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蔡昔瓊四柱函授資料 채석경 사주함수자료 《一》《二》《三》《四》
내용
사주1 病樹前頭萬木春 詳批命例欣賞 1] 性情喜忌 六親俗緣성정육친 職業事業
사주2 四柱講座 陰陽二路在何方 身弱發財緣何物 聰明的顧客
사주 3 點竅 實戰兄弟關 實戰兒女關 《命理玄機探秘》問答
《月談賦》注解월담부주해
사주 4 《玄關一竅》擇錄 花果之緣 治病隨緣 干支玩象 命理鉤玄 명리구현
5.八字體用系論 不可忽視的體象 特殊體象的取用 關於用神變化 喜“用”的區別 論病藥法 病藥法的應用
=====
사주강좌 1. 開篇寄語 오프닝 메시지
病樹前頭萬木春 병든 나무 앞에서 수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나는 것은 봄입니다
能讀懂《易》書的人都是有大智慧之人。
什麼是《易》?
《易》是自然、社會、人生之大道。
什麼是道?
一陰一陽之謂道。
五行命理學,從陰陽八卦中演變而來,又應用於人的生活中去。
其哲學思想最能安定人心。
比如,你有什麼冤屈,八字命運裏面都有解釋。
當你糊塗時,《易》學思維能使你很快清醒。
當你的精神生活極度空虛時,它又可以幫你找到平衡點,使你心情愉快,精神充實。
當你的事業紅紅火火,名譽地位蒸蒸日上的時候,它又會提醒你要謙虛謹慎,戒驕戒躁。
可以說,懂《易》的人,是真正懂得生活的人。
역서를 읽을 수 있는 사람은 위대한 지혜를 가진 사람이다.
역이란?
"역"은 자연, 사회, 인생의 대도입니다.
도(道)란 무엇인가?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의 도입니다.
5행 명리학은 음양 8괘에서 진화하여 따르며 와서, 사람들의 응용의 생활이 되었습니다.
그 철학적 아이디어는 사람들의 마음을 가장 안정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가진 불만은 8 자 운명 면에 모두 설명이 있습니다.
당신이 혼란 스러울 때, 역을 생각하는 법을 배우면 당신은 빨리 정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영적 삶이 극도로 공허할 때, 그것은 당신이 균형을 찾고 행복하고 영적으로 성취감을 느끼게 하며 정신 충실이 있습니다.
당신의 사업이 호황을 누리고 명성이 왕성할 때, 그것은 당신에게 겸손하고 신중하며 오만함과 짜증을 경계하도록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
"역"을 이해하는 사람들은 정말로 인생을 아는 사람들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社會上一部分人,見到有過艱辛歷程的人學《易》,就把所有學《易》的人都看成是有毛病,這確實是片面無知。
古今搞命理學研究的人,確有很多經歷過坎坷的人生生活。
也正是他(她)們有過種種不凡的人生經歷,才使他們能夠較早地領悟到了人生真諦。
사회의 일부 사람들은 어려운 과정을 겪은 사람들이 "역"을 배우는 것을보고 "역"을 공부하는 모든 사람들을 문제가있는 것으로 간주하는데, 이는 실제로 일방적 인 무지입니다.
고대와 현대의 명리학 연구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들은 실제로 울퉁불퉁 한 삶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삶의 진정한 의미를 더 일찍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그들의 특별한 삶의 경험입니다.
搞命理學最容易受到非難的就是同一生辰不同命運的問題。
詰難者往往拿皇帝舉例子,說天下皇帝只有一個,而和皇帝同一八字的人卻有很多,以此來否定命理。
這說明詰難者對命理學一無所知。
命理學從來沒有說過同一八字的人生際遇會是一樣的。
명리학에 가장 취약한 것은 같은 생일에 다른 운명의 문제입니다.
비평가들은 종종 황제를 예로 들어 세계에 황제가 한 명뿐이며 황제와 같은 8자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 명리학을 부정합니다.
이것은 시험관이 명리학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명리학은 같은 한 8자 인물의 삶이 기회가 같을 것이라고 말한 적이 없습니다.
