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급행열차로 사람이 많이 몰리죠 ^_^ 사람들이 급행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급행열차 운행이 많이 확대되었으면 하네요. 결합만 제대로 된다면, 급행정차역을 줄여서, 급행승객은 빨리가서 이익이고, 완행승객도 급행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으므로, 좋을 것 같습니다.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이 있는데..; 안양역 부근에 경부 본선-경부 전철선 변경선이 있던데 서울-천안 급행 A가 경부 전철선-본선으로 해서 가던데 급행 B도 A처럼 가다가 시흥,신도림,영등포를 정차하는 방법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어찌 보시는지.......(시흥역 급행 승차 많아요??)
혹은 출퇴근시간에 천안-서울 간의 급행 A형과 함께 병점-용산간 급행 B형을 함께 편성하는 건 가능할까요? 급행 A형을 뒤따라 급행 B형이 시간 간격을 두고 따라간다면 병점/수원/안양 등에거 급급결합(?)을 통해 열차를 바꿔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패턴의 두 급행 열차를 함께 운행하므로 편의성도 높아지고요.
주안행 급행열차의 경우 신도림까지 지나면 그야말로 초만원인데 (특히 퇴근시간) 온수까지 정차시키면 혼잡도가 더 심해지지 않을까요? 용산행 급행열차의 경우는 온수 정차시켜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강남쪽으로 출근하시는 분들이 7호선을 이용하셔서 신도림 환승 수요가 좀 분산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첫댓글 서울~천안간 급행열차는 전구간 경부본선(일반 여객열차 운행선로) 으로 운행하기에 신도림역에 정차할 수 없으며 아침 천안발 서울행 급행열차는 선로를 바꿔 영등포역 5번승강장에 정차하고 있지만 하행의 경우에는 이 역시 불가능합니다..ㅡ.ㅡ;;
차라리 급행B(저는 통근급행이라 부릅니다.)가 영등포역에 도착함과 동시에 주안급행이 정차해서 바로 신도림으로 가는것이.
서울역 급행은 좀 힘들죠..윗분 말씀하신대로 선로 구조상 역사가 없는걸 어찌하겠습니까..ㅡ.ㅡ;; 참 난감한거죠..;; 용산급행도 금정에 세워달라는 민원이 좀 있는걸로 아는데.. 이 역시.. 선로 구조상;;
금정에 서면... 선로변경을 또 해야하니, 속도가 장난 아니게 줄어듭니다. 개인적으로 금정 정차 반대.
수원역,성균관대역,안양역에서의 완벽한 완급결합이 훨씬 합리적이라고 보여집니다.
하하하 -_- 제가 예전에 올린글 참고 하십시오 -_-
서울-천안,용산-천안간 급행전철 금정역 서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선로구조상 어쩔수없습니다. 왜냐하면 급행전철이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그럼.
금정역 구조 자체가 급행 세우기 불가능 합니다. 내선은 1호선, 외선은 4호선인데......
하행은 금정대피가 가능한데... 상행이 문제지요... 시흥역을 공사해야 그나마 외선급행이 가능할듯..
신도림역은 선로변경도 힘들고(경부본선에서 전철선으로 선로변경불가능 게다가 4번선이 주안/천안 급행홈).. 주변에 플랫폼 늘릴 공간도 별로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출퇴근시간이라 정시운행이 좀 버겁겠지만.. 영등포역에서 주안행을 잘 배차하는게 일단 미봉책이겠군요.
그 전에 경인급행 온수정차부터 실행되어야 합니다.
신도림의 경우 하천이나 공원부지가 있으니 다소 무리를 해서라도 플랫폼을 만드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경우 도림천 윗쪽의 골프연습장 부지를 조금 빼서 원래의 신도림역보다 영등포에 가깝게 되겠죠.
