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마음의 불서>법륜스님의 저서 4권
<내 마음의 불서>시간입니다.
정토회의 활발한 사회활동의 든든한 버팀목인 법륜스님...오늘은 법륜스님이 저술한 책, 네 권을 소개합니다. ---------------------------------------- 1) 도서출판 샨티에서 출간된 <붓다, 나를 흔들다>는 부처님과 인연이 닿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이 이야기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상적인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우리 삶 속에 저절로 스며드는 이야기들은운명을 바꾸는 법에서 죽음의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법에 이르기까지 부처님의 일화를 바탕으로 현실의 예를 적절하게 들어서 마음을 밝혀줍니다.
부처님께서 증득하신 열반을 자기 스스로도 경험하고 자기 마음속에 부처님의 법을 만난 것이 이렇게 기쁘구나 하는 법열을 맛본 사람들의 이야기, <붓다 나를 흔들다>였습니다.
2)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도서출판 샨티의 <붓다에게 물들다>는 <붓다, 나를 흔들다>의 두 번째 이야깁니다.
법륜 스님은 이번 책에서도 특유의 위트와 구수한 입담, 정곡을 찌르는 어법으로, 붓다의 가르침을 받고 그 가르침에 물들어버린 사람들의 이야기를 마치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들처럼 생생하게 들려줍니다.
2,500여 년 전 경전 속의 이야기가 아니라 지금의 내 삶을 변화시키고 내 삶을 통째로 물들여버리는 살아있는 이야기가 이 책 속에서 흥미진진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스님은 붓다가 어떻게 사람들을 감화시키고 진리로 이끌었는지 이야기하는 데서 멈추지 않는데요.
그보다는 붓다와 대면한 사람들이 어떻게 붓다의 말씀을 진리로 받아들이고 그것으로 자기 삶을 변화시켰는지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연륜이나 지식, 직위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책<붓다에게 물들다>였습니다.
3) 행복이 넘치는 가정 만들기 비법은 도서출판 김영사의 <날마다 웃는집>에 담겨 있습니다.
화목한 가족생활을 위한 지침을 담은 이 책에는 이 세상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 괴로움 없는 삶을 추구하는 실천적 종교인, 법륜스님의 행복론이 펼쳐집니다.
스님은 가족 안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행동지침을 하나씩 하나씩 제시하며, 행복의 첫걸음이 되는 가족관계를 아름답게 가꾸는 인생의 지혜를 일러주는데요.
스님은 우리가 미처 깨닫지 못한 삶의 의미와 존재 가치를 깨우쳐주고, 삶의 기본 토대인 가정의 갈등을 해소하는 행복해지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4) 여러분의 마음 날씨는 어떠십니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책은 정토출판사에서 나온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오늘의 마음 날씨 맑음>입니다.
이 책은 즉문즉설 강좌에 참가해 대중들과 직접 고민과 답을 나누며 기뻐했던 현장의 소리들을 오디오로 담고 작은 책자로 풀어엮은 CD북입니다.
컴퓨터만 하는 자녀 때문에 괴로운 어머니, 불신으로 갈등하는 부부관계, 경제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고통스러운 고민들이 질문자의 입을 통해 전해지고 이에 스님은, 때로는 웃으며 또 호통치며 때로는 따뜻하게 답합니다.
그런 현장에서의 감동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이 책의 장점은 스님의 말씀을 보다 생생히 들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독자들은 스무편의 사례가 담겨 있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변하는 마음을,그저 날씨처럼 가볍게 바라보고 일희일비 하지 말라는 스님의 깊은 뜻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