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게시판 이용 안내
① 문의하기에 앞서 비슷한 내용의 글이 있는지 검색해보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② 말머리를 지켜 주세요.
③ 문의할 게임의 정확한 버전(메인화면 하단에 출력됨)과 적용한 DLC를 명시하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④ 문의할 내용과 관련된 스크린샷을 첨부하면 역시 보다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⑤ 한글패치 관련 문의는 한글화 팀의 한글화 질문/답변 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⑥ 역사 관련 질문은 역사스페셜 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게임 이외의 질문은 자유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처음 이용하시는 회원께서는 문의하기 전에 본 이용 안내를 읽어 주세요.
※이용 안내를 읽은 후에는 본 내용을 삭제하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항상 회원을 먼저 생각하는 유로파 유니버설리스 카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게임 버전 & DLC : 1.6.1.4 / won / cop
질문사항 :
eu4wiki.com 가서 보니까 신대륙으로 ㅌㅌ하라는데...
정공법으로 하려고 했는데 백년전쟁도 평소보다 일찍끝나서 그런가 장미전쟁이니 뭐니 잉글랜드 반란 이벤트가 안 일어나더라구요;
그래서 오래 걸려도 해야겠다 싶어서 탐험찍고 외교7찍고 신대륙 확장하는데 돈이.... 이거 뭐 밑빠진 독에 물붓기도 아니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되도록이면 정공법으로 하고싶은데 잉글랜드 땅 하나 먹기가 난해하더라구요..
돈도 너무 부족하고...
1. 신대륙에 4개 개척후에 땅 하나 남기고 주변애들한테 다 팔아버리면 신대륙으로 수도 옮기기 가능한가요?
2. 이 외에도 아일랜드로 잉글랜드 역관광 시킬때 팁좀 알려주세요
첫댓글 탐험은 두번째에 찍어도 됩니다. (어차피 대부분의 식민지가 거리상의 문제가 있죠.)
아일랜드의 소국들은 속국 반, 합병 반 정도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영국에게 빼앗기지 않는 것도 중요하죠.
스코틀랜드 땅을 영국이 집어삼키지 못하게 해야합니다. (얘는 프랑스에게 빼앗기는 것도 조심해야 합니다.)
웨일즈, 콘웰, 노썸버랜드 등은 영국이 뱉어내던 독립을 하던 잘 보고 있다가 바로 집어삼켜야 합니다. (외교던 전쟁이던)
1.6 버전 프랑스와의 강력한 친목은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혹시 덴마크랑 싸울 일이 있을지도 모르고...)
아일랜드에 있는 영국 땅은 급하게 먹기보단 승점용으로 놔두는 것도 좋습니다.
장미 전쟁과 종교 개혁 반란이 일어날 때를 적절히 이용합니다.
운이 좀 따라야해서 재시작 횟수가 좀 많을지도 모르겠지만 충분히 본토에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