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심심해서 몇글자 끄적여 봅니다 ^^;;
2호선 구의역 추천 0 조회 134 05.01.22 14:1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1.22 17:17

    첫댓글 청구역은 처음 개통당시 광희문역이었으나, 5호선 동대문운동장역 주변이 광희동이어서 문제가 많았습니다. '청구'라는 명칭이 청나라를 위해 지은 지명이어서 사대주의논란이 많았지만 대체 지명이 없어서 청구역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 05.01.22 17:21

    일산선은 당초 원당을 거치지 않고, 삼송에서 바로 화정으로 직결하는 노선이 원안原案이었으나, 舊원당읍(현 주교, 성사동 일대)지역 주민들의 민원으로 인해 원당으로 꺾어 도는 우회노선화가 심화되었습니다. 차라리 일산선 대화~백석까지만 지하로 짓고, 백석에서 경의선으로 연결하고 능곡역에서 대화행과 원릉행으로

  • 05.01.22 17:22

    분기했다면 더 좋았겠으나 아쉽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를 거울삼아 효율의 극대화를 고려하는 철도공사와 건교부가 되길 바랍니다.

  • 05.01.22 18:26

    3호선(일산선포함)이 907-1(현.B 707)번과 좀 비슷하게 가죠. 삼송,지축역 빼고는 대화-독립문 전 역이 3호선과 직간접 연계가 됩니다.(이건 딴소리고) 본론은 차라리 경의선 전철화해서 수색,신촌,서울,용산발 광역전철로 했어야..;; 이러면 6호선 환승역도 쉽게 지어졌겠죠.

  • 05.01.22 23:54

    저는 신정지선 양천구청 - 신도림 구간 정말 뻘나게 탑승했었는데요.. 단 3개역만 운행했었다는 것을 지금 생각해보면 참 독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때는 어려서 잘 몰랐는데.. 그리고 얼마후 ~까치산까지 개통하고도 또 뻘나게 탔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