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올린 이전 컨펌글도 한 번 읽어주세요!
펜후드 | 리리티헤난의 데스크 입니다. - Daum 카페
이번 펜쇼에는 기존 면기모, 누비, 극세사 안감에 새로이 플리스 안감과 예전에 써보았던 패딩원단을 추가로 적용해 보았습니다.
사실 펜들이 춥다고 투덜거리지도 않고 안감이 좀 두껍다고 따뜻해 하지는 않겠지만
그냥 도톰한 안감이라면 제 기분이 조크든요.
(다만 안감이 두꺼워지면 작업 난이도는 올라갑니다.ㅎㅎㅎ)
얇은 면기모 원단은 필통에서 자리를 덜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단 제 1구파우치를 구입하실 때 제일 중요한 건 파우치의 사이즈입니다.
만년필의 사이즈라는게 워낙 아롱이다롱이라 펜마다 딱 맞는 사이즈로 만들기가 쉽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펜들은 대부분 들어가는 사이즈 3가지를 만들었습니다.
마지막 스티치 작업을 수작업으로 하기 때문에 개체별로 약간의 사이즈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시거든 꼭! 쓰실 펜을 넣어서! 사이즈를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플래티넘의 큐리다스는 노크부분 문제로 반드시 펜을 넣어보고 사셔야 합니다. )
만일 아직 초보자라서 펜이 없거나 깜박하고 펜을 안 가져오셨을 경우 제가 가져간 펜 중에 비슷한 사이즈를 넣어보셔도 됩니다.
파우치가 펜보다 좀 크더라도 쉽게 빠져나오지는 않기 때문에 조금 큰 사이즈를 사는 것은 상관 없지만,
넣을 때 위 아래로 꽉 끼인다면 장기간 사용시 캡이나 나사산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딱 맞으면 안 됩니다.
가격은 사이즈 상관없이 아래와 같습니다.
*면&리넨 겉감 : 7000원
*자카드 원단 : 10000원
자카드 원단은 올 터짐이 덜 가도록 추가 작업을 해서 안정성을 높였습니다만,
원단 특성상 아예 안 생길 수는 없음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이 부분이 걱정되신다면 면이나 리넨겉감의 파우치로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제 파우치는 가급적 세탁하지 않고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자가드원단은 세탁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꼭 면이나 리넨 겉감의 파우치를 세탁하시겠다면!
중성세제를 푼 미지근한 물에 넣고 바로 주물주물 해준 뒤(뜨거운 물X, 오래 담그지 마세요)
오염된 곳이 있다면 살살 문지른 뒤 세제가 남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준 다음
비틀어 짜지 마시고 수건 사이에 놓고 손바닥으로 툭 툭 두드려 물기를 제거하여
바람이 잘 통하면서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서 확실히 말려준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소하게 준비한 저의 파우치들과 함께 펜쇼에서 뵙겠습니다.
첫댓글 데스크 confirm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
확인 감사합니다~^^
오마나 세상에 크리스마스디자인이 보이는데요?? 너무 예쁜데요???!!?? 사진인데도 뒤적거리고 구경하고싶을정도네요
크리스마스 원단은 레드와 그린 쟈가드원단이라 화려하고 예뻐요~^^ 구경오세요!
맞아요. 도톰하면 왠지 완벽한 보호를 받는 느낌? 갑옷입혀주고 싶은 때도 있잖아요. 왜... 옆모습만 봐도 느껴집니다. 벌써 멋집니다!
그죠?ㅎㅎㅎ 기분 문제라지만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옆모습 만으로도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펜쇼에서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