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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일교 창시자 문선명 총재 별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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故 문선명 통일교 총재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통일교 창시자인 문선명 총재가 3일 오전 1시54분 통일교 성지인 경기도 가평에서 별세했다. 향년 92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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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일교 관계자들은 "문 총재가 오늘 새벽 경기 가평의 청심국제병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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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화(聖和)했다"고 밝혔다.
문 총재는 지난달 14일 감기와 폐렴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다 현대의학으로 병세 호전이 불가능하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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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에 따라 31일 가평 청심국제병원으로 옮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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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은 1920년 1월6일 평북 정주에서 태어났으며 일본 와세다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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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학과를 졸업하고 6.25 전쟁 휴전 다음해인 1954년 통일교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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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7년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선교의 닻을 올린 통일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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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72년 미국에 진출, 해외 선교를 본격화하는 등 불과 50여년 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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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194개국 300여만명의 신도를 거느린 종교 단체로 성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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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고인 자신을 '메시아'로 보는 통일교의 교리 때문에 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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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단 시비에 휘말렸으며 이승만 정권 시절을 비롯, 모두 6차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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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감 생활을 하기도 했다.문 총재는 이단 시비를 비롯한 각종 논란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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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강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고도의 사업 수완을 발휘해 전세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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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화예술중고교, 청심국제중고교를 비롯한 교육기관과 세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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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통신사 UPI 등 언론기관, 일화, 용평리조트 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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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총재가 운영하는 곳이다.
'세계평화'라는 화두에 일생을 바친 고인은 199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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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한 김일성 주석을 만나 남북정상회담과 이산가족 상봉, 금강산 개발을 비롯한 남북경제교류에 합의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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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에는 유엔을 대체할 평화 기구로 '부모 유엔'을 창설했다.
지난 1991년 11월10일자 영국 선데이타임스는 '20세기를 만든 1천명의 인물'로 이승만 대통령, 북한 김일성 주석과 함께 문 총재를 선정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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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총재는 지난 2009년 1월30일 90세 생일을 맞아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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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주청평수련원'에서 구순연을 열었으며, 같은해 3월 처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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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서전 형식의 에세이집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인으로'를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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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4월 7남6녀 중 막내아들인 문형진(33) 목사를 통일교 세계회장으로 임명해 사실상 후계 구도를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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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인은 고령에도 지난 7월 피스컵 축구대회에서 개회선언 및 우승컵 시상을 직접 했고 매달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왕성한 선교 활동을 벌여온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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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총재의 빈소는 청심평화월드센터에 마련될 예정이다.
2012/09/03 04:20 송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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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늙어가는 남편 부담스럽워 하는 곳은 한국과 일본뿐'
100세 시대가 도래하는데 은퇴후 40년을 어떻게 남편 수발을
거들 것인가가 걱정이라고들 합니다.
환자도 아닌데 수발을 거들어 줘야하는 남편을 무엇에다 쓰겠어요?
여기서 이해가 않가는 부분은 수발을 거들어 달라는 남편이
정말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나도 노인이고 내 친구들도, 친척들도 다 노인인데
수발을 거들어 달라는 사람이 있다는 이야기는
지금껏 들어보질 못했습니다.
아마도 비신사적인 남성이 힘, 완력을 내세워 아내를 제압하고
군림하는 사람이 있길래 이런 말이 있는 모양입니다.
옛날 우리 조상님들에게는
늙어가는 남편 부담스러워하는 풍조가 없었습니다.
부인을 힘으로 누르는 풍조가 왜정때 일본인 한테서 배운 악습 이듯이
늙어가는 남편 부담스러워하는 풍조도
한국과 일본에만 있는 현상입니다.
애초에 여자가 남자보다 힘이 더 세었다면
오늘과 같은 현상은 안 일어났을 겁니다.
여성노인들이 싫어하는 남편상을 열거했는데
1. 매일 거실에서 빈둥거리는 '공포의 거실남'
2. 온종일 잠옷 차림에 아내에게 걸려온 전화를
귀 쫑긋 세우고 엿듣는 '파자마 맨'
3. 어딜 가나 따라오는 '정년 미아'
4. 하루세끼 밥 차려줘야하는 '삼식이'
'공포의 거실남'이나 '파자마 맨'은 같은 부류의 남편입니다.