因為命運是一個綜合概念,受諸多因素的影響。
古人說:
一命二運三風水,四修陰德五讀書。
운명은 포괄적 인 개념이기 때문에 많은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고대인들은 말했습니다 :
1 명, 2운, 3풍수이며, 네 번째는 음덕을 닦고 5번째가 독서라 했스습니다.
命是先天的,運是後天的,先天命是個定數,後天運是變數,
風水及個人的努力都會影運這個變數。
同生辰而際遇不同,主要是二者先後天的環境不一樣。
雖是同一生辰的兩個人,一個生在南方,一個生在北方,一個生在我國,一個生在外國,其運肯定要受到影響。
명은 타고난 것이고, 운은 후천이 되고, 선천 명은 고정 숫자이며, 후천 운은 변수이며,
풍수와 개인적인 노력 모두가 이 변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같은 생일과 기회는 다르게 만나고, 주로 두 사람의 선후천 환경이 다라릅 다릅니다.
비록 생일이 같은 두 사람은, 하나는 남쪽에서 태어난 사람, 하나는 북쪽에서 태어난 사람, 하나는 이 나라에서 태어난 사람,하나는 외국에서 태어난 사람이지만, 그들의 운은 분명히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請問詰難者,你們研究過雙胞胎人的心裏感受嗎?
你們只看到他們表面上一些不同的結果,分析比較過他們人生過程中心理感受嗎?
雙胞胎人的命運不是絕對相同,但卻有很多相似之處,其內心的感受基本一致。
大家要明白吉凶的主要標緻,就是人的自我感受,而不是你說他幸福他就一定幸福。
잠깐 여쭙겠습니다 힐난은, 당신들이 연구한 쌍둥이의 마음속 감정을 받았습니까?
당신은 그들의 피상적 인 다른 결과 중 일부만 보았고, 삶의 과정에서 그들의 심리적 감정을 분석하고 비교 했습니까?
쌍둥이의 운명은 절대적으로 같지는 않지만, 많은 유사점이 있으며 내면의 감정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사람들은 길흉의 주된 표시가 명백한 것은, 사람의 자기 감정이라는 것을 받으며, 그가 행복하다고 말한 그는 행복합니다.
一部分人,認為命運既然如此,算與不算都無所謂。
顯然,這也不是真懂命理的人所說的話。
造就一個人,應該是由先天基礎和後天努力來共同完成的。
有怎麼樣的基礎你就作出相應的努力,
特別是選准努力的方向,對人生確有指導意義。
正是這些原因,研究命運就有其重要意義。
어떤 사람들은 운명이 이렇기 때문에 그것이 계산되는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이것은 명리학을 실제로 이해하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한 사람의 명조는 타고난 선천 기초와 후천 노력에 의해 공히 완료되어야 합니다.
그에 상응하는 노력을 기울이기 위해 어떤 종류의 기초를 가져야하는지,
특별히 노력의 방향을 선택하는 것은, 실제로 인생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운명에 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합니다.
現時社會,還沒有給我們《易》學研究一個很好的環境。
絕大多數真懂《易》學真搞命理研究的學者還處在艱難困苦的生活環境中。
현재 사회는 우리에게 역을 연구하기에 좋은 환경을주지 못했습니다.
역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명리학을 연구하는 대다수의 학자들은 여전히 어렵고 어려운 생활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不過這也是天命,大智慧者,有多大的阻力就有多大的幹勁和決心。
試看幾個寅學卯發的人他們到底有多少真功夫,對社會有多少真貢獻呢?
他們和江湖上一些打著研究《易》學恍子行騙發財的人一樣,心裏好受嗎?
從近代歷史來看,
《易》學環境最黑暗的時期,也就是國家最貧窮落後的時代。
現時的條件雖然很差,但我們應該清楚地看到,
現代人有著開放活潑的思想,政策也越來越有利於人民大眾的利益,學《易》的人有著廣闊的前途。
그러나 이것은 또한 천명, 대 현자인 것은, 얼마나 많은 저항이 있는지, 얼마나 많은 추진력과 결단력이 있는지입니다.
얼마나 많이 인을 배우고 묘를 나타내는 사람들이 진짜 공부를 하였고 그들이 사회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했는지 보겠습니까?
