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싸게 하는 데 중요한 조건은 네가지다.
항공권 가격, 환율, 시간, 그리고 건강.
항공권 가격도 사고 환율도 좋으나 시간이 없으면 갈 수 없고,
시간은 많은데 건강이 허락 하지 않고, 돈이 없으면 못간다.
배낭객의 속담 중,
"다리 떨릴 때 가지 말고 가슴 떨릴 때 가라."
일단 자기 건강 관리를 잘 하시고,
시간은 어떻게든 만들어 보라.
여행을 하는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많아서 하는 것이 결코 아니다.
힘든 시간 쪼개고 쪼개어서 겨우 만든 시간들이다.
그것을 보고 남의 사정은 모르면서
"팔자가 좋네, 부모를 잘 타고 났네..." 등등의 말을 하면 참 답답하다.
돈도 그렇다.
"나는 돈이 없어서 여행 못한다."
몇 몇의 사람을 제외하곤 돈 많아서 여행 하는 사람은 없다.
나는 매년 여행 적금을 든다.
어떠한 경우라도 여행 적금은 손 대지 않고 꼬박 적립한다.
적금 타서 모자라는 건 약간의 돈으로 채우면 되고 결국 원하는 여행은 할 수 있다.
물론 절대 빈곤의 경우는 예외로 하고....
각설하고,
지금까지 두번의 시간을 통해 항공권 가격의 결정 조건과 항공권 구입의 이론적인 것을 살펴 봤다면
오늘은 항공권을 싸게 사는 구체적이고 직접 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비행기는 그 티켓마다 그 유효 기간이 한 주, 한 달, 육개월, 일 년 정도로 정해져 있다.
그런데 그 티켓의 유효기간이 다가 오면서 짧아 지게 되면 자연히 그 가격이 떨어지게 된다.
이렇게 기간이 짧아 짐으로 가격이 떨어진 항공권을 일명 땡처리 항공권이라고 한다.
휴가 날짜가 성수기로 정해져 있거나 장기 여행자가 아닌 경우,
비교적 시간이 자유롭고, 기간이 길지 않으며, 또 갑자기 여행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긴 사람은 이 땡처리 항공권을 찾아보라.
땡처리 항공권은 세가지로 구성이 되는데,
1.항공권만 땡처리.
2.항공권과 호텔이 묶여진(에어델)땡처리.
3.패키지 상품의 땡처리
앞으로 저렴한 항공권 구입과 돈 아끼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여행하는 본인의 수고와 노력과 공부 없이는 절대 이루어 지지 않는 일음을 명심해야한다.
위의 세가지 땡처리를 구하려면 국내의 각종 온라인 항공권 사이트를 알고 이용 할 줄 알아야 한다.
자!
다음은 내가 즐겨 찾는 항공사와 온라인 사이트, 잘 이용하지는 않지만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 하겠다.
에어 아시아, 제주 항공, 와이 페이 모어, 땡처리 닷컴, 인터파크 투어, 투어 익스프레스, 저스트 고, 파워리치 등등.
이 외에도 중국여행동호회, 태사랑 등 각 배낭 사이트에서도 항공권을 저가로나 땡처리로 판매하고 있으니 부지런히 손품을 팔아야 할 것이다.
참고로 혹자는 위의 각 온라인 사이트들이 다 비슷하다고 해서 한 사이트만 이용하는데, 그렇지 않다.
각 사이트 마다 미끼 상품과 잘 나가는 상품을 진열해 놓아 구입자들의 눈을 자극 하는 게 있고 우리는 그것을 잘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덕을 볼 수 있다.
*인터파크 투어: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큰 쇼핑 몰이나 다구간 검색이 어렵고, 스톱오버 신청을 위해 전
화하면 통화가 정말 어렵다.
나는 사실 이것 때문에 인터파크 이용 잘 안한다.
인터파크와 다른 사이트가 항공권 가격이 비슷하면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라.
*와이페이 모어:자기들이 가장 싸다고 우기지만 파워리치나 온라인 투어 등에 더 싼 게 간혹 있다.
좋은 점은 다구간 검색이 편리하고 사이트 상에서 스톱오버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전화 상담이 쉽게 연결 되고(인터파크 보다) 상담원이 친절한 편이다.
*클럽리치 투어, 저스크 고 등:비교적 작은 투어 쇼핑몰이긴 하지만 웬만한 건 다 구할 수있다.
*땡처리 닷컴: 말 그대로 땡처리 상품이 사이트를 열면 눈에 띄인다.
그러나 좀 실속이 떨어진다. 그래도 말 그대로 땡처리를 많이 올리는 편이다.
*에어 아시아, 제주 항공, 이스타 항공 등: 1년에 두 번 프로모션을 하니 관심 있는 사람은 꼭 확인하
기 바란다.
*각 배낭 사이트:국내의 각 배낭 여행 카페나 사이트에는 개인이나 카페 주인, 사이트 운영자가 하는 항공권 판매가 있다.
회사 차원에서 판매 하는 것이 아니므로 가격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비교적 저렴하게 상품을 내 놓는다.
위 글을 보고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생각하시는 분이 계신데 물론 그렇지만 위의 사이트에 수십번 계약하고 수십번 전화로 이야기 해 봤다.
그 결과로 위의 결과가 나왔다면 어느정도 객관적인 자료라 생각한다.
어느 특정 사이트를 비방하고 선전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또 위의 배낭 사이트 사람들의 항공권 구입 방법 까지 이야기 하자면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 되므로 생략하기로 하고 어쨋든 위 나온 각 사이트라도 시간 날 때마다 들어 가서 살펴 보면 금방 익숙 해 질 것이다.
이제 다음 시간에는 다구간 항공 검색 방법과 여행 동선, 마일리지 이용법 등을 살펴 보자.
첫댓글 님의 열정...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베트남 항공 대행 우리 에이전시 홈피가도 싼 티켓 나옵니다..거기도 추가.
정보감사합니다 ^^
위에 제가 제시한 온라인 항공권 회사 말고도 많은 쇼핑몰들이 있습니다.
댓 글 다시는 분들이 경험한 좋은 곳을 소개 하시면 다른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항공권 싸게 사자고요^^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좋네요...글을 읽어보니 새삼 저도 많이 알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잘 읽고 갑니다....
너무 너무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건승 하시기를.^*^
나눔의 달인으로 인정합니다
여행에서의 일상적인 항공권 사기 정보를 일목요원하게 정리를 해 주셔서 참고가 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아...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