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착한가격업소 중 한우람명품관(팔달구 우만동 소재)이 행정자치부에서 공모한 제1회 전국 착한가격업소 대상 공모에서 대상을 주은헤어(장안구 정자동 소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서수원본가숯불갈비(권선구 호매실동 소재)는 경기도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수원시부문에서는 동강매운탕(장안구 조원동 소재)이 대상을 왕돈까스(장안구 율전동 소재)와 푸드맘(영통구 매탄동 소재)이 최우수상을 동남세탁소(장안구 정자동 소재)와 솜씨좋은헤어샵(영통구 원천동 소재)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행정자치부는 전국 6천500개 업소 중 가격은 저렴하고 서비스는 최고이며 서민 경제를 살리는 합리적인 소비생활에 큰 도움을 주는 착한가격업소를 찾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는 지난 해 10월 20일부터 올해 1월 29일까지 약 3개월 간 진행됐다. 수원시는 공모 신청이 들어 온 17개 업소 중 3개 업소를 선정 심사해 경기도에 제출했고, 경기도에서도 3개 업소를 선정 심사해 행정자치부로 제출 한 결과, 전국 48개의 착한가격업소 중 수원시의 '한우람명품관'이 최고상인 대상 수상업소로, '주은헤어'가 우수상 수상업소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게 됐다.
대상을 수상 한 '한우람명품관'은 2012년 5월부터 수원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이래 안전하고 저렴한 먹거리를 제공해 지방 물가안정에 기여했으며 2011년부터 한 달에 2회씩 노인들을 모시고 사랑나누기 점심 봉사를 해오고 있으며 다양한 지역사회봉사활동으로 다른 업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수원시 이필근 경제정책국장은 “이번 제1회 전국 착한가격업소 대상 수상으로 수원시 내 121개 착한가격업소 모두에게 자긍심 고취는 물론 업소를 알리는 기회가 돼 착한가격업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의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블로그 ‘수원시착한가격업소(http://suwongokr.blog.me/)’와 수원시청 및 각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트폰에서도 착한가격업소 앱으로 전국의 착한가격업소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이번 대상 수상업소 입구에는 인증 표찰이 부착 될 예정이다.
첫댓글 착한업소 일부러라도 찾아가봐야겠네요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로 점심도 주시고.. 멋진 가게입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남자는 저렴한데요.. 남성전용 5천원~6천원..ㅋㅋ 1만원~2만원도 있구요..
@카페지기 넹.. 축협에서 직접 들어오고, 맛있는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 합니다.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