그들과 강호에서 "역"을 연구하여 속이고 돈을 벌었던 일부 사람들과 동일하게 마음속이 좋게 받았습니까?
근대사의 관점에서 볼 때,
역학 환경의 가장 어두운시기이며,또한 국가가 가장 가난하고 가장 후진적인 시대였습니다.
현재 상황은 비록 열악하지만, 우리들은 응해한 지점에 있음을 분명히 하고,
현대인들은 개방적이고 활기찬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정책은 점점 더 국민의 이익에 도움이되며, 역을 배우는 사람들은 넓은 미래를 가지고있습니다. .
《易》學是神秘科學,沒有面紗就無所謂神秘。
學《易》的過程就是要不斷地揭開這些神秘的面紗。
《易》學是天人之學,完全靠自己去摸索,絕對是不可能的,要靠老師。
老師是老師,易友也是老師,不可沒有易友,也不可沒有老師。
역학은 신비로운 과학이며, 베일이 없으면 신비도 없습니다.
역을 배우는 과정은 이러한 수수께끼를 끊임없이 밝히는 것입니다.
"역"학은 하늘과 인간에 대한 학문이며, 교사에게 의지하여 탐구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불가능한 것에 전적으로 의존합니다.
선생님은 선생님이고, 역우도 선생님이며, 역우가 없을수 없으며,또한 선생이 없을 수 없습니다.
古人說:
一日為師,終身為父。
這話拿到今天來說,雖不全對,但沒有真心,也是難有收穫的。
我的老師--還原子先生說得好:誠心必有所獲。
老師不是神仙,老師也有自己解決不了的問題,但他懂得怎樣去問他的老師。
大家都處理好這種關係,就有更多真正關心大家或幫助大家的好老師。
고대인들은 말했다 :
1일은 스승이 되고, 평생은 아버지가 된다.
이 말은 비록 오늘날에서는, 온전한 사실이 아니라지만, 성실하지 않고는 얻기가 어려운 것입니다.
저의 선생님 - 원자 선생님은 성심은 반드시 보상을 거둘 것이라고 잘 말했습니다.
선생님은 신선이 아니며, 선생님은 스스로 해결할 수없는 문제가 있지만, 그는 다른 선생님에게 물어볼 줄 압니다.
대가들 모두가 이런 관계를 다룰 때, 정말로 대사를 돌 보거나 대사를 돕는 훌륭한 선생이 더 많습니다.
最後讓我用白居易的一句詩共勉:
沉舟側畔千帆過, 病樹前頭萬木春!
願做大家的益友 蔡昔瓊寫於癸未年春
마지막으로, 백거이의 시를 한구절 사용하겠습니다 :
수천 개의 돛이 침몰하는 배의 옆을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개의 나무가 머리를 내미는 봄입니다!
모두의 좋은 친구가 되고자하는 소예찬은 계미년의 봄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詳批命例欣賞 상세하게 명예를 감상해 본다.
流年庚書之一 유년 경서의 1 * 庚 ① 일곱째 천간(天干) ② 나이 ③ 길 ④ 정의(正義)
丁先生生於1974年陰曆11月14日,午時 정선생은 1974년 음력 11월 14일에 태어났다.
八字:甲 寅 命立亥宮
丙 子 太陽在寅
壬 寅 太陰在未
丙 午 安身在戌
大運:
丁醜 3~13歲
戊寅 13~23歲
己卯 23~33歲
庚辰 33~43歲
辛己 43~53歲
壬午 53~63歲
癸未 63~73歲
甲申 73~83歲
交脫運時間:命主3歲零4個月上大運,每逢戊年的陰曆3月14日為交脫運時間。
《易》曰:吉凶者,生乎動者也。
命主應當注意,交好運之日,宜動,交壞運則宜靜。
교탈 운 시간 : 명주는 3세 04 개월이 대운이고, 매 무년 음력 3월 14일이 교탈 운시간이 됩니다.
"역" 왈 : 길흉은, 생의 동인 것이다.
명주는 응당 주의 사항은, 교호운의 날이 마땅히 동이며, 교가 나쁜 운이면 마땅히 정이 좋습니다.
五行分析生命之源 2. 5행 분석은 생명의 근원입니다.