파고다공원이나 전철을 타보면 거의 다 노인들 투성이인데
아직도 매일 거실에서 잠옷바람에 빈둥거리는 남편이 있다니
말만 들어도 보기 싫고 딱한 생각이 듭니다.
한국도 시골에서는 그런대로 남편만이 해야하는 일거리가 있어서
노인일 망정 남편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대도시의 고층아파트 생활은
남편의 역할범위를 제거해 버린 공간입니다.
남자들이 남자다움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보여줘야 할
건수가 있어야 하는데 아파트 생활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예를들면 벽에 못을 밖는다거나, 집수리를 한다거나,
마당 청소를 한다거나, 뭐 이런 남자들이 꼭 해야만하는 일들이 있어서
남편의 능력을 보여줘야 집안일을 열심히 하고 있는 아내와
일의 균형이 맞아가는데 그게 안되기 때문에
아내는 늘 밑지는 기분이고 불만이 노출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남편이 알아서 자발적으로 집안일을 했으면 좋겠으나
그렇지 못하면 부인이 교육차원에서 장보기 심부름도 시키고,
집안 청소도 시키고, 이런저런 일들을 가르처 주는게 옳지
구박을 준다거나 왕따를 시키는 것은 일을 그르칠 수 있을 겁니다.
부담스러운 남편은 한국과 일본에서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미국인들은 처음부터, 부부생활 시작부터 같이 일처리를 해 가고
내일, 네일이 없습니다. 은퇴후에 집안에서
남편이 빈둥댄다는 말은 부인도 빈둥댄다는 말이 됩니다.
둘이서 같이 빈둥대면 구태여 꼬집을 수가 없겠지요.
두번째 어딜가나 따라오는 '정년 미아'
한국에서는 남자는 남자들 끼리만 만나고,
여자는 여자들 끼리만 만나는데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남편은 은퇴후에 더이상 돈 없이 직장 동료나 친구들을
만날 수 없어 어딘가 갔으면 하는데 갈 데가 없는 겁니다.
여자는 여자들 끼리 만나 친구하다가 직업상,
체면상 여러가지로 얽혀있는 관계가 아닌지라
계속해서 만나는데 갑자기 심심하고 외로운 남편이
따라 나서겠다니 부담이 되는겁니다.
여자들 끼리만 만나야 하는데 남편이 끼겠다니
이게 웬 망신살인가요.
하지만 남편이 남자들 끼리 만나는 걸
대폭 줄였으니 아내도 여자들 끼리 만나는 걸 줄여서
보조를 맞춰야 되지 않을까요?
이 역시 미국에서는 결혼 시작부터 부부가
남자친구, 여자친구 부부동반으로 만나 왔기 때문에
늙어서 같이 나가는게 따라나서는 게 아닙니다.
같이 가는 겁니다.
'삼식이'라는 말도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어느 남자가 밥도 짓지 못하는 남자도 있던가요?
바보가 아닌 다음에야.. 밥이며 반찬, 이런 거는
누가 가르처 줘서 아는게 아니잖아요.
특별한 요리가 아닌 다음에야 군에 가면
너나없이 밥 다 잘지어 먹습니다.
찾아 먹던지 말던지 내버려두면 지가 어련히 알아서 먹겠지요.
계속해서 챙겨주다보니 일어나는 현상 같습니다.
이것도 애초에 여자가 남자보다 힘이 더 세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일입니다.
세탁기 돌리는 것도 가르쳐 줘라? 이것도 말이 안됩니다.
바보가 아닌 다음에야 이것 저것 작동해 보면
터득 못하는 사람이 어디있겠어요?
TV 켜는 거 안가르처 준다고 TV 안보던가요?
문제는 힘이 더 쎈 남편이 말을 듣지 않는 데 있겠지요.
말 않듣는 남편은
'부부생활 재교육' 프로그램에 넣어 듣게 해야 합니다.
