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10/2(월) 기독교진리 16
█ 찬송 : 413 내 평생에 가는 길
https://youtu.be/Pa5eGdYyaCg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 (다니엘 6:26) 내가 이제 조서를 내리노라 내 나라 관할 아래에 있는 사람들은 다 다니엘의 하나님 앞에서 떨며 두려워할지니 그는 살아 계시는 하나님이시요 영원히 변하지 않으실 이시며 그의 나라는 멸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그의 권세는 무궁할 것이며 (이방인 페르시아의 디리오왕의 고백)
✚ 질문 4.하나님은 어떤 분이십니까? (13)
13.하나님은 변하지 않으십니다
★ 사람은 변하지만 하나님은 변하지 않으십니다.물론 사람이 악하고 나쁜 사람에서 선하고 착한 사람으로 변한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부정적인 변함이 우리를 힘들게 합니다. 그렇게 잘 해주고 믿었는데 어떻게 나를 배신할 수가 있나요? 세상의 모든 것은 변합니다. 사람도 변하고 마음도 변합니다. 마음이 변한 사람 때문에 상처받은 사람의 하소연입니다. 누구나 이런 상처는 한번쯤 있습니다.
➜ 그런데 만일 내가 믿는 하나님이 변화신다면 어떻합니까? 정말 누구를 믿고 살겠습니까? 그러나 다행히도 우리 하나님은 변하지 않으십니다. 그래서 우리가 끝까지 믿을 수 있는 분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어도 될만큼 변하지 않은 것은 무엇일까요?
➊ 하나님의 성품은 변하지 않습니다
(시편 23:6) 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정녕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리로다 (시편 86 : 15) 주는 긍휼히 여기시며 은혜를 베푸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인자와 진실이 풍성하신 하나님이시오니 (시편 90:14)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이 우리를 만족하게 하사 우리를 일생 동안 즐겁고 기쁘게 하소서
★ 우리가 주님을 떠나는 일은 많으나 주님은 우리를 떠나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아무리 실수하고 잘못해서 우리의 부모님은 여전히 나를 사랑하십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마음이야 그렇지 않겠지만 그런 아들과 딸마저 잊고 살고 포기하고 사는 부모들도 있습니다. 인간의 연약함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 하나님은 포기하시는 법이 없습니다. 우리들의 부모님은 이 세상 사는 동안 잠시 부모이지만 우리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영원한 아버지이십니다. 그래서 이 구절을 보면서 늘 위로를 받습니다.
(이사야 49:15) 여인이 어찌 그 젖 먹는 자식을 잊겠으며 자기 태에서 난 아들을 긍휼히 여기지 않겠느냐 그들은 혹시 잊을지라도 나는 너를 잊지 아니할 것이라
➋ 하나님의 진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이사야 40:8)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 하나님이 인간들에게 진리의 성경을 주신 지 수천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그 진리들은 변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성경은 일점일획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어느 때보다도 성경을 변질시키려는 수많은 사탄과 세상의 공격과 유혹이 있지만 성경의 진리는 결코 변하지 않습니다. 오랜 역사속에서 악안 영들과 그 무리들이 성경을 없애려고 했지만 성경은 여전히 우리 곁에 있습니다. 성경이 우리 곁에 있을 때에 우리의 신앙도 변함이 없습니다.
★ 카톨릭교회가 성경보다 교황의 메시지를 더 앞세우고 성도들이 성경을 몰랐을 때에 그들은 타락하고 추락하였습니다. 그래서 마틴루터와 칼빈은 교회와 사제들과 성도들이 “성경으로 돌아갈 것”을 주장하였습니다. 성경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교회는 더 이상 교회가 아닙니다. 성경을 붙잡지 않는 교회와 성도는 가짜입니다.
루터의 말입니다. “성경과 일치하지 않는 모든 가르심은 설령 그것이 매일 기적을 나타낸다 해고 거부해야 한다.” 그 동안 우리 교회와 성도들은 성경읽기를 매년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성경을 기초로 기독교의 진리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것이 끝나면 우리는 다시 성경을 읽습니다. 세상이 아무리 발달하고 우리가 지식이 많아져도 성경의 진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➌ 하나님의 약속은 변하지 않습니다
(민수기 23:19)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
★ 성경을 통하여 우리에게 하신 모든 약속들은 오늘도 유효합니다.하나님을 신뢰하고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신뢰하십시오. 우리를 향한 사랑의 약속, 용서의 약속, 구원의 약속, 동행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십니다. 그러므로 오늘 어디에서 어떤 상황에서 살고 있든지 염려하지 말고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기도하십시오! 찬양하십시오! 말씀을 읽으십시오! 그리고 순종하십시오! 순종하는 자가 기적을 볼 수 있습니다. 순종해 보지 않은 이들은 은혜도 기적도 누릴 수 없습니다.
▶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선하심을 믿지 않고 끝없이 의심하고 불순종하였습니다. 하나님의 진리를 의심하고 하나님의 약속을 외면하고 잊었습니다. 구약의 마지막 책인 말라기에서 하나님은 그들에게 한탄하시며 안타까움으로 선포하셨습니다. “3:6 나 여호와는 변하지 아니하나니” 이번 한 주간도 의심하지 말고 하나님을 믿고 사십시오!
✚ 나의 생활의 실천 & 적용 : 오늘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있었나요? 그리고 나의 생활 중에 무슨 변화를 기대하고 실천해 보겠습니까?
█ 오늘도 함께 기도를 드립니다.
▶ 나와 가족 위한 기도 : 허락하신 오늘을 나와 배우자, 부모님들과 자녀들이 믿음으로 사랑으로 잘 살아내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이현욱 성도 & 신리아(딸) : 주앞에 나아와 감사함으로 예배하는 성도에게 큰 은혜와 믿음을 주시고 온 가족들이 주님을 더욱 가까이 하고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정이기를 기도합니다.
▶ 컴패션자녀 : 그레이스 헬레나 Grace Helena (부르기나 파소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22 (사진 – 클릭하세요)
█ 찬양 : 아침에 주의 인자하심을
https://youtu.be/xoQ3DCGv9-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