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연 여행작가와 함께 하는 [여강나루터 기행] 다섯번째이야기는 '여강 하류의 나루터'입니다.
여주를 관통하는 남한강인 여강은 오랫동안 여주 시민들의 삶에 많은 영향을 끼쳐왔습니다. '근원이 없는 물이 없듯이' 한강의 일부인 여강은 남한강의 허리입니다. 그런 여강의 나루는 언저리까지 포함하면 스무개가 넘습니다. 옛 선조들의 중요한 교통 근거지였으나 현재는 보기 힘들어진 나루터의 흔적을 찾아 떠나는 기행으로 나루터의 의미를 되새기고 남한강 수운의 자연 장애를 극복한 선조의 지혜와 노력, 삶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 일정안내 > 1. 일시 : 2024년 09월 28일 토요일 09:00~15:00 (6시간 예정) - 여강나루터기행 일정은 13시 전에 끝나며 - 지금 현재 황하코스모스가 만개인 당남리섬에서 '제2회 당남리섬 가을사랑 축제'가 진행되므로 그 곳에서 푸드트럭이나 먹거리장터에서 점심(개인부담) 먹고 축제를 즐기고 올 예정입니다. 2. 집결 및 해산 장소 : 여강길 쉼터 (1층) / 아래 사진지도 참고 3. 강의주제 : 여강 하류의 나루터 4. 강사 : 조용연 여행작가 5. 준비물 : 생수, 개인간식, 운동화, 편한 복장, 햇볕을 가릴 수 있는 양산외 개인용품 6. 기타 (1) 나루터 거점을 차로 이동하면서 작가님의 해설을 듣습니다. (2) 현장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시간은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참여신청> 1. 차량운행으로 인한 인원파악을 위해 참석시 필히 댓글로 남겨주세요. 2. 댓글을 달지 않고 참석시 차량 자리 부족으로 인해 프로그램에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3. 참여신청은 두가지 방법 중 택일 (1) 여강길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 게시물에 참여자 성함(실명)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여강길홈페이지 링크 클릭 ☞ https://m.site.naver.com/1tX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