미국에서는 처음부터 아내가 '보스'입니다.
모든 것은 최종적으로 아내가 결정해야 성사됩니다.
직장일이야 남편이 알아서 판단하겠지만
집안일은 아내가 결정합니다.
아내가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길고
집안일을 더 많이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는 친구따로, 아내따로 존재하지만
미국에서는 아내가 베스트 친구입니다.
아내가 없으면 남편은 심심하고 외로워서 살 수 없듯이,
남편이 없으면 아내는 심심하고 외로워서 살 수 없습니다.
한국에서 결혼해서 살다가 미국으로 이민 온
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한결같이 남편과
늘 같이 있어서 행복하다고 합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매일 친구들과 술마시고 놀다가
밤 늦게 집에 들어 오곤 했었는데 미국에서는
남편이 갈 곳이 없어서 부인과 붙어만 지내기 때문에
살 것 같다고 합니다.
어딜가나 부부가 붙어 다닙니다.
나이가 들었을 망정 신혼부부 같다고들 합니다.
미국인들이나 한국인 동포들은
늙은 남편을 부담스러워 하기 커녕은
먼저 떠나갈까봐 두려워 합니다.
배우자를 잃는 게 가장 큰 충격이고,
가장 큰 스트레스이며 우울증에 걸릴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배우자가 있는 사람은
배우자가 없는 사람보다 오래 살기 때문입니다.
복중의 복은 인연복이라고 했습니다.
인연복 중에도 잘 어울리는 인연복 말입니다.
서로 인연이 닿아 만난 부부인데 서로 돕고, 이해하고,
같은 꿈을 지니고 살아가는 겁니다.
같은 꿈 속에는 100세까지 같이 사는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축복받은 세대입니다.
꿈의 시대 100세까지 살 수 있다니 말입니다.
- 스글픈 사연을 극복해 보자고 모셔온 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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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예’라던 푸틴, 실제로는 ‘황제’ 생활
[헤럴드경제=김현경기자]"갤리선(galleyㆍ고대 죄수나 노예가 노를 저어 움직이는 배) 노예 같이 힘들게 일한다"던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실제로는 황제 같은 초호화 생활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보리스 넴초프 국민자유당 공동의장과 레오니드 마르티뉴크는 28일(현지시간) '갤리선 노예의 생활'이라는 보고서에서
푸틴 대통령의 저택, 요트, 비행기, 시계 등 재산 내역을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푸틴의 연봉은 11만5000달러(약 1억3000만원)지만 그가 대통령으로서 누리는 특전은
집 20채, 요트 4대, 헬기ㆍ비행기 58대, 자동차 700대, 시계 11개에 달한다.
대통령 공관은 그가 2000년 집권한 이래 9채가 늘었다. 팔다이 호숫가의 집에는 극장과 볼링장, 교회가 있으며
볼가강 부근 사라토프의 집에는 당구장, 겨울 정원, 수영장 등의 시설이 있다.
소치에는 여름 별장이, 코카서스산 자연보호지역에는 스키 별장이 있으며 발트해 인근 성 2채, 볼가강 인근 빌라 등이 있다.
요트 올림피아호에는 자쿠지, 바비큐 시설, 대리석 화장실 등이 있고 다른 요트에는 수영장, 폭포, 와인 창고 등이 있다.
헬리콥터는 15대, 비행기는 43대며 에어버스와 팔콘(Falcon) 제트기가 포함돼 있다.
일류신 II-96에는 1800만달러 짜리 보석 객실(약 204억원)과 7만5000달러(약 8500만원)짜리 변기가 있다.
시계는 스위스 블랑팡, 독일 A.랑게운트죄네 등으로 총 70만달러(약 7억9300만원)에 달하며 자동차로는 방탄 리무진 벤츠 등이 있다.
푸틴은 그동안 자신을 '국민의 보잘 것 없는 하인'이라고 소개하며 소박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지난해 말 재산 공개에서도 낡은 국산차 3대와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트레일러 히치 1대만 신고했다.
