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GM : Matthew Morrison - Still Got Tonight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시리즈>
1편 '아프리카'
2편 '남아메리카'
3편 '북아메리카'
4편 '오세아니아'
5-1편 '북/서유럽'
5-2편 '남/동유럽'
6-1편 '서아시아'
6-2편 '동아시아'
<세계여행 시리즈>
1편 '유럽의 성들'
2편 '아시아의 궁전들'
3편 '세계의 사막'
4편 '세계의 등대'
반가워요 여러분! 이틀동안 글 세개를 속성으로 쪄내고 탱자탱자 놀다가 오랜만에 돌아왔슴돠
오늘 준비한 편은 '호수' 편인데요
바로 전편이 '등대'였는데 또 물가 사진임? 글쓴이 완전 날로먹네 식상함 돋음ㅡㅡ
이런 반응 안나오길 바랄뿐! 저런 소리할거면 저를 만나주시겠어여? 정말 참을수가 없네여.
시작하기 전에! 훈쪽 날려주신 1213님!!!!! (닉넴은 모르고 아이디는 밝히면 실례구ㅜㅜ)
사랑해 사랑한다고 당신을 사랑한다고!!!! 내가 사랑해!!!!!!!!!!!!!! 흐아어언ㅇ히ㅓㅇ
......사진 갈게요
아 하나더! 이미 세계유산 시리즈에서 소개된적 있는 러시아 바이칼 호수나 아프리카의 대형 호수들은 제외했답니다.
오늘의 첫번째 장소는 북미대륙의 '오대호 (Great Lakes)' 랍니다.
전세계의 담수량의 20% 가량에 해당하는 다섯개의 커다란 호수들이죠.
북쪽으로는 캐나다의 온타리오 주,
아래로는 미국의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미시간, 인디애나, 오하이오, 펜실베니아, 뉴욕 주에 걸쳐있답니다;
아마 초등학교때? 사회시간에 오대호 연안에 산업이 발달했다더라~ 이런 얘기 들어보셨을듯.
다섯개의 호수를 하나하나 짚어보면-
면적이 두번째로 큰 휴런 호 (Lake Huron)
2-3번 사진은 캐나다 온타리오 주에 속하는 브루스 반도 지역으로 청정지역으로 알려져있는 관광지랍니다.



다섯개의 호수중 유일하게 캐나다의 영토에 속하지않는 미시간 호 (Lake Michigan)
미국의 대표적인 대도시중 하나인 시카고가 위치해있기도 하죠?


가장 얕은 수심, 작은 부피를 가진 이리 호 (Lake Erie)
미국의 클리블랜드, 버팔로 등의 도시가 자리하고 있으며
이리 호와 온타리오 호 사이를 흐르는 나이아가라 강에 나이아가라 폭포가 위치합니다.


면적이 가장 작은 온타리오 호 (Lake Ontario)
캐나다의 대표적인 대도시인 토론토가 위치한 호수이기도 합니다.



오대호 중 가장 넓은 면적과 깊은 깊이를 자랑하는 슈피리어 호 (Lake Superior)
오대호 중 가장 북쪽에 위치한 호수이기도 하네요.



아래로는 세계 여러곳에 위치한 호수들의 모습입니다!
- Lac d'Annecy, France / 안느시 호, 프랑스
프랑스에서 두번째로 큰 호수로 엄격한 관리를 통해 유럽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 Lago de Atitlan, Guatemala / 아티틀란 호, 과테말라
과테말라의 고원지대에 자리잡은 이 호수는 과거 큰 화산활동의 결과물이라고 하네요.



- Blejsko jezero, Slovenia / 블레드 호, 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의 작은 마을 블레드에 위치한 이 작은 빙하호는 눈길을 사로잡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바로 호수안에 자리잡은 조그만 섬과 아름다운 15세기의 건축물들인데요,
동화속 풍경을 그대로 가져다 놓은듯한 모습으로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고해요.
한가지 신기한 사실은 이 호수속 저 작은 섬이 슬로베니아의 '유일한 천연 섬' (인공섬이 아닌) 이라고 해요.
바다를 접하고 있는 지역이 극도로 적은 국가이기에 가능한 일이겠죠?