八字:甲 寅
丙 子
壬 寅
丙 午
五行極數:3木,5火,3土,(0+1)金,(2+3)水。正五行一共得了十三數。
(按:0+1表示零個正五行加一個納音五行,其他同此)
命主先天秉壬水而生,時當小寒前十天,癸水用事。
正五行缺金,土暗藏。
水為源頭,從坎宮子,流向離宮午即止。
이 명주는 선천은 임수와 함께 태어 났으며, 당시 소한 전 10 일이며, 계수 용사입니다.
정오행에는 금이 부족하고 토가 숨겨져 있습니다.
수가 원천이 되고, 감궁 자에서 향 리궁 오에 흘러 즉 멈춥니다.
局成:
水清木秀火明;以木火通明取像。
八字雖非春生,但木氣最旺。
更有甲木天透地藏,雖處子水沐浴之地,但有丙火暖局,正合《滴天髓》之所言:
甲木參天,脫胎要火。
今有丙火解凍,木氣自能流行。
又喜滿盤無明土晦火,所以局象清純不雜。
국을 이룸 :
수청 목수 화명 ; 목화로 통명 취상입니다.
팔자는 비록 춘생이 아니지만 목기가 가장 왕합니다.
더욱 갑목은 하늘의 숨겨진 장소이고, 비록 자수는 목욕의 장소이지만, 병화 난국이 있고, "적천수"가 말과 정확히 같다 :
갑목 하늘로 우뚝 솟아 있으며,탈태는 중요히 화에서 벗어났습니다.
지금에는 병화가 해동하고 목기가 스스로 흘러갑니다.
그는 또한 무지와 모호함으로 가득 찬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상황은 순수하고 혼합되지 않습니다.
壬水為江湖,丙火為太陽,形如日照江湖,水光輝映。
壬水又為大海,午時透丙為麗日高照。
木為風,一甲兩寅,主巽風撲面。
午中己土為雲,日柱壬寅納音為金,為命主先天倚居之地,甲寅、丙子、丙午納音之水三面環繞。
命主就在這風和日麗,一點白雲從遠方飄來之際,于一派祥和的綠島上降生人世了。
임수는 강호이고, 병화는 강호에서 태양이 되어, 강호를 빛치는 태양과 같은 모양이며, 물은 빛납니다.
임수도 바다이고 오시에 병을 투하는 아름다운 태양으로 높이 빛납니다.
나무는 바람이 되고, 하나의 갑과 두 개의 인은, 주로 손풍이 분다.
오중에 기토는 구름이고, 일주 임인 납음은 금으로, 명주 선천 기거의 가 되고, 갑인,병자,병오 납음의 수 삼면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명주는 바람과 일 아름답고, 멀리서 작은 흰 구름이 떠돌아 다녔을 때, 그는 평화로운 녹색 섬에서 태어났습니다.
年柱甲寅大溪水見時上丙午天河水,
《星命集成》奉為:脫體化神,超凡入聖。
預示命主今生必有很大的成就。
壬水生於坎宮,名曰龍入深潭。
壬生子月,又暗結金水(指納音)。
有道是“寅宮不怕水源深”。
년주 갑인의 대계수를 보고 시주상 병오는 천하수이며,
"Star Fate Integration" 받들게 되고; 탈체 화신이며, 초월적 성인입니다.
명주는 이생에서 위대한 일들을 이를것을 예시한다.
임수는 감궁에서 태어 났으며 깊은 웅덩이에 들어가는 용이라 합니다.
임은 자월에 낳고 비밀리에 금물을 만들었다(납음 참조).
"인궁은 깊은 물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법이 있습니다.
滿盤五行力量相較,壬水日元中和偏弱,寅木泄身太過。
按一般命局論,當取金印生身止泄為用。
但此造並非如此簡單,玄機一點乃在日支寅木。
寅午半合,木為火所行動。
雙寅夾子,午又衝子,沖必動。
於是,在這無土無金(正五行)的情況下,
子動生木,木行生火,一浪推一浪,直至時柱結出豐盛果實。
만반의 5행의 힘과 비교할 때, 임수 일원의 중화는 편약하고, 인목은 너무 많이 누설합니다.
