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자유여행/보홀여행/골프여행/세부맛집마사지체험/세부가족여행나이트밤문화체험 - 필리핀 여행시 참고 사항 지진 발생 현황
많은 세부 자유여행객들이 이번에 발생한 필리핀 지진 발생을 놓고 걱정을 많이 하십니다..
다행히도 세부엔 큰 피해 없이 다들 무사 합니다만... 여진으로 인한 안전에 대비 하시길 바라며..
다만 현지에 있는 지기 입장은 안전하기에 편안한 마음으로 놀러 오시면 됩니다..
필리핀 주요 지진 발생 현황
진원시 규모 진앙지
2013.10.16
19시 31분 7.1 파푸아뉴기니 팡구나 서남서쪽 71km 해역
2013.10.15
09시 12분 7.2 필리핀 타그빌라란 북동쪽 33km 지역
2013.10.11
16시 06분 3.6 경북 영덕군 동북동쪽 22km 해역
정작 지진은 한국에서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강도의 세기가 다를뿐이죠.
지구상에 지진은 어느곳에서 일어 날지는 예측할수도 예측하는 나라도 없습니다. 미국도 예측못합니다.
세부의 경우는 발원지도 아니거니와 이미 흔들림의 과정에서 몇백년된 건물이 일부파손 되었고 붕괴된곳은 한곳도 없는데 소문은 일파만파로 헛소문이 떠돕니다..
물론 아얄라를 방문해 보니 입구쪽 천장의 합판이 떨어져 나간것을 보았으며..
일부 건물들은 금이간 정도로 안전 괸리 에지니어들로부터 안전 점검을 받은 상태 입니다..
떠돌아 다니는 사진중에 거의 보홀섬 사진을 올려놓고 세부라고 하는 말까지 나오는 상태 입니다만
몇백키로미터 이상 떨어진 다른섬에서 일어난 지진을 마치 세부에서 일어난 지진으로 오보되고 방송매체 에서 조차 아비규환이다 건물이 무너졌다. 하는데.. 현지는 그렇지 않습니다..
세부 본섬도 큰 피해는 없고 휴양지인 막탄섬은 더더욱 없습니다.
일부 주택및 건물에 약간의 금이간 정도....
판자로 얼키설키 엮어만든 집이며 수상가옥 그리고 신기한게 현재 공사중이고 뼈대만 올라가 있던 그런 건물도 멀쩡합니다. 만약 진짜 위험한 지진이 왔다면 그런 튼튼하지 않은 건물들은 전부 무너져야 합니다. 세부에 오셨던 관광객들 께서 특히 높은층에 투숙했던 분들께서는 낮은층 보다는 흔들림의 느낌을 더 받으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좀더 과장되게 얘기를 하다보니 이지경까지 온거 같습니다..
지금 지진 일어난 당일 부터 현재까지 일상생활 잘 하고 있습니다. 요는 세부 안전합니다. 너무 무서워 하지시길~.
현지 아이들도 학교 다니며 잘지내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삼 느낀거지만 소문의 위력이란 대단하다는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
필리핀에서 일어난 지진을 피해서 다른곳 태국 인도네시아 유럽 기타등등 가셨다가 쓰나미를 만날지 지진을 만날지는 그 누구도 모릅니다. 아마도 세부가 더 안전할거에요. 정작 위험하다면 지기인 제가 여기 있을 이유가 없겠지요?~~
다만 첨으로로 강도 있는 지진으로 아직도 흔들리는 착각에 있습니다..
여진으로 2~3일 흔들림에 고생 했는데.. 오늘은 여진이 없네요
즐거운 여행 계획 잘 만드시길 바랍니다.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첫댓글 공감 합니다.....소문이란게 워낙 빨리 오해와 왜곡된 내용을 담고 있어서리 차 무서운 겁니다.ㅋ
현재 세부는 평온 합니다... 여행을 계획중이신 회원님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준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