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울력나온 가족위한 미니뷔페식 도시락
3일간의 연휴 어떠셨나요? 불자는 산사로 역사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빛고을로 그리고 산으로,혹은 방콕에서 원없이 못다한 사연들을 해소 하셨겠지요.
주말엔 외국이 친정인 분들과 즐겁고 행복한 요리교실도 했답니다.
43차 외국인 가정 요리교실
귀엽고 사랑스런 아이들! 마사미님의 딸 수현이와 루미님의 딸인 아림이랍니다.
수현,아림,조희에요...
유영화님,나미,준꼬,히로미,리에꼬,루미,도모꼬님.
보영이와 준꼬,리나, 미소가 고운 루미,히로미,후미꼬님! 양희,지희,아끼에님입니디.
까르보나라떡볶이와 고구마채소견과샌드, 과일연두부샐러드, 제가 만들어간 계란오븐구이와 마늘빵입니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스승의 날이라고 부족한 제게 귀한 선물도 준비해 주시고 맛있는 케이크까지 고맙고 감사합니다. 귀한 마음 소중하게 간직할게요. *^^*
수현,연아,효현,연미.
동생네 가족과 함께 휴일엔 내포에 울력 다녀왔습니다. 가야산의 앞뒤에 있는홍주, 결성, 해미, 서산, 태안 ,덕산, 예산, 신창, 면천, 당진 열 고을을 내포라 하는데, 수덕사 가는 길목에 오래전 동생네와 함께 텃밭을 마련해둔것이 있습니다.
기아에 다니고 있는 우리 조카~ 휴일도 반납한채 열심히 삽질중입니다.
지세가 산모퉁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큰 길목이 아니므로 난리 때에도 적군조차 들지않은 곳이었는데 서해안고속도로도 나고 충남도청이 이전해 오면서 시끄러워 졌습니다.
갑자기 이곳이 뜨면서 땅을 팔지 않겠냐고 찾아오는 분들도 있는것 같은데 완고한 우리 제부는 올해도 여기에 호박과 옥수수를 심자고 가족들을 소집했답니다.
곡물의 파종과 수확, 제초작업처럼 짧은 기간 일손을 투입해야 하는 때 힘을 합하여 무보수로 남의 일을 도와 주는 협동방식을 ‘울력한다’고 하죠.
울력은 무보수이지만 주인이 성의껏 마련하는 술이나 음식은 취하는 것이 관행이라고 합니다. 울력하며 먹을 땟밥 접밥은 제가 장만하기로 했습니다.
1. 계란 고기말이
재료: 삶은계란4개,소고기150g,돼지고기100g(다짐육), 다진양파4큰술,빵가루5큰술,우유5큰술,계란1개, 밀가루,소금,후춧가루,생강가루,포도씨유 적당량씩. (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
만들기
1. 계란은 완숙으로 삶아 껍질을 벗기고 계란1개는 잘 풀어 준비한다. 2. 다진양파는 포도씨유에 볶는다. 3. 빵가루에 우유를 뿌려 놓는다. 4. 다진소고기와 돼지고기,2의 양파, 3의 빵가루,소금,후춧가루,생강가루 약간을 넣어 고루 섞이도록 잘 치댄다. 5. 삶은 계란에 밀가루를 묻히고 그위에 4의 고기반죽을 두께가 고루게 입힌다. 6. 5를 밀가루,계란물,빵가루를 입혀 포도씨유에 노릇노릇하게 튀겨서 식은 다음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2. 고기완자꼬치
재료
재료: 소고기,돼지고기(다짐육) 150g씩,파프리카2개
브로콜리적당량,계란1개,간장1큰술, 다진파,다진마늘,소금,생강즙,후춧가루,설탕, 포도씨유 약간씩.(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
만들기
1. 소고기와 돼지고기에 간장1큰술, 다진파,다진마늘,소금,생강즙,후춧가루,설탕약간을 넣어 잘 치댄다음 동그랗게 완자를 만든다. 2.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1의 완자를 지진다. 3. 파프리카는 먹기좋은 크기로 자르고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 데쳐서 준비한다.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3의 파프리카와 브로콜리를 약간의 소금을 넣어 살짝 볶는다. 5. 꼬지에 고기완자,파프리카,브로콜리를 색깔맞춰서 끼우고 허니머스터드나, 케첩을 곁들인다.
쌈밥
낙지젓갈, 소불고기, 우렁쌈장, 약고추장 다시마, 양배추, 근대, 김치, 양념깻잎
근대쌈밥
1. 근대는 손질해서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어 데친다. 2. 물기를 거둔 뒤 양념한 밥(소금, 참기름, 깨소금)을 근대에 올린 뒤 낙지젓갈을 넣어 동그랗게 만든다.
양배추쌈밥
양념깻잎쌈밥
김치쌈밥과 다시마쌈밥
근대쌈밥과 똑같은 방법으로 싸주세요~
김밥
김밥은 나중에 포스팅할게요~
3. 도시락 담기
완성입니다
손가락버튼을 눌러 주시면 감사하습니다.^^ |
출처: 사랑의 밥상 원문보기 글쓴이: 행복한 요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