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카이엔터보S 미세빵꾸점검차 입고하셧읍니다
배기사운드와 후미엠블렘TURBO S만봐도 퍼포먼스차임이 분명하죠^^
운전석뒷바퀴가 일주일에 6~7PSI정도가 계속빠져서 동네 타이어샾에서 점검하고 못찿으시어 스트레스가 이빠이받으셧네요
일단 문제가있는 운전석뒷쪽휠을 탈거합니다
휠넛트홀에 복스알기스가나지않게 임팩토크와 힘조절을잘해야돼죠~~~
테크아트22인치는 포르쉐카이엔에 진리인듯합니다...
탈거한 휠을 조심스럽게 눕혀놓코....
실빵꾸 찿을때 필수품인 김치담을때쓰는 메데인코리아 고무다라이에 물을 반정도 담읍니다
입수히기전 일광욕 한참중인 늠름한 테크아트 ^^~
드뎌입수합니다 4등분을하여 돌려가며 매의눈으로 지켜봄미다
휠 인 아웃첵크중 TPMS 바깥쪽 구찌쪽에서 미세하게 물방울이맺힘미다 조놈인거같아서 계속지켜봄미다...
약20초경과 점점커지는 물방울사이즈...
분명 조놈의문제인듯 1차 확정을짓읍니다...
다시 고무다라이에서 꺼내어서 타이어탈착을위해 잠시물기를 말립니다...
TPMS탈거를하고 점검을하기위해 타이어탈거~~~~~
22인치30시리즈는 집중력이부족하면 휠기스내기 일수이죠
이빠이 집중하여 탈착기지지대를 셋팅하고 림보호대도 옵션?으로 사용하여 탈거합니다....
드뎌 모습을드러낸 요놈~~~
분해하기전 유관으로 봣을땐 문제가보이지않읍니다
TPMS해체~~~~
TPMS해체후 자세히 보니 안쪽고무부싱쪽과 바깥쪽넛트
휠구찌내외부구멍에 먼지외기름찌꺼기가 가득 쩔어있네요
3종셋트 루브릭세척제를 사용하여 깨끗히 닦아줌미다
순정구찌에는 없는 외부너트체결하는데 3MM고무부싱을 추가하여줌미다
TPMS세척후 고무오링추가하고 휠구찌구멍도 깨끗히세척후 마지막 휠내부 점검을합니다
막강퍼포먼스를 충실히 받혀주는 피렐리스콜피온제로...
타이어조립후 휠바란스및진동바란스작업에 돌입합니다..
휠바란스 제로 및 진동하중치12킬로내로 셋팅완료...
마지막으로 미세누유가있는지 다시 고무다라이로 입수합니다
1분여동안 지켜본결과 완벽하게 잡힌듯합니다
다행이네요 ~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휠조립에드갑니다 ....
딱딱~~~~~~~
5개넛트를 완벽하게 조립...
늠름한 엠블렘입니다 역시나^^
모든작업을마치고 스마트왁스크리너로 휠까지 깨끗하게 딱아드린후 마당주차장으로 주차....
포스좔좔입니다 타고잡네요....
사마귀가 타이어위에앉아서 저를지켜보네요
므지 조놈조고 ㅋㅋ
이상 포르쉐카이엔터보S 타이어공기압미세누유 점검후기엿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