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아마존이 제안한 위성 처리 시설의 렌더링. 100,000평방피트 규모의 시설은 ULA 및 Blue Origin의 로켓을 타고 발사하기 위해 Project Kuiper 인터넷 배치를 위한 위성을 준비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금요일 온라인 소매 거대 아마존은 NASA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 있는 스페이스 플로리다의 발사 및 착륙 시설(LLF)에 위치한 100,000평방피트의 위성 처리 시설에 대한 계획을 공개하기 위해 스페이스 플로리다 회원사들과 합류할 예정입니다.
Amazon은 다가오는 Project Kuiper 별자리로 향후 몇 년 동안 SpaceX와 같은 위성 인터넷 회사와 경쟁하기를 희망합니다. 목표는 Amazon Web Services가 제공하는 고객 터미널과 지상 네트워크를 포함하는 시스템의 일부로 저궤도에서 3,200개 이상의 위성을 발사하고 운영하는 것입니다.
금요일에 회사는 공급망의 플로리다 끝 부분에 1억 2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그 목표를 향한 핵심 단계를 발표했습니다.
Kuiper Production Operations 부사장인 Steve Metayer는 성명에서 "우리는 Project Kuiper의 본격적인 생산 개시와 초기 고객 파일럿을 내년에 시작하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 새로운 시설은 우리가 그 일정을 이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플로리다와 미국 전역에서 성장하는 우주 산업을 강화하기 위해 Space Florida와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숙련된 운영 및 제조 팀에 더 많은 인재를 추가하기를 기대합니다. 이 직원들은 전 세계 수천만 명의 고객을 연결하려는 우리의 사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아마존은 2019년에 광대역 인터넷을 제공하기 위해 3,236개의 위성을 사용할 계획을 처음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위성이 올해 말 워싱턴주 커클랜드에 있는 시설에서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플로리다의 새 사이트는 "위성 배송을 받고, 발사 전에 최종 준비를 수행하고, Beyond Gravity의 맞춤형 디스펜서에 위성을 연결하고, 적재된 디스펜서를 발사 차량과 통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전에 Ruag Space로 알려진 회사인 Beyond Gravity는 United Launch Alliance(ULA)의 Vulcan Centaur 로켓과 프랑스에 본사를 둔 Arianespace의 Ariane 6 로켓용 페이로드 페어링을 제조합니다. 두 회사는 Blue Origin 및 New Glenn Rocket과 함께 2022년 4월 Amazon에서 Project Kuiper 별자리를 출시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5년 발사 계약은 83개의 발사로 구성되며 Arianespace가 18개, Blue Origin이 12~15개, Vulcan의 ULA가 38개를 수여합니다. 이는 아마존이 2021년 아틀라스 V 로켓을 타고 ULA에 수주한 9번의 발사에 추가되는 것입니다.
원래 한 쌍의 프로토타입 위성이 ABL Space Systems의 RS1 로켓에 실려 발사될 예정이었지만, 이제 2023년 4분기를 목표로 하는 최초의 Vulcan 발사를 위한 페이로드 세트의 일부가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 발사는 2023년 초반에 발사될 예정이었지만 그 이후로 연기되었기 때문에 Spaceflight Now는 해당 프로토타입이 첫 번째 Vulcan에 계속 탑승할 것인지 또는 계획이 변경되는지 아마존에 물었습니다.
대변인은 성명에서 그들이 "우리의 옵션을 평가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현재 그들은 "ULA가 발사될 준비가 되는 대로" Vulcan 임무를 고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변인은 Vulcan 지연이 첫 번째 생산 위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Amazon 대변인은 Spaceflight Now에 "우리의 프로토타입 임무는 팀에 귀중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이지만 실험실과 현장에서 광범위한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운영 모델을 통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학습을 지속적으로 통합할 수 있습니다."라고 Spaceflight Now에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임무와 병행하여 위성 생산 및 배치 계획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에 생산 개시 및 초기 고객 파일럿을 시작하기 위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혜성"에서 프로젝트 카이퍼까지
NASA의 셔틀 랜딩 시설(Shuttle Landing Facility)이었던 LLF에 아마존의 새로운 시설에 대한 계획은 2년 전 플로리다주 전역의 우주 부문 사업 육성을 돕기 위해 설계된 조직인 스페이스 플로리다(Space Florida)에서 내부 논의로 시작되었습니다.
2022년 1월 26일 '프로젝트 혜성'이라는 가명으로 이사회에 처음 제시됐다. 당시 아마존 경영진은 1억2000만 달러를 투자하고 싶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2025년까지 연봉 12만 달러에 약 50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했다. 미국 인구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대서양 연안을 따라 KSC가 위치한 Brevard 카운티의 중간 가계 소득은 $63,632입니다.
그것은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승인되었습니다. 아마존과의 협상 완료 승인은 2022년 7월 28일 후속 회의에서 스페이스 플로리다 이사회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3년 1월 26일 이사회 회의록에 따르면 Amazon은 또한 플로리다 교통부(FDOT) Spaceport 개선 프로그램에서 Space Commerce Way Connector를 위해 320만 달러의 매칭 그랜트 펀드를 찾았습니다.
스페이스 플로리다의 사장 겸 CEO인 프랭크 디벨로(Frank DiBello)는 성명에서 “아마존의 프로젝트 카이퍼 위성 페이로드 처리 시설을 이 지역의 상업 공간에서 성장하는 산업 능력에 추가하는 것은 전체 항공 우주 공급망에 걸쳐 회사를 지원하는 주 전체 생태계를 구축하는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Project Kuiper가 이 시설을 위해 Space Florida의 Launch and Landing Facility를 선택한 것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기쁩니다. 우리는 그들의 글로벌 연결 임무의 일부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마존은 금요일 이벤트에서 계획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 글은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