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에서 자기소개서를 쓰고 자기소개서에 주격관계 대명사 who+be동사 생략, 목적격관계대명사 생략, in case, 동명사 주어 사용함. 작성한 자기소개서로 조를 꾸려 문제를 만들어 친구들에게 알려주어 친구들의 학습효과를 이끔. 더불어 조원들과의 화합 및 친분생성, 반 친구들 모두와 친해지는 계기가 됨. 3과에서는 주요문법인 선행사를 포함한 관계대명사가 사용된 문장을 노래삼아 컵타를 함. 또, To one’s 감정명사를 사용한 문장이 들어간 연극 대본을 바탕으로 과학자들의 작은 연구결과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연극을 하는것을 촬영해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평가함. 1학년 모두가 있는 클래스카드에 모의고사 단어, 교과서 단어, 능률보카 단어를 업로드 하여 친구들의 학습을 이끔. 접두사 ‘un-’이 사용된 예시를 10개 찾아서 1학년 친구들이 모인 카페에 올려 정보를 나눔. 또, 환경시간에 배운 내용을 접목시켜 기후위기 시대의 수자원 환경교육의 필요성 논문을 찾아 영어로 요약해서 1학년 친구들이 모인 카페에 올림. 통합사회 시간에 배운 ‘쓰레기 소각시설 건설을 찬성/반대한다’를 토론 주제로 삼아 공간적 관점 및 통합적 관점에서 바라본 의견 각각 3개씩을 준비하여 1학년 친구들이 모인 카페에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