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힐링로드는 창립 10주년 기념 2023 해외트레킹으로 오는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대만 타이루거협곡과 타이페이 양명산 코스를 걷습니다. 마힐로는 당초 4월네째주에 가려 했으나 에어로케이의 청주공항~대만 타이페이 노선이 오는 10월28일(토요일)까지만 공식일정이 잡혀있어 부득이 세째주에 갑니다.
대만은 워낙 훌륭한 트레킹코스가 많아 선정에 고심했으나 대만 천혜의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정취가 살아있고 마힐로 회원들이 걷기 쉬운 곳으로 잡았습니다. 또 기왕 간김에 관광명소도 들릴수 있도록 시간적 여유도 두었습니다.
이번 해외트레킹은 마힐로 단독으로 추진되는만큼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다 알차고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기본일정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시간여유를 두고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꽃보다 할배’들도 감탄한 대만의 자랑 ‘타이루거협곡’ 트레킹
대만의 동부 지역인 화롄은 할 말을 잃게 할 만큼 대자연의 위대함이 빛나는 곳입니다. 이곳이 유명해진 것은 바로 타이루거협곡(太魯閣)때문입니다. 2013년 방영된 tvN '꽃보다 할배' 대만편에서 이순재, 신구, 이서진이 타이루거 협곡을 접하고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에 감탄을 금치 못하는 모습에 국내에서도 널리 알려졌습니다.
협곡은 3000미터에 이르는 거대한 산맥이 동쪽의 태평양으로 풀썩 내려앉는 기이한 지형으로 깎아 지른 석회암 절벽이 아찔함을 더하고 굽이쳐 흐르는 옥색 계곡이 신비로운 풍광을 연출합니다. 마힐로는 타이루거협곡의 비경인 사카당코스 위주로 걷습니다. 거리는 왕복 9km에 소요시간은 3시간30분. 난이도는 중입니다.
*곳곳에 연기가 솟구치는 활화산 양명산 트레킹
서울에 북한산이 있다면 타이페이엔 양명산이 있습니다. 양명산은 옥산, 화련의 타이거루(太魯閣) 협곡과 함께 전국에 6개 뿐인 국립공원 중 하나로 지정돼 있는 타이페이의 진산입니다.
해발 1120m로 그리 높지는 않지만 동서남북으로 타 트여 전망이 훌륭합니다. 날씨가 맑은 날 양명산 정상에 오르면 타이페이 시내는 물론이고 아름다운 해안선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또 안개에 싸여 있어 마치 꿈 속의 호수를 보는 듯 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몽환호와 곳곳에서 연기가 솟구치는 활화산이라 이국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들머리는 6부능선쯤에 위치한 소유갱(小油坑)이라고 불리는 유황분출구 주차장. 이곳에서 정상인 칠성봉에 올랐다가 동봉을 거쳐 칠성공원, 몽환호를 들르고 날머리인 냉수갱(冷水坑) 주차장에서 마무리합니다. 총 트레킹 거리는 6㎞. 소요시간은 3시간. 난이도는 중입니다.
*일정
일정은 오는 10월 19일(목)~22일(일)까지 3박4일 입니다.
마힐로와 여행사가 협의해 만든 구체적인 일정은 항공기 시간이 나오는 대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이 게시판 하단에 올려놓겠습니다.
*참가비
110만원~119만원 사이입니다.
에어로케이가 항공요금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아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대략 이 가격대에서 형성될 것으로 보입니다. 참가신청한 회원은 곧바로 여권사본을 제게 톡으로 보내주시고 예약금 10만원은 오는 31일까지 보내주시면 됩니다.
*계좌번호
새마을금고 9002-1627-3458-1
*준비물
아웃도어복장, 트레킹화 또는 등산화 착용.
*참가신청
8월10일까지 선착순 40명만 받습니다.
30명 이상이면 출발합니다.
*연락처 / 010-3460-9851
<참조>
*가급적 꼭 참가하시는 분만 댓글을 달아주세요.
*여러명을 한꺼번에 신청한 분은 본인들의 의사를 반드시 물어보시고 댓글에 닉네임 또는 본명을 올려주세요>
*참가신청한 회원은 8월31일까지 예약금 10만원을 계좌이체 해주시고 잔금은 추후에 공지띄우면 이체하시면 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취소할 경우 9월말까지 연락주시면 환불해 드립니다. 이후엔 대기신청자가 참가할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기타 관광코스 / 지우펀, 대만국립고궁박물관, 타이베이러하제야야시장
1920년대 광산도시였던 ‘지우펀’은 홍콩스타 양조위를 글로벌스타로 만든 영화 ‘비정성시’의 주무대입니다. 국내 드라마 '온에어' 촬영지이자,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가파른 급경사면을 따라 굽이굽이 이어지는 좁은 골목길에는 독특한 향취를 풍기는 상점과 고풍스러운 찻집,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이 즐비합니다. 타이베이 특유의 정서를 듬뿍 담은 홍등에서는 독특한 분위기가 물씬 묻어납니다.
마힐로는 또 세계 4대 박물관중 하나로 5000년 중국 역사의 온갖 보물을 간직한 대만국립고궁박물관과 음식의 천국이라는 말이 나올만큼 중화권 핫플레이스인 타이페이 러하제야시장도 일정에 넣었습니다.
<대만트레킹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연락주세요 / 010-3460-9851 / 박상준>
첫댓글 바람돌이님 2명(부부) 구두로신청했습니다. / 여행일정 겹쳐 취소
둘레올레와 올리버 2명 갑니다.
개나리, 코바기 2명 신청합니다.
3명 신청합이다(동추, 신옥수, 해피데이)
후리지아 신청합니다
골드스푼,달래 두명 신청합니다.
골드스푼 계약금 10만원과 여권사본 접수
우보천리, 종이상자 2명신청합니다,
우보천리님 계약금 10만원 이체
김은하 이금화 임길수 김현수.. 4명 신청합니다
조동기,이미자부부 홍경식,정향섭부부 합4명 신청합니다.
조동기님외 4명 계약금 이체
세명 신청합니다
박현우 박칠순 윤철순
2명(이미숙. 이종진) 신청합니다 ~
2명 계약금 이체
2명 신청합니다
2명신청합니다(고영미,고영숙)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파파야4명 신청합니다
연부인 신청합니다
수향님(준회원) 신청했습니다.
저도 신청합니다.
안녕하세요.
꽃밭지기님
제게 톡으로 여권사본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