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 과제 - <예시 찾기>
경영학과 10017004 강윤경
<<전개>>
1. 공포소구법
- 선택적 지각에 대한 정의
- 공포소구법이란
- AXA다이렉트의 음주운전예방 공익광고 사신동영상
*공포소구법이 마케팅에 주는 영향
학습이론이란
학습이론의 종류
2. 고전적 인식화
- 새우깡 광고
*새우깡CM송과 고전적 인식화와의 관계
3. 수단적 조건화
-티켓 몬스터
*매력적인 할인정책과 수단적 조건화와의 관계
4. 인지적 학습이론
-마사회 광고
*광고를 통한 인식의 변화를 이용한 마케팅
5. 동기갈등
-동기갈등의 정의
-동기갈등의 분류
-접근- 접근 광고 : 피자에땅 ‘2판 4판’ 피자
*긍정적 대안들 간의 갈등을 이용한 광고전략
-접근- 회피 광고 : special K 다이어트 시리얼
*긍정적 동기와 부정적 동기 간의 갈등을 해결한 광고전략
-회피 - 회피 광고 : dios 식기세척기
*부정적 대안들 간의 갈등을 해결한 제품 광고
6. 자아개념이론
-자아개념이란
-쟈도르 디올 향수
*이상적 자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킨 광고전략
7. 인지부조화이론
-인지부조화이론 이란
-세스코 멤버스 광고
*인지부조화를 감소시킬수 있는 광고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