넴초프 의장은 "국민 2000만명이 간신히 먹고 살고 있는데 대통령이 이토록 호화로운 생활을 누리는 것은 뻔뻔하고 나쁜 짓이다"라며
"푸틴이 권력을 놓지 않으려는 이유 중 하나는 이같은 사치스러운 생활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푸틴의 개인 재산은 다루지 않고 국민 세금으로 유지되는 부분에 대해서만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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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民主黨) · 안철수(安哲秀)
보조금(補助金) 152억(億) 받으려
'눈속임 정당(政黨)'
만드나 ?
민주당의 관심 초점은 한창 진행 중인 대선 후보 경선에서 누가 이길 것인지에서, 그렇게 정해진 민주당 후보와 서울대 안철수 교수의 후보 단일화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가로 넘어간 듯하다. 민주당 대선주자들의 현재 지지율이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나 안철수 교수와 비교가 안 되기 때문이다. 민주당과 안 교수 측은 임시 가설 정당(페이퍼 정당)을 만드는 방안을 흘리고 있다. 먼저 안 교수가 '안철수 신당'을 만든 뒤, 민주당과 안철수 신당이 합당하는 형식으로 민주당도 안철수 신당도 아닌 2차 신당을 서류상 만들고, 범(汎)야권 단일 후보를 그 2차 신당의 후보로 내세운다는 것이다.
미디어 리서치의 8월 27일 여론조사에서 안 교수의 민주당 입당에 대한 반대(42.4%)가 찬성(39.7%)보다 높았다. 안 교수 지지층에서도 민주당 입당 반대 여론이 36.7%나 된다. 안철수 현상은 기존 정당정치에 대한 실망감에서 비롯된 것이니만큼, 안 교수가 민주당에 입당할 경우 안 교수 지지세력 중 상당수가 빠져나갈 가능성이 있다는 얘기다.
그러나 안 교수가 무소속 상태에서 후보 단일화에서 승리해 범야권 후보가 될 경우엔 민주당 몫 대선 국고보조금 152억원은 허공으로 사라지게 된다. 또 안 교수가 무소속으로 출마하면 전체 지역구 국회의원 246명 중 107명(43%), 시장·군수·구청장 227명 중 95명(42%)이 소속된 민주당 조직의 선거 지원을 받기도 어려워진다.
이런 고민을 한꺼번에 해소하려 생각해 낸 게 바로 '페이퍼 정당'이다. 겉으론 안 교수와 민주당이 '딴 몸'인 것처럼 행세해 안철수 신당이 민주당과 합쳐질 경우 예상되는 지지층 이탈을 막으면서, 서류상으로 안 교수와 민주당이 '한 몸'이 돼 국고보조금 152억원을 받아내고 민주당 일선 조직이 선거운동에 나설 수 있게 해 선거를 치르겠다는 것이다.
'페이퍼 정당'은 서류상으로만 존재하면서 실질적인 사업 활동은 자회사 등을 통해서 하는 '페이퍼 컴퍼니'에서 따온 개념이다. 페이퍼 컴퍼니는 불법은 아니지만 탈세(脫稅)나 거액 자금 이동의 추적을 따돌리는 데 자주 사용되는 편법에 해당한다. 민주당을 비롯한 야권(野圈)은 국내 기업들이 세율이 낮은 해외 조세회피 지역에 '페이퍼 컴퍼니'를 만들어 국내에 내야 할 세금을 빼돌리는 것 아니냐고 비판해 왔다. 그랬던 민주당이 자기들 편리에 따라 안 교수와 '딴 몸'이 됐다가 '한 몸'이 됐다가 하는 눈속임용으로
페이퍼 정당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그들은 자기네 '잔꾀'를 스스로 대견스러워하고 있는 모양이지만,
국민이 그걸 그냥 용서하겠는가.
<朝鮮日報 社說>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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老人에게 "버릇 없다"고 한 젊은 判事의 아버지 에게 ...
http://blog.naver.com/wiselydw/30080315834
A영감 보시오.
