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동균 입니다.^^
야간 보충 수업을 마치고 돌아오니 딱 열한시가 되네요.
12시가 되기 전에 빨리 글을 마무리해야 될 것 같습니다. ㅎ 오늘처럼 쫓기는 느낌이 들기는 또 처음이네요.ㅜ
(열두시가 넘어가면 만우절이라 공지글의 마법이 풀린다는 슬픈 전설이...)
1.
먼저 31일 오픈 예정이던 새로운 강좌는 시기가 조금 연기되었습니다.;;;
마무리 강좌가 아니기에 타이밍이 국가직 이후가 더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기도 했고,
내부적으로 준비도 더 필요한 시점이어서 그랬어요. 죄송해요..
(그런데.. 갑자기 기대글들이 너무 많아서... ㅜ.ㅜ 양치기 장년이 된... 느낌.. )
국가직 마치고 준비한 특강은 꼭 아름답게 포장해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죄송해여~~~ X 2 (아! 아! 죄송하다. 죄송하다. 동포여! 동포여!)
P.S. 유네스코 문화유산 자료, 지역사 자료는 오늘 정리해서 올려놓고 자겠습니다.^^;
2. 두 번째
사실 오늘 가장 크게 준비 중이었던 것이 시험 직전에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자기최면 유도 방법"이였습니다.
아래 사진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브라질 올림픽에서 막판 대역전으로 펜싱 금메달을 획득했던 박상영 선수입니다.
결전을 앞두고는 멘탈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수업 종강 때 몇 번 설명드렸는데 스스로 주는 자기 암시의 힘은 정말 강합니다.
시험장에서 여러분들에게 흔들리지 않는 평정심을 가지게 할 거라 확신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께 도움이 될까 싶어 제가 평상시에 주로 하는 자기 최면 방식을.. mp3로 만들어 드리려고
오늘 방에서 혼자 녹음기 켜고 녹음을 했는데.. 도저히 민망해서.. 못올리겠어요.
그래서 방식을 글로 갑자기 대체합니다.;;
(야매는 아니고, 예전에 류한평 박사님께 자기최면 배운 것을 제 나름 응용한 방식이에요.)
방식을 알려드리자면
1단계 : 몸을 이완시킨다.
잠자기 전에 가장 좋습니다. 누워서 깊게 여러번 심호흡을 합니다. (숨을 들이마시고 "몇초간 멈추었다가" 천천히 내보냅니다.)
왼쪽 팔부터 시작해서 "왼팔이 무겁다!" 라는 암시를 합니다. (저는 손이 돌처럼 단단하게 굳고 무거워진다는 느낌을 주로 사용합니다.) 왼팔 -> 오른팔 -> 양쪽 발부터 무릎 다리 순으로 무겁다라는 느낌을 연상합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에는 스스로에게 물어봅니다. 1부터 100까지 중 100이 끝이라고 했을때 어느 정도 무의식의 단계까지 내려왔는지요. 그 때 딱 떠오르는 숫자가 높다면 이완을 더 반복해서 최소 50 이하까지 내려갔을때 2단계를 진행합니다.
2단계 : 이완시킨 상태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암시한다.
시험 당일에 아침에 일어나서 시험장에 가는 과정을 생각하고, 시험장에 들어가 책상에 앉아있는 평온한 자신을 상상합니다.
그리고 익숙한 문제가 나오고, 익숙하지 않더라도 찍어도 맞는 운이 굉장히 좋은 날 일것이라는 상상을 합니다.
암시 문장은 "~~~ 고 싶다."가 아닌 완성형 문장으로 하시는게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나는 평온하다.", "나는 시험에 운이 좋다.", "나는 반드시 해낸다. 잘하기로 예정되어 있다." 등
몸이 이완된 상태가 아니면 의식이 지배하기에 자기 암시의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의식은 비판을 하는게 특성이기 때문이래요.)
3. 그리고 세번째!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2017 시험들에도 한국사 고득점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객관적 고득점 뿐 아니라 준비한 기간에 비해 고득점을 하신 분들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되게 하려고 합니다.
참여해주신 분들께 선물은 무엇으로 하면 좋을까 고민했는데, 앞선 이벤트와 같은 걸로 할 수 없기에 다른 걸로 고민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인데요. 저도 많이 애용하는 볼펜인데, 이번에 분홍색이 60주년 한정판 색깔로 나왔더라구요.
