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해삼을 깨끗이 씻어 찬물에 담가 하루를 불린다
(2) 담가 있던 물을 버리로 새물을 받아 불에서 부글부글 끓어 오르면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하루를 보낸다
(3)조금 커졌으면 배를 갈라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이 씻어 다른물을 부어 또 불에서 부글거리면 끄고
하루를 보내고 같은 방법으로 계속 물을 갈아 주면서 5일 이상 하면 해삼이 많이 커지면서
많이 부드러워진다
(4) 적당히 부드러워졌으면 요리에 사용하고 남은 해삼은 물을 적당히 담아 물과 같이 냉동고로
넣었다 필요시에 녹여 쓰면된다
** 참고로 제가 써보니까 일본산이 제일 좋더라구요 근데 넘 비싼게 흠이예요
1근에 약 18개- 20개 정도예요
첫댓글 요리에 필요한 정보 감사합니다 ...
이쁜마님 잘 배우고 갑니다 노련한 고수의 냄새가......
아아아~ 해삼요리를 할려꼬했는데...넘 오래걸리는 군여, 무려 5일간을 ...후덜덜..근데 혹시 해삼을 어디서 사는게 좋은지 아시면 답변 좀...
북창동에 중국재료 파는데에 있슴다
정보 감사합니다...근데, 중국집에 해삼이라고 나오는 것은 해삼종류이긴하지만 우리가 아는 해삼하고 다른 먹삼(겉이 아주 검고 크기가 무척 큼)이라고 합니다. 더운 나라에 지천에 깔려있다보니 중국사람들도 아주 싸게 수입해서 말려 다시 수출하지요... 우리나라 해삼은 너무 비싸 말릴 것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