일반적인 명국론에 따르면, 당연히 취금인생신 누설을 멈출 때 사용됩니다.
그러나 이 명조는 아울러 그렇게 간단하지 않는것이, 현기 1점의 일지 인에 있습니다.
인오 반합은, 나무는 불을 피우는 역할을 합니다.
쌍인 협자는, 오는 또 자를 충하고, 충은 반드시 동합니다.
그래서, 흙도 없고 금도 없는 이 상황(정오행)에서
자동 생목하고, 목행 생화하며, 파도를 거듭하며, 시주는 풍성한 열매를 맺을 때까지 나아갑니다.
此造木為食傷,在年柱得祿,代表了命主的能力。
火為才華髮於外,為具有外部奮發之機。
水為原動力,動於內,又為具有內部奮發之機。
《玄機探秘》之二有言:
具有內外奮發之機,乃上品之人。
加之無土晦火、無土濁水,八字定然清奇可貴。
所以命主定然學識淵博,甚至身懷絕技,非等閒之輩。
이 명조 목은 식상이 되고, 년주에서 록을 얻고, 명 주의 능력을 나타냅니다.
화는 외부에서 온 재능이 되고, 외부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가되는 것입니다.
수는 원동력이 되고, 내부적 동이고 또 내부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현기심비"의 두 번째 말에서 :
안팎에서 열심히 일할 수있는 기회를 가추면, 최고의 사람입니다.
흙이 없는 어둠의 화, 흙이 없는 탁한 물은, 8자는 확실히 소중합니다.
그러므로 명주의 정연한 학식 연박은, 게으른 사람이 아니라 비범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壬水通河,終歸大海,日相輝映,氣貫天河。
時中己土,是白璧微瑕。
甲木雖有力,難以制己土,憑此一點,先生若非顏面有疾,定是生活中有難言之隱。
戊己土為患,還有一證。
己卯運的戊寅己卯年,土多晦火,歲運並臨,地道的木多火熄,兩卯刑克一子,門戶遭傷。
必然兄弟或父母有生死之災。
己運五年,對命主有如烏雲蔽日,命主本人若無大患,實乃先天素質良好,流年運程奈何不得。
임수는 강으로 이어지고 마침내 바다로 돌아가 태양이 빛나고 공기가 하늘의 강을 통과합니다.
시주 중 기토는, 흰색구슬이고 약간 결함이 있습니다.
갑목은 강력하지만 기토를 통제하기가 어렵고, 이 일점 의지는, 선생이 만일 안면 질환을 앓고 있지 않다면 생활에서 말하기 어려운 것이 있어야합니다.
무기토는 질병이 되고 또 다른 증거가 있습니다.
기묘운의 무인 기묘년, 토다회화는, 세운과 함께, 지도의 목다화식이고, 두 묘형은 한 자를 극하며, 문호는 부상 당한다.
필연히 형제나 부모는 삶과 죽음의 재앙을 겪어야 합니다.
기운 5 년은 명주를 덮는 어두운 구름과 같으며, 명주 자신이 큰 어려움이 없다면 그는 실제로 좋은 품질로 선천적이며, 그 해의 행운은 무력합니다.
此造結構極有特點,
其一、日月時三柱同旬;
其二、日坐金山,青山綠水環繞。
其三、具有雙重迴圈路線 :
이 명조 구조는 매우 특징적이 있으며,
첫째, 일월시 3주가 같은 순이다 ;
둘째, 일은 금산에 앉았다, 푸른 산과 푸른 물로 둘러싸였다.
셋째, 이중 순환 노선입니다.
年 甲 寅
月 丙 子
日 壬 寅
時 丙 午
《五行氣數》曰:四季丙火皆喜壬。
壬丙相交,光芒四射。
"오행기수" 왈 : 사계 병화는 임수를 기뻐합니다.
임병이 교차해 사방에 밝게 빛납니다.
此造雖然年月與日時兩重路線各立門戶,年月組合與日時組合有相似之處,說明命主個性深得父母遺傳。
另外,柱中兩寅夾子,對於子的傷害不亞于卯刑子。
命主必然會離鄉他居。
寅運力重,該是應期。
이 명조는 비록 년, 월과 일 시의 두 가지 경로에는 자체 포털이 있지만 연도와 월의 조합과 일과 시간의 조합은 유사점이있어 생명주의 성격이 부모에게 깊이 물려 받았음을 나타냅니다.
