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탯계산 관심 없으면 뒤로가기
12.28 수정
http://cafe.daum.net/GuardianTales/AgPt/4208
공% = 각성공%,무기공%,방패공%,악세공%,카드공%,영웅지식,무기지식,카드지식,컬렉션 공%+부유성 랜드마크 공% 등 가디언 신본부를 제외한 모든 스탯창에 반영되는 공격력%의 합(공격력%, 속성 공격력%는 합산)
방% = 각성방%,무기방%,방패방%,악세방%,카드방%,영웅지식,악세지식,컬렉션 방% 등 가디언 신본부를 제외한 모든 스탯창에 반영되는 공격력%의 합
체% = 각성체%,무기체%,방패체%,악세체%,카드체%,영웅지식,코스튬지식,방패지식,컬렉션 방% 등 가디언 신본부를 제외한 모든 스탯창에 반영되는 공격력%의 합
인게임 공격력% = 패시브, 파티버프, 특수스킬, 연계기, 전용무기 등에 붙은 모든 인게임에서만 적용되는 공격력%의 합(공격력%, 속성 공격력%는 합산)
인게임 피해량% = 패시브, 파티버프, 특수스킬, 연계기, 전용무기 등에 붙은 모든 인게임에서만 적용되는 피해량%의 합
인게임 원피/근피% = 패시브, 파티버프, 특수스킬, 연계기, 전용무기 등에 붙은 모든 인게임에서만 적용되는 원거리 피해량% 또는 근접 피해량%의 합(원거리, 근접 피해량%과 일반 피해량은 곱연산됨.)
인게임 방어력% = 패시브, 파티버프, 특수스킬, 연계기, 전용무기 등에 붙은 모든 인게임에서만 적용되는 방어력%의 합(원거리, 근거리 방어력%는 합산)
인게임 체력% = 패시브, 파티버프 등에 붙은 모든 인게임에서만 적용되는 체력%의 합
치명계수(치명타 관련 옵션으로 인한 딜 상승률 기댓값, 2라면 스초공의 2배만큼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 최종뎀+(최종뎀*치확*치명타 배율)
(※ 11.22 기준 치명타 배율은 카마존 아티팩트 제외하면 100%로 고정)
스초공 = (1렙 무기속공*레벨 상승률) * (1렙 비각성 공격력*레벨 상승률) * (1+공%) * 무기상수 * (1+치확%) * (1+신본부 공%) / 100
초당 공격력(초공) = 스초공 * (1+치확%)
최종 초공 기댓값 = 스초공 * (1+인게임 공격력%) * (1+인게임 피해량%) * 치명계수
방어력 = (1렙 비각성 방어력 * 레벨 상승률) * (1+방%)
인게임 적용 방어력 = 방어력 + 오그마 패시브 * (1+인게임 방어력%)
체력 = (1렙 비각성 체력 * 레벨 상승률) * (1+체%)
인게임 적용 체력 = 체력 * (1+인게임 체력%)
강인함 = 체력 * (100+방어력)/100 + (10*피해감소)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량(이하 피해량) = 스초공 * (1+인게임 공격력%) * (1+인게임 피해량%) * (1+인게임 원피/근피%) * 치명계수* 딜계수
치명타 시 캐릭터가 가하는 피해량 = 피해량 * (1+치명타 배율)
실제 대상이 받는 피해량 = (피해량 / (1+대상 방어력) * (1+대상 저항)) - 대상 피해감소
(※ 저항 = 상성을 말하며, 저항깎 등으로 감소할 수 있음. 저항은 상성에게 30%, 역상성에게 -30%임)
- 기술 피해량은 일반 피해량(원피, 근피, 보스피해)과 이름은 같지만 곱연산된다.
- 속성 공격력은 일반 공격력과 합연산된다.
- 가디언 신본부 추가스탯은 스탯창에 적용되며 기존 스탯에 곱연산되고, 인게임 적용 스탯에 합연산되는지는 실험해보지 않았다.
