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풀 경기로 배구봤습니다.
간단하게 먼저
IBK
1) 결정적일 때 쓸 수 있는 카드가 없다.
2) 신연경 표승주 논란을 제외하더라도 실력이 너무 형편없다.(몸이 너무 무겁습니다.)
3) 라셈 왜 바꾸었나?
물론 경기를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산타나가 크게 활약 할것 같진 않습니다.
4) 김수지로는 안된다.
다른 팀과 같이 이주아, 이다현, 박은진등의 새로운 센터가 반드시 필요하다.
5) 김하경은 경험만 더 쌓이면 나쁘지 않다. 단 키가 아쉽다.
6) 조만간에 우리가 알던 김호철의 성격이 나올 것이다.
7) 김희진은 이렇게 활용해야 된다!
오늘 유일한 장점이었습니다. 김 감독이 김희진 사용법을 압니다.
Ex) 육서영 선수 부상인가요?
흥국
1) 김미연이 오늘 같이만 해준다면…
2) 이주아 공격만 좀 더 다듬자
3) 캣벨 몰빵 이해는 가는데 너무 눈에 보이게는 하지 말자
4) 김다솔, 김채연, 김다은이 잘해야 이 팀은 산다.
5) 도수빈, 박상미 동시 기용은 좀…
6) 김기중 코치 겁나 무섭다.ㅎㅎ
참고로 저는 신치용 감독 같은 사람이 IBK 같은 곳에 오면 딱 일것 같았습니다.
그럴리가 없지만요.ㅎㅎ
김호철 감독 보다 신치용 감독이 정말 무섭죠.
작탐 때나 심판 한테 항의 할 때 보면 카리스마 장난 아니었죠.
아무튼 거의 5,6위 결정 된 팀 끼리의 대결이라 경기력은 떨어졌지만
나름 라이벌리로 느껴져서 재밌었습니다.
첫댓글 신연경 표승주 논란은 무엇인가요? 궁금합니다
라셈은 정말 왜 바꾸었는지..
아까 김호철 감독 인터뷰 봤는데 아예 몸이 안 만들어졌나보더라구요. 그래서 부상 입을까봐 풀경기를 못뛸정도라는데 참.. 운영 엉망입니다
사실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태업을 주도했을거라는 논란이 있더라구요.
@Dance OZ 아! 예 감사합니다. 신연경이 조송화를 이어 주장이 되었는데 사실이라면 나름 일리는 있네요.
예전 현대캐피탈 실업시절 송만덕 감독 시절이죠..방신봉 후인정 든 항명사태로 인해
송만덕 감독은 사퇴하고 그 후임으로 김호철 감독이 부임했는데..
기구한 운명인듯…
어제 경기봤는데 일단 표승주 김수지 대체자는 확실히 필요하고 김주향은 그냥 안써야죠 기회도 많이줬는데 공격하는거보면 응원하는팀이 아니더라도 한숨이...떡블락당하는게 장점인거같아요 육서영 어제도 잠깐 나왔는데 좀 더 기회를주는게 나을거같고 김희진은 공격력은 어제 좋았는데 무슨 수비할 생각을안하네요
총체적 난국이라 김호철이라도 올해 플레이오프는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리시브라인이 처참합니다..(그나마 팀은 제일 나은게 표승주라 쓰는거 같네요.)
김수지는 제가 생각햇을때 (김연경 + 국대) 효과를 가장 확실하고 제대로 받은 케이스인데..
이미 몇년전부터 시즌중엔 존재감 없어도.. 국대 한번씩 불려갓다오면 그 효과로 한자리 차지하는게 현실이죠.
센터 인재가 워낙 없는것도 그렇지만.. 그걸 가만해도 진작에 김나희처럼 물갈이 됏어야 할 선수입니다.(비슷한 유형..)
어제 김희진은 완벽히 아포짓으로 뛰어서 그런것도 잇지만.. 디그 상황에서 선수들끼리 너무 우왕자왕햇죠.. (개선되어야할 부분,,) 글쓴이 님 생각처럼 저도 김희진은 이제 아포짓으로만 써야 할것 같습니다. (체중감량은 덤!!)
저번에도 몇번 얘기햇지만.. 더이상의 선수영입이 힘들다면.. 과감하게 최정민이랑 육서영 키워야 한다고 보고..
김호철 감독은 예전 러시앤캐시 때와 같은 패기를 이팀에 심어놓긴 어렵겟지만..
사실 그냥저냥 사임해도 본인으로선 득입니다.
육서영이 비시즌에 무릎 수술인가 해서 아직 풀 세트를 뛸 컨디션이 아직 아니라고 하네요. 지금 레프트 라인에서 그래도 공수가장 쓸만한 선수가 김주향 밖에 없습니다... 표승주는 폼이 너무 안올라오고 그렇다고 최수빈, 박민지를 풀 세트 쓰기엔 아쉬우니... 김희진이 올시즌내내 센터로 뛰다가 (세트당 라이트 알바는 조금 했지만) 라이트 풀 출전이 처음이라 수비 위치를 좀 못 잡긴 했네요. 센터로 뛸때와 라이트로 뛸때는 수비 위치와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왠만하면 팀마다 시즌 전에 생각한 포지션에서 잘 안바꿔씁니다. 몸에 익은게 있기 때문이죠
올해 레프트 나오는 자원이 고예림.유서연 등인데 경쟁팀이 많아서 (흥국.페퍼.태업은행 )이 팀은 지를수 있는 팀인데 문제는 고예림은 공격특화 선수가 아니라서 간다고해도 공격력이 좋아질지 의문이고
유서연은 왠만하면 기름집에서 잡을려고 할거니(이소영 안잡은것은 샐러리 유동성 만들기 위해서 라는 말들이 많았으니)
딱히 보강이 힘든.. 임명옥이 풀리긴 하는데 저 나이때에 왠만하면 이적을 안하니..
고예림 유서연이 그래도 표승주 보다는 나을 것 같습니다.ㅎㅎ
@Dance OZ 고예림이 다시 기업은행으로 리턴할것 같지는 않은..
@Cigarette 맞습니다. 어마어마하게 큰 금액을 받지 않는 이상 지금 현대에 남는게 훨씬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