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군이 오늘 병원가서 혈액검사 하고 왔어요(한달에 1번해요)~~ 결과는 아래 사진과 같구요.;)
(장군이 프로필: 2003년생 푸들 남아(중성화함), 8.5kg / 당뇨 3달째, 휴물린엔 원액 0.06cc 하루 1번 주사)

5월 12일에 하고 한달만에 다시 혈액검사 한건데 수치는 크게 달라진게 없었어요.
아직 간이나 신장에 문제가 없이 건강한 편이라 결과보고 또 마음 쓸어내리고 왔네요.ㅎ
지난번에 알부민수치가 2.1로 약간 낮게 나와서 더 낮아지면 어쩌나 했는데 이번엔 다시 올라가서 다행이구요.
지난번 혈검은 자연식 시작한지 1~2주 사이에 한거라 자연식 적응하는 단계에서 그렇게 나온게 아닌가 생각해요.
오늘 혈검은 자연식 시작한지 한달반정도 지나고 한 결과니까 자연식이 장군이에게 잘 맞는가보다 하구요.;)
장군이는 하루에 1번 인슐린 주사를 맞아요. 저녁 6시쯤 0.06cc 맞고 바로 밥을 먹습니다.
장군이 하루 스케쥴은
아침 6시기상->산책15분정도 가볍게(대소변을 무조건 밖에 나가서 보는 아이라서요.ㅎ)->아침밥 단백질 위주로 오리고기 30g+브로컬리나 컬리플라워 작은1송이->낮에 하루종일 집지키며 잠->5시 산책15분정도 가볍게->6시경 주사 및 저녁밥->8시경 운동 40~50분->잠
이렇게 보통 지냅니다.
혈당은 꼬리채혈로 저녁먹기 전 평균 160, 주사맞고 저녁먹고 난 후 2시간 후 평균 160이에요.
산책을 많이 하는 편이라 혈당이 많이 내려갈 수도 있는데 장군이는 운동 초중반에 오리육포 작은거 2개와 산양유 희석한 것을 150cc정도 먹어요. 산책 후 혈당체크해 보면 155정도로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아침7시경에 가끔 혈당 체크해보면 평균 100정도 나와서 혹시 새벽 저혈당이 오면 어쩌나 하는데 제가 델고 자면서 계속 확인해봐도 그런 증상은 없더라구요. 그냥 잘 자고 일어나서 기지개도 잘 펴고 그래요.ㅎ
5월 중에 한번 제가 쉬는 날에 아침부터 혈당 2시간 간격으로 체크해 보니
오전 10시 81(아침 6시에 산책다녀오고 밥 안먹고 자서 낮은거 같아요;;;)
오후12시 102
점심으로 오리고기30g+브로컬리작은1송이
오후2시 160
오후 4시30분 158
오후6시 130
오후 8시 172
로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지금까지 상황을 보면 장군이는 하루 한번 주사맞고 혈당이 조절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초반이라서 그런지..
장군이는 혈당이 천천히 낮아지는 편인지 150정도에서 주사맞고 밥먹으면 혈당이 올랐다가 서서히 내려가고 아침5~6시경에 최저점을 찍고 다시 서서히 올라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장군이 자연식은 전에 식단 올린거와 큰 차이는 없구요. 최근에 아마란스와 퀴노아 조금 추가해서 밥 하고 있습니다.
야채는 무, 파프리카 기본에 컬리플라워와 브로컬리는 번갈아가며 주고, 배추나 양배추나 적채 돌려가며 주고, 당근, 애호박, 우엉, 여름두릅, 양송이들을 추가하거나 빼거나 하면서 주고 있어요.
단백질은 오리고기 50g 기본에 닭고기 20g 추가해서 주고 종종 소고기나 스지, 참치통조림과 연어도 줍니다. 병아리콩도 삶았다가 잘게 다져서 섞어주기도 해요.:)
과일은 먹고싶다고 하면 다 줘요.ㅎ 배, 사과, 수박, 참외등등 조금씩은 크게 걱정하지 않고 먹이고 있습니다.
보조제는 발아아마+종합비타민1스푼+보리싹밀싹파우더+노니(월수금)+실리마린(지금은 휴지기)+판크레아틴+코세퀸DS 주고 있습니다. 밥 줄 때 올리브유 아주 조금 같이 섞어주고요, 주말에는 발아아마 대신 연어오일이나 크릴오일 넣어서 주고 있어요.
장군이가 당이 좀 높은 거 빼곤 아직 눈도 잘 보이고 신장, 간이 정상이라 참 다행이고 감사하다는 생각입니다.
이게 다 당세기 덕분이지요.ㅎㅎㅎ
참, 장군이는 좀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편인데.. 자연식하면서 살이 조금 빠졌어요..
근육빠질까봐 좀 걱정이었는데 근육은 크게 변화는 없는거 같아요 다행히도!!!
처음 당뇨알았을 때가 9.5kg였고 인슐린 조율하면서 9.3kg정도 였는데 오늘 재보니 8.5kg로 2달사이에 800g 줄었네요.
장군이가 조금씩 다이어트 해서 7kg정도를 유지했음 좋겠어요.ㅋㅋ
물론 급격한거 말고 조금씩 서서히 빠지고 다른 문제가 없다는 전제하에서 말이에요.;)
첫댓글 ㅎㅎ 크게 문제가 없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 이렇게 쭉~~ 관리가 잘될꺼예요 너무 걱정마세요
그리고 한번씩 혈당이 튀거나 할때도 너무 겁내지마시구요,, 어딘가에 원인이 잇을꺼예요 사람도 컨디션에 따라서 혈당이 잘변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고생많으셨어요 ^^
장군이 병원데려가는게 이번엔 참.맘이.안좋았거든요. 맨날 고생시키는거 같아서..ㅠ 그래도 결과가.나쁘지.않아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ㅎㅎ 이번에 병원가서.발톱깎다가 지 죽이는 줄 아는지 난리 부르스여서 힘들었네요*_* 격려 늘 감사함니다♥
장군이 결과를 보니 좋아보여서 다행이에요.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하네요...
네. 쭉 이렇게만 가면.참 좋겠어요.ㅎㅎ 감사합니다♥
잘잡히고있네요~우리애는 초반에 좀높게잡히고 살도빠져서 불안했었거든요..
장군이 검사결과도 좋고~^^ 이제 잘유지되고 건강해지는 일만 남았네요 ㅎ
여름이 다가와서 좀 걱정스럽긴한데 혈당하나로 일희일비하지 않기로 했어요*_* 높으면 내리면 되니까.ㅎㅎ
정말이쁜검사결과네요^^ 장군인좋겠다♡
감사합니다. 지.먹고싶은거 잘 먹고 보고싶은거 잘 보고 할수있게 유지하는게 제 바램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