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신망애농원을 운영하시는 조연환님이 발견해서 당시 국내 수목류 품종등록을 받아주지 않아 일본에 보내 연환단풍으로 명명되었고 일본은 유럽.북미에 내보냈는데 이름이 레드 피그미로 변경되어 사랑받고 있네요.
국내에선 연환단풍이라는 유래를 모르는분들이 많고 세열단풍. 홍칠오삼.청칠오삼단풍으로 불리기도합니다.
연환단풍은 잎의 성장습성이 불완전합니다. 세력이 강하면 이렇게 잎이 홍단풍처럼 넓게 발현되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잎이 가늘게 갈라집니다. 성장이 아주느려서 청단풍 노목에 접목하면 희귀한 성목으로 변신할수있고 대중의 관심은 없지만 식물 매니아님들에겐 좋은 희귀목으로 고가거래도 됩니다.
서산쪽에서 성목을 몇주씩 만든분들은 대부분 수목원.에버랜드.개인 소장가들에 의해 거래됩니다.
첫댓글 정원수든 유실수든 나무를 키우는 취미는 정말 매력적인거 같아요~점점 빠져들어 곧 사표쓸 기세라 걱정이네요ㅡㅡ
나무가 큰것은 수입이 안되니 국내경쟁만 잘허면 괜찮어유. 넓게보면 유실수도 나무이니 이것저것 다할수가 있는디 사표는 쓰지말어유. 그날루다 인생망가져유. 나무업계는 공자같은분도 있고 거시기헌분덜도 꽤많어유. 한방에 당허는분덜 더러 봤네유.
@이주일 팔봉면에 공자님이 계시다길래 찾아뵐까해요ㅎㅎ
@주말농부 세종시 우리 당수님은 그렇게 거시기한분은 아닌건 맞는거 같어유
@장수매 계좌 불러유. 이렁글 한껀당 만원 드리네유. 내중에 작업 성공허면 뽀너쑤 있네유.
@장수매 아직은 내가 직접 팔봉산에 가보덜 못혀 거시기 헌분이 아닌지 확인해 줄수가 읍서서 미안 합니다.
@나무좋아 나무좋아님은 만원벌 기회를 왜 버리시나요ㅎㅎ
@주말농부 세종시 그대신 지기님이 마넌 벌었잔아유,,,ㅎ
@나무좋아 내년 수익 3천 빠져나가는 소리 들리네유.
예쁘네유~~
근디, 지기님은 이 나무를 갖고 계시는거유?
구경허는 용도로 모수만 가지구 있네유.
처가에 한나무 있는데 무지 안커더군요.
저도 세열단풍이라 알고있었는데 앞으론 연환단풍이라 불러야되겠습니다.
올봄에 다녀왔는데
11월쯤 수입수종 들여올 계획이시라고 하시더군요.
이 품종의 종자를 파종하여 모계혈통과
유사한 개체는 10% 정도 나타나던걸요.
90%는 도태시켰으며 미세하게 조금씩
다르더군요.
20그루 정도 2년째 배양중에 있습니다.
향후 접수가 나오면 고접을 해보세유. 접목당년부터 잎이 커지지않고 세밀하게 성장하면 그것은 완전한 고정이 된 형질이 될겁니다.
멋진 단풍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