하여 수술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환자의 중앙 연령은 60세였으며 환자의 63%가 남성이었다.
수술을 받은 29명의 환자에서 중앙값 24.4개월의 추적 관찰 후 무재발 생존율(RFS)은 1년에 97%, 2년에 82%였습니다. RFS 비율은 pCR이 있는 환자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1년에 100% 및 2년에 91%, pCR이 없는 환자의 92% 및 69%에 비해. 모든 환자의 1년 및 2년 전체 생존율은 각각 93% 및 88%였습니다.
8주간의 선행 보조 치료 기간 동안 3등급 또는 4등급 IRAE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1명의 환자는 무증상 심근염으로 인해 수술이 지연되었고, 이는 치료와 무관한 것으로 판명되었다. 보조 요법 동안 환자의 26%에서 3등급 또는 4등급 IRAE가 발생했으며 이차성 부신 기능 부전과 간 효소 상승이 가장 흔한 부작용이었습니다.
결과는 니볼루맙을 단독으로 또는 CTLA-4 체크포인트 억제제 이필리무맙과 조합하여 평가한 2개의 이전 연구 부문과 관련하여 유리합니다. 2018년 네이처 메디신 (Nature Medicine)의 Amaria와 동료들이 보고한 이러한 결과 는 45%의 pCR 비율을 보여주었고 환자의 73%가 병용 요법에서 3등급 부작용을 경험했습니다. 니볼루맙 단독요법군은 25%의 pCR 비율을 달성했으며 환자의 8%는 3등급 부작용을 경험했습니다. 높은 독성 비율은 이전 연구의 조기 종료로 이어졌습니다.
Amaria는 "relatlimab과 nivolumab의 조합이 안전성과 효능의 균형을 이루고 수술이 지연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환자에게 수술 후 암 재발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 데이터는 RELATIVITY-047 연구 결과를 보완하고 흑색종에서 이 조합의 사용을 뒷받침하는 추가 증거를 제공합니다."
혈액 및 조직 샘플에 대한 번역 연구는 기준선에서 면역 세포의 더 큰 존재와 치료 중 M2 대식세포의 감소가 병리학적 반응과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병리학적 반응은 기준선 종양 샘플에서 LAG-3 및 PD-1 수준과 상관관계가 없었습니다. 전체 생존 및 반응의 바이오마커에 대한 영향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추가 추적 관찰이 필요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