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산악회 9월 산행은 10일 충남 보령에 만수산에 갑니다.
차량 출발시간은 9월10일 오전 6시20분 합덕에서 출발 신평 6시30분
기지시 6시35분 계성사거리 6시45분 문예의전당사거리6시47분 구당진2동주민센터에 7시 경유 출발합니다.
이번 산행에 본회에서 도시락과 목욕 저녁 하산주를 준비예정이고 아침은 전처럼 호박죽은 없으니 각자 해결하여 오시고 많은 신청을 부탁드립니다.
[만수산]
충남 부여군 외산면과 보령시 성주면 경계에 솟아 있는 만수산은 나지막한 산이지만 정상 남동쪽 기슭에는 천년 고찰 무량사가 자리잡고 있어 사찰탐방을 겸한 가족산행지로 적합한 산이다.
만수산은 주능선을 경계로 서쪽은 보령시 성주면, 동쪽은 부여군 외산면으로 나뉘어진다. 그리고 정상 북서쪽 아래 성주면 성주리에는 성주산자연휴양림이, 북동쪽 아래 외산면 삼산리에는 만수산자연휴양림이 자리잡고 있어 가족과 휴식을 취하면서 산행할 수가 있어 좋다.
만수산 등산기점은 무량사입구가 대표적이 기점이다. 무량사입구에서 무진암을 거쳐 주능선으로 오른 다음 480봉을 거쳐 만수산 정상에 오른 다음 전망대와 비로봉을 거쳐 태조암으로 하산하면 된다. 그리고 성주산과 만수산을 연결하여 종주할 수도 있는데 약 7~8시간 정도 걸린다.
♣ 성주사지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리 81번지에 있는 성주사지는 통일신라 말기 구산선문 중 하나로 이름이 높았던 성주사. 오랜 역사를 가진 절터로 성주사지에서는 백제, 통일신라, 고려, 조선의 유물이 골고루출토되었다. 사적 제307호로 지정 되었으며 낭혜화상백월보광탑비(국보 제8호), 오층석탑(보물 제19호), 중앙삼층석탑(보물 제20호), 서삼층석탑(보물 제47호), 지방문화재인 동삼층석탑, 석등 등이 있다.
♣ 무량사
만수산 남동쪽 기슭에 위치한 이 절은 자세한 연대는 알 수 없으나 신라시대때 범일국사가 창건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천년 고찰이다. 조선 세조 때 김시습이 세상을 피해 은둔생활을 하다가 죽은 곳으로 유명한다. 경내에는 극락전(보물 제356호), 5층석탑(보물 제185호), 석등(보물 제233호) 등이 있으며 당간지주와 김시습의 부도가 있다.
♣ 성주산자연휴양림
성주산 남쪽 기슭에 있는 성주산자연휴양림은 성주면 성주리의 화장골계곡 4km에 이르는 울창한 숲속에 자리잡고 있어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휴양림 내에는 도로를 닦고 위락시설도 갖추고 있어 관광명소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우거진 숲과 맑은 물이 감도는 구곡계곡은 선경을 연상케하고 아름다움의 극치를 이루는 가을 단풍은 대자연의 신비를 만끽케 한다. 휴양림에는 산막, 야영장, 잔디광장, 오토캠프장을 비롯하여 어린이놀이터, 체력단련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산책로, 등산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충남 보령 여행에서 가장 가볼만한 곳은 바로
<개화예술공원>이 가족여행이라면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현장이 많고, 커플
연인이라면 사진찍을 스팟도 많고 여자친구가
엄청 좋아할만한 플라워카페도 있어요
충남 보령 종합 문화예술공간 <개화예술공원>
기대 이상으로 좋았던 곳으로 꼭 가보시길바래요!
첫댓글 왜정시대에 비행기
와 탄광에 필요한 송진추출 상처가있는
소나무 굴락지와 성주 계곡과함께한 휴양림
인근에 돌과꽃이 어우러진 개화예술
공원 탄광의 역사
석탄박물관등 골고루 갗추어진 산행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