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관악자치광장 원문보기 글쓴이: 자치광장
교량명 |
교량제원 |
비고 | |||
연장(m) |
경간폭(m) |
순경간(m) |
상판하부고(EL.m) | ||
천호대교 |
1,150 |
50.0 |
43.8 |
22.50 |
교체,보강 |
잠실철교 |
1,200 |
50.0 |
44.0 |
22.10 |
교체,보강 |
잠실대교 |
1,281 |
40.0 |
39.4 |
24.50 |
교체,보강 |
영동대교 |
1,040 |
50.0 |
45.0 |
18.50 |
교체,보강 |
반포대교 |
1,490 |
30.0 |
26.0 |
18.80 |
교체,보강 |
양화대교 |
1,128 |
42.0 |
39.0 |
18.70 |
교체,보강 |
행주대교 |
1,400 |
40.0 |
34.0 |
12.10 |
교체,보강 |
서울구간 전체 25개 교량가운데 교체대상 7개(28.0%) |
서울시 구간 교량 중 경간장이 50m 미만인 사례
"천만 서울시민 수돗물 위협"
한강운하가 잠실 상류까지 연결될 경우, 1천만 서울 시민들의 식수원엔 배가 다니게 됩니다. 독일의 경우 연평균 540건의 선박 사고들이 운하에서 발생하고 있는데, 서울시는 외국의 수질오염 사고를 외면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운하를 위해 물을 오래 가둬둘 경우 수질은 악화될 수밖에 없어 서울시민들의 수돗물 원수의 품질은 더욱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무모한 운하 건설 경제파탄 부를 것"
3월 25일, 착공식도 없이 시작한 경인운하의 비용편익분석 결과는 0.579입니다. 100원을 투자하면 42원이 손해라는 뜻입니다. 물류 용도가 대부분이고 관광 목적을 일부 포함한 경인운하의 경제성이 이러한데, 그럼 일부 관광객 운송만을 목적으로 하는 한강운하의 경제성은 어떨까요? 전철로 50분이면 가는 용산에서 인천 거리를, 4시간 넘게 배를 타고 가겠다는 분들이 어디에 있을까요? 서울시는 한강운하의 타당성보고서를 2월 발표에서 5월 말로 넘겼는데, 그 결과가 궁금할 뿐입니다.
KDI보고서(08년 2월) |
서울시 주장 |
용산에서 여객선을 이용하는 수요 없음 |
연간 관광객 30만 명 중국 수송 목표 |
한강 살리기 함께해요.
1. 관련기관 홈페이지에 항의 글 쓰기
- 서울시 : http://www.seoul.go.kr
- 서울시 의회 : http://www.smc.seoul.kr/
- 경기도 : http://www.gg.go.kr/
2. 한강운하 시민답사 참여하기
- 매주 토요일 진행하는 장항습지, 강서습지, 경인운하 구간 탐사
3. 시민 감사 청구 및 주민 소송에 함께하기
- 예산낭비, 환경파괴, 절차 무시 행정 책임자의 책임 촉구
4. 한강운하 홍보단 참여하기
- 주위 분들에게 알려주시고, 한강운하백지화서울행동의 자전거 홍보단에도 참여해 주세요.
5. 재정 후원하기
- 홍보물 제작, 토론회 등에 필요한 재정을 도와주세요.
후원계좌 : 000-0000-0000-00 xx은행
6. 자원활동 신청하기
- 행사 진행, 서울시 모니터링, 시민 홍보 등
문의 : 한강운하백지화서울행동 02-735-7000 / shinje@kfem.or.kr
첫댓글 증말 싫다.
용산서 인천항까지 화물차 전용 고속도로 만드는게 훨~~~경제적이고 화물 운송도 빠르겠다.......이 X씁세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