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본의아니게 바쁘다는 핑계를 대어봅니다.ㅎㅎ)
이번 포스팅
남다른 포스팅입니다.
멀리 멀리~ 부산에서 자동차판금도색 자동차부식수리하시려 오셨습니다.
제네시스쿠페 리어휀다부식
멀리서 믿고 오신만큼 결과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청주판금도색1번지
(주)제이케이모터스 이진구 공장장
010-2758-2793
카톡: pmoking
수리입고: 2월22일
수리완료: 3월30일
다른 수리차량과 믹스되어 좀 시간이 길게 되었습니다.
2015년 설날전에 문의 주셨는데
방문해주심에 깊은 감사드립니다.
사진량이 많습니다.
(멜주소주시면 보내드릴께요.)
차량번호 오픈됩니다.
정확한 차량작업공정을 오픈하기위함입니다.
(요청시 수정해드리겠습니다.)
2016년 2월 22일 입고.
입고이유는 부식 재발.....ㅡ.ㅡ
원래는 운전석 리어휀다 부식수리 작업이었는데...
작업부위가 늘어났습니다.
부식 표시해놨습니다.
보이시나요?
멀쩡한 판넬 사이 삐집고 트인 녹!~
그이유는???
이따 나옵니다..ㅎ
주유구 하우징.
예전 전체도색 공정에서 디테일하게
작업이 되지않아 부착력 저하도 페인트가 떨어지네요.
제이케이모터스에서는 부착공정은 없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요청시 부착도색도 하지만요.ㅡ..ㅡ
트렁크 내부
빗물유입..
트렁크내부에는 항상 가려있기에 미쳐 확인하지못한것같습니다.
마르고 젖고 곰팡이!~
빗물유입의 경로 >그이유??
사진 잘보시면 알게 됩니다.
내측패널에는 부식이 피어오르네요...
순정 실리콘 맘에 안듬.ㅡ.ㅡ
운전석 외측패널
퍼티깨짐으로 녹발생의 원인입니다.
예전 사고로인해 웰딩판금공정에서 좀 부족한것으로 인해 안쪽패널과
맞대어 있는모습니다.
차대는 고정이기는하나 유연성?은 존재합니다.
그로인해 안쪽패널과 맞대어 순간 충격으로 발생되었습니다.
그리고...또하나의 원인
조수석 트렁크 내부의 빗물유입의 원인 !!!
예전 사고로인해 판금도색이 이뤄진곳입니다.
실런트의 작업이 되어있지않아
판넬사이틈새로 빗물이 유입되었습니다.
손독!!!
주유구 하우징 교환입니다.
탈착이 불가하게끔 만들어 버렸네요.ㅡ.ㅡ
유리창을 떼어내니...
예전 컬러가 보이네요..
쥐색!~ 그레이....ㅎ
안쪽 트립류 전체탈거...
바닥 트립류
시트까지 모조리!~
루프 몰딩류!~
탈거
도어내측 스텝발판커버 탈거
도장트러블,기스,부식...이라는 글씨...
기존의 작업공정에서 있었던것을
저희 직원들에게 알리는글입니다.
작업 주의글~
예전에 웰딩용접 자국입니다.
그사이로 미세 구멍이 발견됩니다.
물론 저희도 용접을 하다보면 미세구멍이 발생합니다.
그것을 어떻게 마무리하였는가??
문제죠...ㅎ
퍼티공정 들어갑니다.
1차 퍼티...러스트 퍼티...
부식전용 퍼티로써
판넬에 바로 부착을 형성합니다.
부착성과 부식방지기능 탁월.
운전석의 상처부위가 많네요...
그리고...2차 퍼티...아연퍼티
1차퍼티공정 연마후 2차 아연퍼티로 마감합니다.
2연속 퍼티공정 이유가 존재합니다.
작업시간은 길어지고 작업자의 피로도또한 많아집니다.
반복공정...
좌,우측 패널 아연퍼티
샌딩연마작업을 또 시작해야겠죠...
중복공정이지만 그이유는 존재합니다.ㅎ
우레탄 서페이셔 도포
여기서 서페이셔는 2종류 입니다.
1액형과 2액형...그중 2액형 입니다.
그이유는 훗날 결과물이 보여주기도 합니다.
부착력 부식방지 살오름성 평활성이라는것이
바로 여기에서 좌우합니다.
2액형 서페이셔 입니다..
(1액형은 줘도 안씁니다.)
이제부터 진짜 본공정입니다.
퍼티 서페이셔 공정이 100%라고 친다해도...
아래공정이 엉망이거나 불량하면 부산에서 다시오셔야 합니다.
그럼 저는 죄송한 마음이 .ㅡ.ㅡ
그래서 작업자분이 작업사진을 고객님께 보내드렸을것입니다.^^
워시프라이머.
부식방지를 위하여!~
역시 2액형 입니다.
(에폭시 프라이머 이기도 합니다.)
실리콘
{ MS-실리콘 }
일반 실리콘 저희업체에서는 없습니다.
공기통커버 주변에도 실리콘처리..
혹시모를.....ㅎ
내측패널
실리콘 판금리프트를 이용하여
타이어 탈착
직접보고 실링처리를 합니다.
그래야 정확성이 있습니다.
이래저래 실링처리가 완벽해야 합니다.
안그럼 부식이 나요.......
아주사소한 실링 처리지만
훗날 바늘구멍에서 시작하는 부식은 하자로 이어집니다.
바짝 땡겨서 바릅니다.
바르고 또바르죠...마르기전에!~
열심히 땡기네요!~
순수 작업자의 핸펀촬영입니다.
일하랴 사진촬영하랴...바쁘죠...ㅎㅎ
실런트 픽스
실리콘 스프레이
역시 MS- 실리콘 입니다.
물성이 좋아요..
물론 방음 방진 효과도 있지만
지금은 좀더 타이트한 방청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여기는 언더코팅 작업하는곳이 아니기에!~^6
보이시죠...
미세한 실런트 입자...
저런 타입 입니다.
양생이 마무리되면 얌채공마냥 좋아요!~
언더코팅 하시려면 저것으로 하부 도색하세요..
비싸지만......ㅎㅎ
작업자 역활에 충실합니다.
감사할따름입니다.
저희 직원이지만 나름 진지하면서 작업의 진정성으로 사진촬영을 하였습니다.
보여주기위해 사진촬영은 하지않습니다.^^
작업자 살짝 보이네요....ㅎㅎ
저희 박대리님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방청케미컬 공정....
언더코팅 입니다.
물론 메이커입니다.ㅎㅎ 뷔??
내측 도포
1} 진하게 여러번?
2} 가볍게 여러번?
정답은?
가볍게 여러번이 좋아요...
중력의 법칙을 거스름니다..ㅎㅎ
베이스 도장
내측패널 안쪽 베이스 도포 합니다.
보이지않는곳까지 세심하게 작업 마무리 하였습니다.
전세 냈습니다.
판금 리프트....ㅎㅎ
지금까지 공정
어느 하나 작업공정이 소홀히 할수없는 작업입니다.
마음먹고 본차량만 한다면 1주일? 안걸릴듯합니다.
하지만...현실은 그렇지못해 죄송합니다.
금주 출고!~~ㅎㅎ
2탄~ 상도 공정과 조립 공정
포스팅 갑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