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신반포3차 재건축,
반포래미안원베일리 3.3㎡당 5668만원 '사상 최고' 분양가 승인
8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서초구청은 제3차 분양가심사위원회 심사 결과 래미안 원베일리(신반포3차·경남 통합재건축)의 일반 분양가격을 3.3㎡당 5668만6349원으로 승인했다. 당초 지난해 HUG의 산정 분양가인 3.3㎡당 4891만원이었지만, 분양가 상한제 이후 높아진 토지비가 반영되면서 분양가격이 훌쩍 올랐다. 래미안 원베일리 관계자는 "조합이 제시한 3.3㎡당 일반 분양가격(5700만원)에는 못 미치지만, 분양가 상한제 이후 가격이 높아졌다"면서 "분양가상한제가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에 결코 손해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조합은 오는 2월 조합원 대상으로 분양을 진행한 뒤 이르면 3월 중 일반 분양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물산이 시공을 맡은 래미안 원베일리는 총 2990가구 중 조합원 물량을 뺀 224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입주민 이주와 아파트 철거를 마쳤다. 지난해 분양할 예정이었지만 분양가를 둘러싼 정부와의 줄다리기가 길어지면서 분양 일정이 올해로 늦어졌다.
래미안 원베일리 분양가가 3.3㎡당 5600만원을 넘었지만 주변 시세 대비 여전히 '로또 분양'으로 꼽히고 있다. 인근에 위치한 반포 대장주 아크로리버파크는 매매가격이 3.3㎡당 1억 원을 넘어섰다. 단지는 서울 지하철 3·7·9호선이 통과하는 고속터미널역, 신반포역이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 입지다. 계성초, 잠원초, 신반포중, 세화여중고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서울성모병원이 가깝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부동산 투자 종합 정보 제공처 = 부동산재테크1번지
§더 많은 정보 확인 = 부동산재테크1번지.세미나.건물.아파트.토지.수익형.경매.투자 | - Daum 카페
◆부동산재테크1번지가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이유!!
1. 보유 자금력에 따라 효과적인 지역/매물을 찾습니다.
2. 투자 목적에 따라 효과적인 지역/매물을 찾습니다.
3. 연령대에 따라 효과적인 지역/매물을 찾습니다.
4. 지역별 개발계획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지역을 찾습니다.
5. 지역별 개발계획 진행과정에 따라 효과적인 지역을 찾습니다.
6. 사업진행이 빠르고 효과가 빨리 나올 수 있는 지역/매물을 찾습니다.
→부동산 투자 정보와 정보 분석력으로 리스크 하나도 없이 무조건 성공투자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재테크1번지는 100%성공투자를 할 수 있는 정보와 분석력을 겸비했습니다.
◆부동산 투자 파트너로 많은 분들이 부동산재테크1번지를 선택합니다.
◆[신년특별 기획] 개인별 맞춤식 투자설계 및 상담
지금 신청하세요!!
*1월 9일 (토)
*1월 14일 (목)
☎010-9558-6939 투자설계TF팀 김양훈팀장
*인터넷 신청
https://www.jeiltotalrealest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