생전 듣도 보지도 못한 내가 당신을 'A영감'이라고 부르는 것은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자기 아버지뻘 되는 노인들의 버르장머리까지 개탄하고 꾸짖을 정도로 점잖고 성숙한 판사님에 대해 언론조차 감히 그 이름도 姓도 거명하는 것이 불경스러워서 그랬는지는 모르지만 모두들 'A판사'라고만 보도하고 있으니까 그 아버님을 A라고 한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을 '영감님'이라고 하지 않고 그냥 '영감'이라고 부른 것은 자식의 나이로 미루어 볼 때 당신이나 나나 동년배 쯤 될 것 같아서 그냥 '영감'이라고 편하게 부른 것이니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A영감.
당신 아들의 얘기를 하재서가 아니라 같은 시대를 살아온 동년배로서 오늘의 사회, 요즘의 세태에 대해 가슴을 열어놓고 얘기 좀 해보자는 것입니다.
먼저 아드님을 名望있는 직업군(職業群)인 판사가 되도록 길러내신데 대해 경의를 표합니다 아직도 한국 사회에서는 "어떤 생각, 어떤 태도를 갖고 자기가 맡은 일을 어떻게 충실히 하느냐하는 본질 문제"보다는 "어떤 자리에 있느냐 하는 외양"만을 따지는 사회적 후진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든 판검사라면 그럴듯하고 남들에게 아직도 뻐길만하다고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우리 사회에서 대단히 명망 있는 직업군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대통령이 돼서 반국가적 이적행위를 일삼던 사람들은 물론, 나라꼴이야 어떻게 되든 표만을 생각하는 망국적 정치꾼들도 그렇고, 공무를 집행하면서 사리사욕(私利私慾)을 채우려는 일부 공직자들, 근로현장에서 교육현장에서 반대만을 업으로 삼아 조직과 사회를 파괴하고 있는 감투꾼들이 모두 다 자리만은 그럴듯하고 출세했다는 사람들 아닙니까?
그런 자들 때문에 지금 사회가 개판이 돼가고 있고, 무슨 짓을 하든 그런 자리를 차지하고 앉는 것이 출세요 부러움의 대상이 되는 사회 풍토 때문에 교육이 흔들리고 나라가 근본부터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러니 수단 방법을 가릴 것 없이 너도 나도 출세하고 돈 벌고 거들먹거리는 것이 목표이지, 사람다운 사람되기, 인간관계의 예의 염치 배려 협력 공생...과 같은 것이 어디 끼어들 틈이나 있나요?
남의 마음을 헤아리고 배려하고 예의 염치를 따지고, 사람노릇해가며 언제 공부하고 언제 돈을 벌며 언제 출세하랴싶어 대부분의 부모들은 공부만 잘 하면 萬事 오케이(OK)로 자식들을 길러왔던 게 우리 세대입니다.
그러다 보니까 자식들이 꽤 출세도 하고 돈도 벌고 어른이 됐는데도 사람다운 꼴을 갗추지 못한 한심하고 미숙한 출세자(出世者)들이 우리 사회에는 득시글득시글하게 됐습니다 그려.
뼈 빠지게 고생해가며 자식들 뒷바라지를 했어도 늙어서 '나' 가진 것 없으면 자식들조차 외면해 버리고 개털이 돼버리는 경우가 얼마나 많습니까?
A영감,
괴로워 할 것 없습니다. 인생을 올인(All in)하다시피 해가면서 자신을 낳아 기르고 교육시키고 결혼 뒷바라지까지 해준 제 부모도 '나몰라라'하고 개털 취급을 하는 젊은이들이 널려있는 판인데, 판사로서 그 신성(?)하다는 재판 과정에서 법정예절을 지키라고 ‘어디서 버릇없이 툭 튀어나오느냐’고 70노인을 질책 좀 했기로서니 뭐 그리 큰일이겠습니까?
국가인권위원회는 노인에게 버릇없다고 한 당신 아들의 행위는 재량권을 넘어서는 인권침해로 볼 수 있다며 해당 법원장에게 판사를 주의 조치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울 것을 권고했다고 하더군요.
이번 일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끼고 있는지 오히려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있는지 지금 영감의 심사(心思)를 알 수 없으나 조용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건강에 유의하십시오.
2010년 2월/ 同年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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