선로 구조상 불가능.;
시흥,안양,군포,성균관대 <-- 대피선이 필요한 역입니다 ^^
경인급행은, 온수,부천,부평,주안,제물포,인천만 정차시켰으면 좋겠군요-_-;; 솔직히 동암,송내,역곡 그리 많이는 안 타던데-_-;;
결국 로그인 하게 만드는군요. ^^ 용산~주안간 급행... 동암, 송내 출퇴근시간 수요가 꽤 있습니다. 출퇴근시간에 동암역에서 열차를 타보면... 부평역에 있던 사람들은 앉아서 못갑니다. 10량의 열차에 사람들이 다 앉았다고 보면... 수요는 꽤 있는겁니다.
원래 급행열차로 사람이 많이 몰리죠 ^_^ 사람들이 급행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급행열차 운행이 많이 확대되었으면 하네요. 결합만 제대로 된다면, 급행정차역을 줄여서, 급행승객은 빨리가서 이익이고, 완행승객도 급행으로 쉽게 갈아탈 수 있으므로,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경인급행 온수와 역곡정차에 관한 얘기가 기억나네요.. 제가 부천쪽사정을 잘 모르지만 온수가 환승역에다가 신도림에서 갈아타는 강남수요를 어느정도 분산이 가능하므로 역곡대신 온수정차를 선호하는 편이지만...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이 있는데..; 안양역 부근에 경부 본선-경부 전철선 변경선이 있던데 서울-천안 급행 A가 경부 전철선-본선으로 해서 가던데 급행 B도 A처럼 가다가 시흥,신도림,영등포를 정차하는 방법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어찌 보시는지.......(시흥역 급행 승차 많아요??)
경인급행 역곡대신 온수정차 필요하다고 봅니다. 환승역은 정차해줘야 되는거 아닙니까? 물론 역곡에서 타던 승객 불만도 있겠지만.. 큰 그림을 봐야죠.
신도림 정차가 어렵다면 가리봉 정차는 어떨까요? 물론 본선을 달리기에 쉽지 않겠지만, 금정/가리봉/신도림 세 역 중의 한 곳에는 정차해야 강남 방면으로 갈 수 있죠. 추가 공사가 필요하다고 해도 신도림/금정보다는 가리봉 쪽이 그나마 여유가 있을 듯.
혹은 출퇴근시간에 천안-서울 간의 급행 A형과 함께 병점-용산간 급행 B형을 함께 편성하는 건 가능할까요? 급행 A형을 뒤따라 급행 B형이 시간 간격을 두고 따라간다면 병점/수원/안양 등에거 급급결합(?)을 통해 열차를 바꿔탈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패턴의 두 급행 열차를 함께 운행하므로 편의성도 높아지고요.
창동역님/저희 송내역도 사람 많이탑니다~!!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역곡역 대신 온수역으로 옮기는건 찬성입니다..7호선 온수행으로 와서 내리는 분들이 많은데 거의다 인천쪽으로 갑니다.
주인급행 온수역 정차 결사반대!!!(Why:역곡역에는 본인집근처인 시흥시 은행택지단지로 가는 018번 버스가 종점이다)
주안행 급행열차의 경우 신도림까지 지나면 그야말로 초만원인데 (특히 퇴근시간) 온수까지 정차시키면 혼잡도가 더 심해지지 않을까요? 용산행 급행열차의 경우는 온수 정차시켜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강남쪽으로 출근하시는 분들이 7호선을 이용하셔서 신도림 환승 수요가 좀 분산될것으로 생각됩니다.
저 위에 어느 분.... 온수정차가 금정정차랑 같은 이야기인줄 아십니까. ㅡㅡㅋ 원래 온수는 급행역으로 계획되었습니다. 다만 7호선 개통될때까지 한시적으로 역곡에 정차시켰던게 굳어져서 이렇게 된 거죠. 뭐 이것도 아주 많이 나온 이야기지만 말입니다.
뭐, 경인급행은 대피선도 충분히 확보되었으니 반드시 실행되어야 하겠습니다........ 경부급행은 농촌지역인 군포~의왕역 사이에 대피선을 놓는 것으로 좋을것 같고요,
선로 부족으로 불가능한 경우가 많네요-_-.. 에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