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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6년 1월에 나는 처음으로 이집트의 기자 고원에 발을 디뎠습니다. 내 위의 하늘로 우뚝 솟은 것은 우리 종의 역사상 가장 큰 미해결 미스터리 중 하나를 나타내는 경이로움과 어린 시절 처음 이미지를 보았을 때부터 나를 매료시킨 기념비였습니다. 나는 대 피라미드의 바닥에 서있었습니다. 그것은 여행 가이드의 페이지를 채우는 고전적인 사진보다 훨씬 더 풍화되고 고대처럼 보였습니다. 긴 비행과 예상치 못한 지연으로 인해 피라미드의 그늘에 있어야했지만 그 순간에는 그 어떤 것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즉시 나는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었습니다. 어떻게 그러한 신비가 20 세기의 기술 세계에 남아있을 수 있습니까? 누가 거기에 두었습니까? 그리고 어떻게?
대 피라미드는 질문을 위한 바닥이 없는 구덩이처럼 보이는 수수께끼 중 하나입니다. 사실을 발견하여 퍼즐을 푸는 전통적인 과정보다는이 고대 신비에 대해 더 많이 알수록 우리가 모르는 것을 더 많이 발견하게됩니다. 그러나 모든 수수께끼에 비추어 볼 때조차도, 이집트의 대 피라미드에 관한 한 가지 사실은 풍부하게 분명해졌습니다 : 그것을 지은 사람은 우주 전체에 생명과 형태에 스며있는 것처럼 보이는 단일 숫자의 힘을 이해했습니다.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미스터리 소설 중 하나의 초점이 된 것과 같은 숫자입니다.
우주 전체에 존재하는 코드
댄 브라운의 베스트셀러 소설 다빈치 코드(The DaVinci Code)에서 주인공 로버트 랭던(Robert Langdon)은 고대인들이 자연과 우주 전체에 존재하는 상수로 인식한 강력한 숫자, 즉 코드를 탐구하는 과정을 학생들을 이끕니다. 랭던은 역사의 가장 위대한 비밀에 대한 암호라기보다는 장엄한 예술 작품에 대한 언급처럼 들리는 단어를 사용하여 phi(일반적으로 눈이라는 단어와 같이 긴 i로 발음됨)라는 숫자가 "일반적으로 우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숫자로 간주된다"고 말합니다.
파이는 미켈란젤로와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은 위대한 거장들의 작품에 비밀리에 암호화되어 있을지 모르지만 대피라미드의 건축가들에게는 확실히 비밀이 아니었습니다. 피라미드 건설의 일관된 정확성은 피라미드를 건설하는 데 사용된 숫자와 관계가 매우 조심스럽게 적용되었다는 데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대 피라미드는 약 2 만 개의 개별 형성된 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부는 각각 무게가 최대 3 톤입니다. 그것은 70에이커의 토착 암석을 덮고 있으며 전체 지역에 걸쳐 거의 완벽하게 평평합니다(구조는 한때 정확히 평평했으며 오늘날 볼 수 있는 작은 변화는 수세기에 걸쳐 지구가 이동했기 때문이라고 믿어집니다). 피라미드의 높이는 13,5인치로 해발 지구 육지의 평균 높이와 같으며 이집트에서의 위치는 행성 대륙의 지리적 중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염두에두고 피라미드 건설에 자연의 가장 아름다운 숫자를 사용하는 것이 의도적이라는 것을 확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신비한 기념물을 가능하게 하는 바로 그 차원이 파이의 사용 때문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관석의 돌출된 상단(정점)에서 각 면의 바닥 가장자리까지 그려진 선은 파이 단위인 측정값을 생성합니다. 대 피라미드의 나이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은 그러한 측정에 훨씬 더 큰 의미를 부여합니다. 구조 건축에 대한 수정 날짜가 기원전 449 년의 기존 이론보다 오래된 것으로 판명되면, 건축업자는 그러한 구조를 만들기위한 고급 지식을 가지고있을뿐만 아니라 우주의 많은 부분을 지배하는 것처럼 보이는 숫자의 본질로 인코딩했음을 의미합니다. 신비한 파이.
피의 신비
Phi는 "무언가"의 한 부분을 자신의 다른 부분과 비교할 때 얻는 숫자이며, 그 후 무언가가 매우 정확한 방식으로 분할됩니다. 비교 결과는 비율입니다. 무언가가 크기가 다른 두 부분으로 나눌 수있는 무한한 방법이 있지만, 우주가 선호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수백 년 동안 인식되어 왔습니다. 그 기간 동안 황금 비율과 신성한 비율에서 황금 비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름이 주어졌습니다. 이름은 다양하지만 나타내는 숫자는 항상 동일합니다 : 대문자 P가있는 Phi는 1.618입니다. 그리고 가까운 친척 인 소문자 p가있는 phi는 .618입니다. 둘 다 황금 비율의 한 형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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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gg Braden의 프랙탈 시간 89-91페이지에서 발췌. 저작권 © 2009 (헤이 하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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