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넌트(Revenant)
오스카 남우주연상에 4번이나 고배를 마시고 드디어 2016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거머쥔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열연한 영화 '레버넌트(Revenant)'.
이 영화에 나오는 멋진 급류가 흐르는 강이 과연 어디일까라는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친절하게도 미국 Paddlinglife Magazine에서 갈켜주었는데 미국 몬타나주에 있는 쿠트니(Kootenai) 강이라고 합니다.
강을 무대로 한 여러 장면을 찍기 위해 WRI(Whitewater Rescue Institute)의 여러 코칭스탭들이 팀을 조직하여 프로듀싱을 도왔으며 실제 2명의 스턴트맨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대신했다고도 하는데, 실제 영화에는 딱 10초 정도 밖에 쓰이지 않았다며 코칭스탭들이 아쉬워 했다는 후문입니다.
리버 와일드(River Wild)
기억나실지 모르지만 1994년 국내에 래프팅이 한창 인기를 끌던 시절 딱 맞춰 \
국내에도 상영되어 호평을 받았던 영화 '리버 와일드(River Wild)도 떠오르네요.
메릴 스트립과 케빈 베이컨이 열연했던 스릴러물로 이 영화는 무려 27명의 카누·카약·래프트 전문 스탭들이 투입되었고
또 다른 27명의 스턴트맨들의 활약으로 완성되어 패들스포츠 업계에 굉장한 반향을 일으켰던 적이 있었습니다.
'리버 와일드'는 미국내 여러 강에서 촬영되었는데, 역시 '레버넌트'가 촬영된 쿠트니 강은 물론 콜로라도(Colorado), 로그(Rogue), 플랫헤드(Flathead)의 미들포크 등지에서 촬영되어 지금봐도 정말 멋진 장면들이 연출된 영화입니다.
딜리버런스(Deliverance)
'리버 와일드'보다 훨씬 전인 1972년에 개봉되었던 영화 '딜리버런스(Deliverance)'는
존 보이트, 버트 레이놀즈 등이 열연한 카누여행 중 벌어지는 스릴러 영화로
제가 카누에 처음 입문하자마자 동네 비디오가게들을 전전하며 어렵사리 찾아내서 봤던 기억이 납니다.
이 영화는 한참 뒤인 2008년에 의회 도서관에 의해 '문화적, 역사적, 심미적으로 중요한' 영화로 선정되어
미국국립영화레지스트리에 보존이 결정된 굉장히 멋진 영화입니다.
아카데미 최우수 영화, 최우수 감독, 최우수 편집상을 휩쓸었으며,
골든 글로브상도 5개나 휩쓴 당대 최고의 영화로 기록되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에서 4명의 친구들이 카누를 타고 가는 강은 미국 조지아 주와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를 흐르는 채투가(Chattooga) 강과 클레이톤(Clayton)강의 탈룰라(Tallulah) 계곡을 배경으로 대부분 촬영되었다고 합니다.
시간을 내서라도 이들 영화만큼은 꼭 보시길...
첫댓글 앞에 두편은 봤습니다.!! 그것도 너무 재밋고 감명깊게 ~~
세번째꺼는 너무 오래된거라 .. 구할수있나 모르겠네요 ??
조금 전에 유튜브에서 쿠트니 강을 검색해봤는데 카누 투어코스로 유명한 모양입니다.
물 색깔이 영화에서와 똑 같아요. 얼음물....으으으으
레버넌트에서 디카프리오 떠내려오는 장면에서 안타깝다는 생각보다는 카약 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거보니 이제 조금씩 카약커로 변해가는가 봅니다. ㅎㅎ
디카프리오가 떠내려가다가 떨어진 폭포는 쿠트니 폭포인데 장교 그룹이 앞서 걸어서 건넜을 때는 수위가 엄청 낮았을 때 촬영한 장면이고 티카프리오가 떨어질 때는 물이 꽤 많았을 때라네요. 그 지역에서 무려 9개월간이나 머물면서 하루에 1시간 반씩만 촬영했대요. 감독이 완전 자연광으로만 촬영할 것을 원했기 때문에...그래서 고생 엄청했고.. 디카프리오가 수상소감에서 환경보호와 원주민 보호를 주장하게 된데는 그때 많은 생각을 하게 된 것이라고...
저하고 나이가 동갑인 영화도 있네예ㅋㅋ
추천감사합니다.
탄생하시던 해에 개봉되었다는 것이죠? ㅎㅎ
전 개인적으로 케빈 베이컨 팬이서 리버 와일드 인상깊게 봤습니다.
케빈 베이컨은 카약계에서도 꽤 자주 거론될 정도로 인기 있는 배우라 하더군요.
아마 케빈 베이컨 취미 중 하나가 패들링이고 꽤 잘타서 인듯...
‘’딜리버런스’. 이 영화의 원제목을 이제야 알았네요.. 저는 이 영화가 벤조 연주와 이방인들에대한 편견이 기억속에 남는 영화있습니다.
저도 벤조 협연 장면에 완전 빠졌었습니다. 요즘도 가끔 유튜브에서 찾아서 감상합니다.
초등학생때 리버와일드를 보면서 레프팅하고싶다 생각했는데요.
이렇게 카약타고 있으니 작은 꿈을 이룬건가요 ㅎㅎㅎ
주말에 다시 찾아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