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콘키를 뺀 것이 잘못이라고는 저는 꼭 찝어 말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지하철공사의 전동차 승무원 작업내규 규정을 살펴보면, 운전실을 비울 때에는 제동변과 마스콘 키를 꼭 소지해야한다고 써 있을 껍니다. 제 생각에는 평소에 하던 것처럼 운전실을 비우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뺐다고 생각합니다만..?
지금 친구 서울역에 친구 마중나왔습니다. 00:04분 도착 #252열차인데 대구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동대구에서 대구오는데 7분이나 지연이 되었군요 마스콘키가 운행하는데 필요하다면 위의 제 생각은 없는걸로 하겠습니다. 그러니 밑에 쓰시는 분들은 절 때리지 마세요^-^; -_-;
첫댓글 마스콘키가 운행에 필요가 없다니... MCB넣어도 전원이 안들어 옵니다... 기본적인 열차 기동방법은 각종 차단기기 전원 투입 후 제동변 삽입 다음에 키꽂고 MCB인데... 그리고 일부러 뺀것같지는 않은데요... 당황해서 뺀거라고 밖에 말할수없는...
업무에 성실하지 않았다... 직무 태만, 혹은 직무 유기입니다.
마스콘키를 뺀 것이 잘못이라고는 저는 꼭 찝어 말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지하철공사의 전동차 승무원 작업내규 규정을 살펴보면, 운전실을 비울 때에는 제동변과 마스콘 키를 꼭 소지해야한다고 써 있을 껍니다. 제 생각에는 평소에 하던 것처럼 운전실을 비우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뺐다고 생각합니다만..?
지금 친구 서울역에 친구 마중나왔습니다. 00:04분 도착 #252열차인데 대구에서 무슨일이 있었는지 동대구에서 대구오는데 7분이나 지연이 되었군요 마스콘키가 운행하는데 필요하다면 위의 제 생각은 없는걸로 하겠습니다. 그러니 밑에 쓰시는 분들은 절 때리지 마세요^-^; -_-;
사령실에서 마스콘키를 빼라는 지시가 있었다는군요. 이거까지 나온거 보면 아마 사령실 관꼐자들 몇년 썩어야 할 듯
원핸들 마스콘이던데 운행에 필요가 없을까요? 내용에 뒤떨어지는 얘기지만 서울지철 마스콘키와 대구 지하철 마스콘키가 모양이 다르나요?
다릅니다... 전부 달라요.. (부산, 대구, 서울) 참고로 1,2,3,4 호선 (S)와 5,6,7,8호선 키도 다르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