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24일, 오늘은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해 출정하는 날입니다. 이제 드디어 야만적인 개번식장 문제조차 아무런 해결을 하지 못했던 동물보호법 개정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동물보호, 동물복지의 패러다임을 바꿔놓는 새날이 밝았습니다.
오늘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국회의원과 24개 동물단체대표들이 함께 만나 동물보호법 개정에 대해서 모임을 갖습니다.
공식적인 초청과 전화 요청에도 불구하고 카라 동자연 케어와 같은 큰 단체들이 30만명이 넘는 시민들에게 동물보호법 개정 서명을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이번 동물보호법 개정 모임에 동참하지 않음은 이해하기 힘들고, 안타깝기도 하지만 설령 그분들이 없다 하더라도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대한민국의 24개 동물단체가 함께 힘을 모으고 있고, 반드시 해낼 것입니다.
참여 회신 단체 : (비) 팅커벨프로젝트, (사)나비야사랑해, (비)행강, (사)한국동물병원협회, (비) 동물학대방지연합 (사)고유거, (비)한국동물보호연합, (협)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 (비)한국고양이보호협회, (비)유기동물사랑나누기, (비)동물과함께행복한세상, 해피엔딩레스큐, 한국고양이수의사회, 용인시 유기동물 사랑방. (비)시흥 엔젤홈, (사) 동물사랑네트워크 나주천사의집, 광주광역시유기동물보호소, (비)생명체학대방지포럼, 다솜, 어덥트 코리안독스, 다음강사모,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재)동물보호교육재단, 비(애니멀아리랑) 이상 참가 신청순 24개 단체.
.
.
.
오늘을 시작으로해서 앞으로 1) 한정애 의원이 동료의원 서명을 받은 법안 발의 -> 2) 국회 상임위 통과 -> 3) 법사위 통과 -> 4) 의원총회 통과 -> 5) 법안 공포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며칠 전 이번 동물보호법 개정을 함께 준비하는 한정애 의원께서 이런 말을 하시더군요.
"법을 하나 만드는 것은 나라 전체의 규칙을 세우고 국민들 개개인에게도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는 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 때까지 팅커벨프로젝트 회원님들 절대 포기하거나 실망하지 말고 끝까지 함께 해주십시오."
돈벌이를 위한 인간들의 야만적인 행위에 희생당하고 있는 동물들.
저는 끝장을 볼 각오로 이번 싸움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강아지 번식장 문제 해결을 시작으로 해서, 민법상 물건으로 규정되어 있는 동물을 생명으로 규정하는 민법 개정 작업에 들어가고, 마지막으로 개도축 및 판매, 식용 금지를 하는 법안까지 제 모든 것을 다 걸고 해낼 것입니다.
그동안 큰 동물단체들도 이 문제를 건드리길 꺼려했습니다. 왜냐하면 한 번 싸움에 들어가면 끝장을 봐야하는데 그 과정에서 엄청난 상처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 싸움을 하는 과정에서 제 몸이 만신창이가 되어 너덜너덜해지더라도 강아지 번식장 문제의 해결, 민법상 동물을 물건이 아닌 생명으로 규정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누구도 감히 엄두도 내지 못했던 개식용 금지에 대한 법안을 만드는 것을 반드시 해내겠습니다.
이번 20대 국회 4년 동안에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만약 못만들었다면 21대 국회 4년 동안에 꼭 만들겠습니다. 그래서 향후 8년 안에는 대한민국에 개식용 금지가 법제화가 될 수 있도록 제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 때까지 우리 회원님들 단 한 분도 지치지 마시고, 낙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팅커벨 프로젝트 대표인 뚱아저씨는 2016년 5월 24일 오늘, 출정의 깃발을 올립니다. 회원님들 모두 함께 싸워나갑시다. 반드시 해내서 이 절박한 상황에 처해있는 아이들을 단 한 마리도 빼놓지 말고 모두 다 구해냅시다.
철장을 사이에 두고 명확히 갈라지는 삶과 죽음의 간극.
성남 모란시장. 흰돌이와 흰순이, 그리고 저 아이들의 거리는 불과 1미터. 하지만 삶과 죽음.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진짜 납득이 안됩니다. 항의 전화를 하고 싶은 정도네요. 케어 카라 동자연은 무슨 생각을 하고 움직이는 걸까요. 어떤 이해관계도 그 무엇도 학대받는 아이들 보다 우선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이 이야길했더니 옆에서들 더 흥분하시네요
솔직히 동감. 귀하게 마련된 자리에 어찌됐든 규모 제법 있는 단체들이 다른 이해관계를 떠나 참석했음 좋았을텐데. 할 수 없죠... 화이팅입니다!
오늘아침 대형단체 대표님께서 mbc라디오에서 인터뷰 하셨는데...
저도 무척혼란스럽고 정리가 안됩니다.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번식잘 아기하나 임보하고 있어요 일년이 다 되었는데도 아직도 아프답니다!!!
이번에 끝장을 !!!!!!!
기필코 홧팅 ~~~~~~
저는 오늘 밴드를 통해서 본 단체를 알게되어 후원금 납부를 약정했습니다. 동물과 사람이 함께 잘 사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힘을 함께 보태겠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힙이 됩니다^^
저도 응원합니다~!!!!
절대 지치지 않습니다 우리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그 날까지 화이팅!!
모임 잘 마쳤습니다. 후기는 나중에 올릴께요. 한정애 의원과 오늘 참여 단체 대표들이 동물보호법 개정을 다짐하는 기념 촬영입니다.
모두 한 마음으로 모인 자리라서 그런지..아우라가 굉장합니다~~^^
몇 분이 모여 커피 한잔 하며 뒷풀이중.
시흥 엔젤홈 원종태 대표. 나주 천사의 집 김남순 대표. 광주시보호소 임용관 소장. 뚱아저씨, 곰돌이맘님, 행강대부.
든든하고 힘찬 출정식입니다
화이팅~!
뚱아저씨.. 그리고 모든 님들 너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응원합니다.
끝까지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
우와~꼭 잘될거에요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홧띵!!
응원합니다!!
화이팅!!!응원 합니다.~~~
끝까지 응원 합니다.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