- Crater Lake, United States / 크레이터 호, 미국
오리건주에 위치한 칼데라 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엄청난 투명도와 시리도록 푸른빛으로 유명한 이 호수는 약 7,700년전 생긴것으로 추정된다네요.




- البحر الميت (Dead Sea), Jordan - Israel / 사해, 요르단 - 이스라엘
해수면보다 421미터 낮은 지점에 위치한 사해는 높은 염도와 부력으로 유명합니다.
사해는 과거 해수면 상승으로 흘러들어온 바닷물이 그 시작이 되었다고 해요.
거대했던 바닷물 호수는 이곳의 더운 기후에 증발을 거듭했고, 외부로부터 완전히 폐쇄된 이후에도
변하지 않는 높은 증발량 덕에 무기염은 축적을 반복, 지금의 염도가 되었다고.




- Lago di Garda, Italy / 가르다 호, 이탈리아
북부 이탈리아의 이름난 휴양지로 빙하에 의해 형성된 지형에 자리잡은 길다란 모양의 호수입니다.
푸른 호수와 대조적인 붉은빛의 집들이 남유럽의 정취를 물씬 풍기는것 같네요!




- Lake Matheson, New Zealand / 매서슨 호, 뉴질랜드
마치 거울처럼 선명하게 '쿡산 (Mt. Cook)' 과 '태즈먼산 (Mt. Tasman)' 을 비춰내는 호수랍니다.



- Peyto Lake, Canada / 페이토 호, 캐나다
캐나다의 밴프 국립공원에 위치한 호수로 록키산맥을 대표하는 호수중 하나입니다.
여름철 빙하에 의해 깎인 암분 (rock flour) 이 호수로 떨어지면 아름다운 빛깔을 낸다고 하네요.



- Laguna Colorada, Bolivia / 콜로라다 호, 볼리비아
호수 속 조류의 붉은 침전물과 색소에 의해 연분홍빛부터 붉은빛까지 독특한 색을 내는 소금호수 입니다.
붉은 호수에 사는 분홍빛 플라밍고. 참 잘어울리는 조합이네요!


- Lago Titicaca, Peru - Bolivia / 티티카카 호, 페루 - 볼리비아
남아메리카 최대의 호수로 규모가 큰 호수중에선 세계에서 가장 높은곳에 위치합니다. (3,810m)
오래된 문명발상지 중 하나인 티티카카는 뗏목을 이용한 독특한 생활양식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불금이로구나~
이미지 출처 구글 / 정보 출처 위키피디아
첫댓글 역시나 오늘도 멋진사진 많이보고가구요 매번 잘보고있어요!!! 헤헤
대박이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기 별 많이보이는데 가보고싶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매서슨호는 마치 밥아저씨가 자주 그리는 그림 같아요~~
빨간 호수 쩐다 와 시카고 야경도 쩐다
우와...............우와우오아오아으오아우와!!!!!!!!!!!!! 멋있어요! 언젠가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ㅜㅜㅜ 이런거 노무노무 좋아요!
저긔..댓글쫌욤뮤ㅠ
댓글좀요!!!
뿅뿅
와진짜 ㅠㅠㅠㅠ 너무 멋있어요 ㅠㅠ
온타리오 레이크 바라보며 바닷바람이 좋구나 하다 아 맞다 호수지 하고 항상 착각해요 ㅋㅋㅋㅋ파도치는 호수라니 ㅋㅋㅋ
온타리오레이크 저 중에서 젤더럽지않나...
미시간이더더럽나
암튼 더러움...@@@@@!!!
으 온타리오레이크 비치들도 하나같이 드럽고..
휴론부터는 괜찮아지는거같아여 북쪽갈수록 사람 손 안 닿으니까
수피리얼 가보고싶다
아 대학졸업하자마자 캐나다 북쪽놀러갈꺼임........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