- 딜계수는 캐릭터별, 모션별, 타격 횟수별로 다르다. (ex) 마리나 평타 1타는 0.5, 2타, 3타는 0.3, 4타, 5타는 0.35, 풀링은 아르마다 착용 시 1.5 등)
- 다중 타격 스킬의 딜계수는 풀히트 기준이다.
- 초공은 다른 변수(상대 방어력, 피감, 피해감소율, 평캔, 공속, 추가타, 패시브, 특수스킬, 스킬, 전무옵션, 연계기, 저항력, 방깎 등)가 전무할 때 스탯창 기준 주어진 스탯으로 일반 공격을 꾹 눌렀을 때 나오는 데미지 기댓값이다.
- 초공은 캐릭터의 딜계수와 공격 속도를 모두 감안한 수치이다. 이는 차지형 공격도, 탄창형 공격도 마찬가지이며, 차지형 공격의 경우 연타든 풀차지든 데미지 기댓값은 같다. 공격 중단 즉시 장전을 시작하는 일부 탄창형 공격의 경우 마지막 공격 이전에 공격을 멈추고 장전함으로써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첫댓글 ㄷㄱ
ㅇㄷ
삭제된 댓글 입니다.
넹
대상방어력이랑 스초공은 그게 더 보기 좋겠네요
치명타시 캐릭터가 입히는 피해량이라고 한 건 대상이 그대로 피해받는 게 아니기 때문인데... 입히는 대신 가하는이라고 고칠게요.
굵은 글씨는 위에 참조 공식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신본부는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실험해본 적이 없어서요. 나머지는 다 실험해보고 직접 구했는데 신본부는 아직 실험을 안해봤네요 귀찮아서ㅋㅋ
숫자가 커져서 요소별로 계산해서 합연산이랑 곱연산이랑 비교하면 되니까 괜찮아요
속공퍼랑 공퍼는 합산이고 원방 또는 근방퍼랑 방퍼, 원피 또는 근피퍼랑 피해량퍼도 합산입니다
?!
혹시 카마존 아티팩트 원피증(자라나는 타블렛 등)이
1. 파벞이랑 같은 방식으로 계산되는건지 (최종 초공에 곱연산) 아니면
2. 원거리공격 캐릭터들의 공%랑 합연산인지
아시나요? 알려주세요!
파벞이나 패시브랑 같이 원피에 합연산됩니다
스초공 뭐의 약자에요
스킬에 적용되는 초당 공격력임
스탯 초당 공격력은 그냥 초공
스탯창 초공은 그냥 초공이라고해도 상관없는데 스킬초공은 그거말고는 부를 방법이 없는데 엄청 중요한거라서요
.
인게임 적용 체력 = 체력 + (1+인게임 체력%)
체력 × (1.xx) 오타인듯합니다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당
스탯계산식
ㅇㄷ
속공이랑 초공이랑 곱연산 아닌가여?
속공이랑 초공이랑은 완전 다른데 속공%랑 공% 말쓴하시는건가요? 둘은 합연산이에요
초공이 실제 Dps가 맞아요?
DPS랑 초공은 달라요 초공은 공격력이고 DPS는 전투 시작하고 전투시간동안 입힌 피해량 총합임
@도로롱뇨로롱 초공 의미대로라면 방어력0인 적 쳤을때 DPS가 즉 초공이어야할텐데 실제로 그러하냐는 질문입니다
@하아아아암 그 외의 변수가 많지만 원칙적으로 맞아요. 캐릭터의 기본 공격력과 무기 깡공, 공퍼, 무기상수 등을 통해 스초공을 만들어내고 그 공격력에 데미지 계수, 공격 딜레이 등을 실제 초공에 맞아떨어지게 설정돼요.
전무, 파벞 등 아무런 외적 요소가 없고 평캔 안하고 탄창형 캐릭터가 아닌(탄창형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탄창동안 더 세게 치고 장전하는동안 못침) 캐릭터로 치면 DPS가 스초공에 수렴하게 나옵니다.
초공은 스초공에 치명타로 인한 데미지 증가율을 기댓값으로 나타낸 거고, 여기에 파벞, 전무옵, 패시브, 버프, 상대 방어력과 방깎, 상성, 상대 피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실제 데미지값이 나오게 됩니다.
와드입니다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