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선명 한학자 총재 참부모님님께서 설립하신 괴산군 섭리기관 평화를 사랑하는 임원진과 회원 이웃들과 2023년 7월9일 오전 10:30 괴산가정교회 성전에 120여명이 모인 가운데 1회부터 4회까지 입상자들께서 참가한 2023년 왕중왕전 "평화축제 노래자랑" 이 사회자가 "평화축제" 라고 외치면 참석하신 분들께서 큰 목소리로 "노래자랑!" 다함께 외치면서 시작했습니다. 각본없는 재미와 웃음 그리고 행복을 선사했습니다.
식전공연 유태평양의 공연과 인순이, 범내려온다, YSP 특별공연은 피스티비 문화콘텐츠 동영상을 활용했습니다. 좋은 화질과 음향으로 컬리티 높은 식전공연과 특별공연으로 활용될수 있었습니다. 괴산교회 초등학생과 임원진 3명의 심사위원으로 1등 소수면 대표, 2등 문광면2, 3등 불정면 시상을 했습니다. 등수 외 시상자는 전 평화대사 김 ** 협의회장께서 기부하신 금일봉으로 상품으로 시상했습니다. 수상자들께서 상금을 다문화가정을 위해서 헌금하시는 아름다운 기부하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평화축제 노래자랑을 마치고 나서 야외테크에서는 새식구님들께서, 성전에서는 식구님들이 통일화합 비빔밥으로 성찬식을 하면서 이야기 꽃을 피우며 밥 사랑 식구공동체를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문선명 한학자 총재 참부모님 비전 속에 함께 모인 임원진 회원 그리고 이웃들과 함께 노래자랑 컨텐츠를 중심하고 3대가 모여 웃고 합창을 하면서 박수치고 일어나 춤을 추는 평화축제는 "엄마야! 누나야! 강변살자" 동요에 나오는 가사와 같이 그림자 없는 행복 그자체 천국이었던것 같습니다.
마무리로 모두 일어나 다같이 2015년 제작된 120개국과 함께 통일의 노래 동영상에 맞추어 통일의 노래를 합창을 했습니다. 임원진 회원 그리고 새식구님들께서 120개국과 함께 통일의 노래 동영상을 보고 합창을 하면서 "이건 뭐지! 외국인인 통일의 노래를 합창한다.! 이해되지 않는 충격이었습니다. 그리고 문선명 한학자총재님께서 이루신 기반이 120여개 나라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의 통일을 대한민국 국민과 같이 간절하게 원하고 있다는 평화통일의 강력한 메시지를 느겼습니다. " 라고 식사중 회원께서 소감을 말했습니다.
" 남편이 노래 부를때 냄비와 국자를 들고 박자에 맞춰서 두드리고 자녀들과 같이 춤을 추는 괴산 가정연합에서 국제결혼한 부부들을 보면 재밋고 즐겁기 때문에 다시 오고 싶고 또 보고 싶습니다. " 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괴산가정교회 성전은 예배 드리는 공간이며 동시에 내가 살고 있는 이웃과 평화운동을 사랑하는 임원진,회원 의인들과 누구든지 언제든지 다양하게 이용되는 작지만 심정문화공동체가 살아 움직이는 멀티공간으로 성장중입니다. ^^
(천년지기-유진표 ) --- 최용오: 말로는 표현할수 없는 인기상
* 괴산가정연합 tv
https://youtube.com/clip/UgkxIiXGYTyWktplryXvgHLWW2jN-OUxV1B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