또 그외, 기둥에있는 두 개의 음과 클램프는 고문보다 아들에게 덜 해롭지 않습니다.
명 주는 필연적으로 고향을 떠나 다른곳에 거합니다.
인운은 무거운 힘이 있으며, 기한에 응합니다.
命主太陽星在寅,命宮在亥。
寅亥相合,名曰得日之精華。
身處戌宮,構成寅午戌三合火局,為用神加力。
午在時上為子女宮,三合火局並非輕易可化,所以,妻兒子女來的較遲。
명주는 태양성 인에 있고 명 궁은 해에 있습니다.
인해 상합되어 이름 왈 일의 정화(본질)을 얻는다.
몸은 술궁이고, 인오술 삼합 화국을 구성하고, 용신에 힘을 더합니다.
오는 시상에 있어 자녀궁이 되고, 삼합 화국은 아울러 변신하기 쉽지 않아 아내와 아들이 나중에 온다.
《地支賦》言:
年為祖氣之根,月為門戶之元,日主本身之氣,時為引變之實。
日時地支寅午半合,為命主的造化元神(安身在戌,有合化成功的先天機遇)。
時柱為外部為表面,時柱對人的性格有很大的引變作用。
由此可見命主極愛美妻,極富偏財。
總之,此命局一竅在寅,一竅在午。非普通格局所比。
"지지부"는 말한다 :
해는 조상의 기의 뿌리이고, 달은 포털의 근원이며, 태양주 자체의 숨결이며, 시간은 변화의 현실이다. 낮과 땅은 반쯤 합쳐지고, 주님의 창조는 창조주의 신입니다 (안신은 술에 있고, 합화 성공의 선천 기회가 있습니다).
시주는 외부와 표면이 되며, 시주는 대 인간의 성격에 큰 매력 작용이 있습니다.
명주는 그의 아름다운 아내를 매우 사랑하고 매우 부유한 것은 편재입니다.
요컨대,이 명국은 1규가 인에 있으며, 1규(노하우)는 오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패턴과 비교되지 않습니다.
======
點竅 점처본다
實戰兄弟關 1. 실전 형제를 점한다.
乾造:丁酉 甲辰 己巳 丁卯
五行極數:(3+1)木,(3+3)火,3土,2金,1水
這是我最近很成功的一次面對面的預測。
開始一看八字有下面三種氣勢,到底是哪一種?
我一下子也沒有十足的把握。
第一、 是身旺用官星;(3+1)木
第二、 是身弱用印比;(3+3)火,3土
第三、 用甲己化土成像 (3+1)土
拿不准用神的時候,斷事就沒信心,沒有信心對於很深秘的事件就難得分析清楚。
為此我決定先過兄弟關。
這樣即使斷錯了,也能幫助我判斷日幹的旺衰程度,從而保證其他的準確判斷。
네가용신을 쓰는지 확신이 없으면 사물을 판단하는 믿음이 없고, 믿음이 없으면 아주 깊고 은밀한 사건을 분석하기 어렵다.
이런 이유로 나는 형제 패스를 먼저 통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가 실수를하더라도, 그것은 다른 정확한 판단을 보장하기 위해 매일 건조의 번영과 쇠퇴의 정도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第一、作身旺看,以官殺木為兄弟姊妹,三加一共四數。
第二、作身弱看,因為火土多而且旺,所以只可能是中和偏弱,絕不可能是身太弱的程度。
中和偏弱以比劫為兄弟姊妹,土為比劫一共三數。
第三、作甲己化土看,以比劫加化象,也是三加一數。
먼저, 신왕 만드는 것을 보고, 관살인 나무를 형제 자매가 되고, 3 더하기 1은 총 4 숫자이다.
둘째, 신약을 만든 보고, 화토가 많고 왕이 되기 때문에 오직 중화 편약할수 있고.
중화편약으로 비겁은 형제 자매가 되고, 토는 비겁 1로 총 3숫자가 됩니다.
