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인동고등학교(교장 이일배)가 내년 자율형 공립고로 새로운 개교를 앞두고 우수학생 유치 및 좋은 교사 모집을 위해 100% 초빙교사로 운영 실시할 계획이다.
교과부에서 지정 내년 3월부터 운영하게 될 자율형 공립고는, 교육과학기술부와 시·도교육청으로부터 일반계고등학교 중 공교육 활성화의 의지가 높은 학교로 인정받아 교육과정의 특성화와 다양화를 추구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의 자율성을 부여받은 학교로, 일반 공립고보다 학교 운영의 자율성이 확대된 학교 유형으로 교육과정을 학교별로 특성화, 다양화할 수 있으며 교과부로부터 특별지원을 받는 학교를 말한다.
인동고등학교 이일배 교장은 “내년 자율형 공립고로 전환, 운영됨에 따라 좋은 학생과 좋은 교사 모집을 위해 차별화된 제도적 장치를 마련, 이번 입학예정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한 학생 유치를 위해 성적순과 가정형편 등을 고려 장학지원의 양대측을 조화롭게 이어나가는 등 장학사업의 절대적인 부분을 잘 헤아려 인재육성을 위한 지속적 장학금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과 교사 또한 100% 초빙교사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교사 모집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을 밝히는 한편 “필요한 학생들에 대해서는 해외연수 장학금도 수여할 생각”이라 말했다.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된 인동고는, 당장 내년 교과부와 교육청, 지자체 등으로부터 4억 원의 지원금을 받아 일반계고교와 차별화된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 전했다.
또한, 월학습보조비 명분으로 올 12월경 교육청 예산 결정 시 내년 상반기 착공 예정인 기숙사 운영과정에서 이용학생들을 대상으로 보조하고 방과 후 활동비용도 보조할 계획도 덧붙여 밝혔다.
이처럼 자율고 공립고 지정 인동고등학교의 학생모집단위는 광역이라 도내 전체가 대상이며 차별화된 제도적 장치 마련으로 우수교사에 의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는 인동고등학교를 바라보는 일반 공립고의 눈빛은 그다지 달갑지만은 않은 상태라 이후 잡음이 나지 않도록 하는데도 심혈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여 진다.
첫댓글 교장선생님 너무 대단하십니다. 2011학년 신입생지원자도 매우 높은 비율을 보였다고 하더군요.
나날이 발전해 나가는 자율형 공립고 인동고등학교의 무궁한 발전의 터를 이루신 교장선생님의
그 의지와 빛나는 노력에 큰 박수와 경의를 드립니다. 늘 강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