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 지체 여러분 수련회 갔다오시고, 잘 쉬셨나요? 전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토요일날 아침에 근무하러 출근했습니다. 다행히 간사님과 전화통화를 하면서 엄청난 격려를 받아서인지 조금만 서 있어도 아스팔트 열기와 덤프트럭 배기가스를 마시며, 덤프트럭 화물칸에 올라가면서 옷과 손이 더러워졌어도 힘이 났습니다. 게다가 96학번 고민선 누나께서 항상 저에게 '정호 덕분에 서울의 교량과 도로의 안전을 믿고 산다. 정호야 고맙다.'라고 격려 해주셔서 힘들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저보다 더 힘든 지체가 있더군요. 바로 4월 11일... 102보충대로 입대한 05학번 김기수 형제입니다. 육군 행정 종합학교로 가서 헌병이나 행정병 둘 중 될것 같았는데...
결국 무시무시한 헌병이 되었습니다.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상리 사서함 104-8 2621부대 헌병대 이병 김기수
우편번호 209-819
2621부대는 육군 제7보병사단으로서 칠성부대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전에 의병제대한 영화배우 원빈 형이 6개월간 복무했던 곳이죠. 6.25이전에 창설된 부대이고요 12개의 직할대와 3개의 보병연대 1개의 포병연대로 이루어져 있는 부대입니다. 강원도 화천은 강원도 철원에서 서쪽 춘천에서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천에 유명지역으로는 북한강, 화천댐, 파로호, 백암산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7사단은 휴전선 155마일중에 가장 험준한 지형을 지키는 부대로도 유명하지요 군견도 낙오한다는 gp를 보유한 사단이기도합니다. 7사단은 현재는 gop경계사단이며 (휴전선을 지킨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제 1야전군 최선봉사단 입니다.(강원도에 있는 군대중에 가장 최고의 전투력보유)
기수 형제는 영창에 들어온 말년병장한테도 큰소리 칠 수 있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서 있어야 하고, 눈을 부릅뜨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제대 후에는 골병이 들 수도 있으며, 인상이 험악하게 변할 확률이 높습니다. 행정병은 일병때부터 군기가 풀어지지만... 헌병은 병장이 되어도 군기가 풀어지지 않습니다. 기수 형제가 아마도 제대하면 실로암 후배들 군기 무진장 잡을거라고 생각되네요.
100일 휴가는 7월 21일쯤 나올 예정입니다. 그때 나오면 반갑게 환영해 주시고요... 방중모임때 뵈요.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