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사업은 우리가 결정한다.”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 성황리에 마쳐...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가 관산복지회관 3층 대공연장에서 지난 8월 29일 오후2시부터 100여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총회는 관산동 주민들로부터 접수된 동 단위사업 중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준비위원회가 추린 15개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고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관산동 대표위원의 선출과 관산동 지역예산 실무위원회로의 전환 승인등의 안건이 상정되었다. 우리 마을 사업의 우선 순위 선정에 앞서 가진 사업 제안 설명에서 각 제안자들은 주민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 열띤 주장을 펼친 결과 사업이 '고골 대자간 미확장 구간 조기 추진 사업'과 '통일로 청소년 문화센터 건립', '가장동(18통) 통이로 상행선 좌회전 신호기 설치 사업' 이 각각 1,2,3 순위를 차지하였다. 관산동 대표위원으로는 주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로 이홍순위원이 선출되었으며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준비위원회는 참여한 주민들의 승인을 얻어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실무위원회로 전환되었다. 이날 지역총회를 주관한 권오형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준비위원장은 “주민참여 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주민숙원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으로 예산낭비를 방지하고 재정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고 지방재정에 주민참여를 실현하는 참여민주주의의 새로운 초석이 될 제도‘라며 ”제도 시행의 초기단계의 시행착오로 인해 어려움도 많지만 주민들 스스로 지역현안에 관심을 갖고 지역에 꼭 필요한 예산수립방안을 찾아내고 시도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관산동을 사랑하는 사람들.. 지역총회가 끝나고 기념촬영!!!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가 열리는 관산복지회관

읽어보세요! 관산동 발전을 위한 우리 이웃들의 소중한 제안이 담겨져 있습니다.

행사장 입구에 있는 사업제안 내용을 읽어보고 계시는 주민들..

우리 관산동에 필요한 사업이 정말 많습니다.

많은 제안중에 이날 우선 순위를 결정할 사업의 수는 15가지입니다.

연세가 많으신 할머님도 지팡이를 짚고 마을을 위해 참석하셨습니다. 갠적으로 마음이 찡했다는... '어르신 고맙습니다!!!'

심상정 국회의원님의 축사가 이어지고

오늘 지역총회에서 결정될 내용을 읽어보시는 주민 한분!

관산동 주민여러분과 심상정 국회의원, 김혜련 고양시의원, 한상환 고양시의원, 손대순 전 시의원, 각 통 통장님들도 자리를 함께 하여 주셨습니다.

제안자들의 사업제안 설명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마을에 저 사업이 꼭 필요할 것 같은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제안자들의 설명을 경청하고 계신 주민여러분..

이 분이 제안하신 사업도 꼭 필요할 것 같아요.

꼭 필요한 사업... 여러분의 소중한 표를 기다랍니다.

관산동 주민참여예산 준비위원님들도 열심히 듣고 계시는 중..

제안자의 제안사업에 대하여 질문하시는 한 주민..

우리 이웃이 제안한 사업중에서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하여 1인당 2표씩 기표하여 투표하는 방식을 채택

주민들의 제안사업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