이벤트 참여 후에 색상은 골라주시면 되구요. 이니셜 각인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문 이름 각인)
구체적인 이벤트 내용은 왼쪽 게시판 상단의 "# 2017.4.8 국가직 게시판"에 다시 공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와 어제 쌤 준비한다는 글 보구 너무 졸려서 그냥 잤는데 ㅠㅠㅠ 완전 힘나는 글이에요♡♡ 쌤 목소리 파일이 아쉽지만ㅎㅎ지방직때 입ㄴ트 참여했는데 합격은 못했엇는데 ㅠㅠ이번엔 꼭 합격까지 할게요♡♡ 쌤 항상 감사해요!
항상 학생들을 위해주셔 넘 좋으시고!
모든 강의마다 끝까지 에너지 넘치는게 보여서 저까지 힘내게 돼서 또 좋아요!!😊
작년 지방직 셤보러가는 날 차안에서 쌤 영상보고 그래! 할수있다를 되뇌이며 갔었는데ㅜㅠ 올해도 역시나!!! 매 시험마다 응원해주시는데 쌤 넘 감사합니다👍❤ 수험생은 정말 큰힘을 얻어요ㅠㅠㅠ
펜을 타기 위해서라도 무조건 고득점 받아서 쌤 강의수기를 올리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와♡ 쌤 진짜 공티비도 그렇구 ㅋ 고생많으셨고! 멘탈 관리법도 감사해요
쌤과 문팸들은'항성'입니다♡ ㅎㅎ
요번엔 만연필과 함께 꼭 합격을!
4월도 파이팅♡쌤의 응원받고.쌤을 응원합니당!
쌤 정말 수험에 있어서 필요한 모든 것을 관리해주시는 점 감동이에요 💕
감사합니다 꼭 고득점해서 인증하겠습니다!!! 더 열심히할게요!! 파이팅!
잘하고 오세요^^ 스스로 빛나실 겁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잘 하고 오세요^^ 항성!
선생님 지역사랑 유네스코 자료 어디에 있나요??
공지사항에 있어요!
선생님 보면 지금 하시는 일 사랑하시는 것 같아서 되게 멋있게 보여요.. :) 다른 것보다 그런 모습에 한 번 더 동기부여 받고 갑니당 파이팅!
파이팅! 잘하고 오세요^^
양치기 장년.. ㅋㅋㅋㅋㅋ 선생님, 아주 훈남이십니다!!
준비는 부족하지만, 열심히 치르고 나오겠습니다.
잘 하고 오세요!^^ 항성!!
캬 쌤.. 한국사 1타가 머지않으셨습니다. 수강생들을 위한 마음과 최고의 강의력!! 늘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 저도 감사하고 응원할께요! 건승하고 오세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해야죠 ㅎ 알겠어요^^
쌤 진짜 ㅠ 기운이 퐁퐁 나네요.
저 어제부터 이 자기 최면 시작했어요. 다 할 수 있다고. 난 머리도 좋아. 그랬더니 오늘 뜻하지 않게 행정법(행법 바본데 ㅜ)도 잘 이해되고 뭔가 희망이 생겨요. 감사합니다. 핵지총도 쌤 말대로 여러번 보고 있어요. 문닫기 전략도 나름 병행해서 하고 있구요. 진짜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 >_<
잘하고 오세요^^ 응원합니다!! 파이팅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7.04.07 21:38
상대적 고득점도 가능하다고하시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고득점 노려보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잘하고 오세요^^ 파이팅임다!
선생님 저 첫 시험인데 꼭 좋은 점수 맞고 이벤트 인증하고싶어용 ㅎㅎ'
감사합니다 ㅎㅎㅎ 파이팅!!
잘하고 오세요^^ 항성!!
헐 ㅠㅠ샘 이벤트까지 넘나 감사합니다ㅠㅠㅠ
제 책상에 샘이 주신 선물로 가득하네용ㅋㅋㅋ 작년 서울시 국사때 받은 라이언매트와 만파식병!
이번에도 고득점으로 저 펜으로 공부하고싶네용ㅎㅎㅎ
샘 진짜 꼭 100점 받고 오겠습니다!
파이팅! 잘하고 오세요^^
100점 하이팅!!
파이팅!!^^
선생님 덕분에 약했던 근현대사가 꽉 잡혔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꼭 100점 받고 올게요!!!! 파이팅!!
잘하고 오세요! 파이팅^^
와 펜.... 갖고싶다.... 100점 맞아야 받을 수 있는거겠죠...?ㅠㅠ 100점!!!!!!
아뇨! 고득점^^ 잘하구오세요!
선생님 합격후기 남겨도 저거 주시나요ㅎㅎ
물론이죠^^ 잘하고 오세요! 항성 파이팅!
ㅋㅋㅋㅋ양치기장년ㅋㅋㅋㅋ샘 넘웃겨요
^^ 어느새 장년으로... ㅜ
할수있다할수있다!할수있다!
잘하고 오세요^^ 파이팅!!
나는 합격한다!!!
합격한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