셋째, 갑기화토를 만든 보면, 비겁에 화상을 더하고, 또한 3 더하기 1의 숫자입니다.
요약하면, 각 사람의 믿음에 따라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綜合來論,可根據各人的信心來下斷語:
最沒信心,又怕斷錯的人,可斷:三至四個左右。
有一定信心,力求準確的人,可斷:三至四個。
有信心,力求更準確的人,可斷:四個
我斷的結論是:兄弟四個,其中一個離開家庭。
實際回饋,共有四兄弟無姐妹,命主本人過寄他家。
자신감이 가장 적고 실수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약 3-4 번 정도 깨질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의 자신감을 갖고 정확성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은 3-4 명으로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은 4 가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내 결론은 네 명의 형제 였고 그 중 한 명은 가족을 떠났습니다.
실제로 보답 할 때 형제는 네 명이었고 자매는 없었으며 주님 께서 친히 그를 집으로 보내 주셨습니다.
또 다른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再看一例
乾造:戊申 癸亥 甲午 乙亥
4木,(4+1)水,(1+1)金
大運:甲子 乙丑 丙寅 丁卯 戊辰
6 16 26 36 46
這是易友在電話中問我的一造,他說他先按身旺以官殺為兄弟斷兩個,不對。
又改為身弱以比劫加印斷8個,也不對。
但我排出來一看,甲木似強實弱,要以比劫加印星為兄弟姊妹,
水木一共9重,正好是來電者所說的命主同胞9個。
이순신입니다 전화로 물었더니 먼저 몸을 눌러 공식 살해로 두 형제를 죽였다고 했는데 옳지 않다.
또한 강도를 비교하고 8 개를 인쇄하기 위해 약한 몸으로 변경되었는데, 이는 옳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나왔을 때 카미는 강하고 약한 것 같았고 Bijia Yinxing을 형제 자매로 삼고 싶었고 Mizuki는 총 9 개의 무게를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발신자가 말한 생명의 군주 동포 중 9 명이었습니다.
《探秘》一書明白指出,要過兄弟關,必須先過納音關。
況且還有很多其他重要的推斷也都離不開納音。
《理愚歌》雲:五行真假少人知,知時需是泄天機。
其“真假”是什麼?
聰明人可能已經猜出真假是什麼,但什麼時候真,什麼時候假?
"탐비"이라는 책은 형제관을 통과하는데, 먼저 납음관을 통과해야 한다고 분명히 지적합니다.
또한 납음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다른 많은 중요한 추론이 있습니다.
"이후가" 전하길 : 오행의 진실거짓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으며, 시간을 아는 것은 천기 설입니다.
그 "참 거짓"은 무엇입니까?
똑똑한 사람들은 무엇이 참이고 거짓인지 짐작했을지 모르지만 언제 사실이고 언제 거짓입니까?
我當年若不是老師親口所傳,到現在也不會知道的。
還有第一例中,與三加一對應的有兩種情況,
那麼此造到底是作身旺用官,
還是作甲己合化土來推斷整個八字的吉凶呢?
所有這些,真個是說開日月無光彩,道破江山水倒流。
欲知以上難題何解,再讀下期資料,定見分曉。
나는 당년에 선생님이 직접 전하지 않았다면 지금 알지 못했을 것입니다.
또 첫 번째 경우에는 3 더하기 1에 해당하는 두 가지 경우가 있는데,
어떻게 이 명조는 신왕 용관이 됩니까,
또는 8자의 길흉을 추론하기 위해 갑기화토의 조합으로 사용됩니까?
이 모든 것은 실제로 태양과 달이 영광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길은 강과 강과 강을 부수고 거꾸로 흐릅니다.
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면 다음 호를 읽으십시오.
====
첫댓글 납음 오행 수
천간:갑을1 병정2 무기3 경신4 임계4
지지:자축-오미1 인묘-신유2 진사-술해3
간지합이 오행수이다 합이 5 넘으면 제한다.나머지 수가 오행이며,
오행은 목1 금2 수3 화4 토5 이다.
예; 경인이면 경4 인2는 합6이며 5로 제하여 1남는다.
고로 1은 오행목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