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단양은 산수가 빼어나 많은 국내 힐링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특히 단양강과 자연이 빚어낸 다채로운 풍경등은 한 폭의 풍경화같은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단양 가볼만한 4곳 소개해드려합니다.
특히 단양 여행시 디지털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각종 명소를 할인 받아 입장하실 수 있으니 꼭 발급받아 알차고 힐링 가득한 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국내에서도 신비로운 분위기의 여행지로 손꼽히는 단양 이끼터널입니다. 단양 수양개빛터널 인근에 자리한 이끼터널은 도로 양쪽 벽에 이끼가 자생해 봄부터 여름까지 초록빛 터널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자연이 오랜 시간을 거쳐 만들어낸 신비롭고 이국적인 풍경 덕에 많은 분들이 다녀가며 SNS에서 입소문이 난 단양 명소입니다. 이끼 터널은 왕복 2차선의 좁은 도로이지만 차량 통행이 많은 지역은 아니지만 주의하셔야합니다.
이끼터널을 방문하신다면 아름다운 자연을 오랫동안 보존하기 위해 눈으로만 감상하고 낙서 등 자연을 훼손은 절대 삼가하시길 당부드립니다.
기암괴석이 만들어내는 경치가 아름답고 멋진 단양 선암계곡은 탁 트인 자연환경 덕분에 4계절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선암계곡이 있는 국립공원을 걸으며 단양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해도 좋지만 또 다른 힐링으로는 선암계곡 카페에서 즐기는 방법입니다. 카페 다우리는 사장님이 3년간 손수 건축한 숲속 카페로 이국적인 외관과 통창으로 계곡을 만나볼 수 있는 매력적인 카페인데요. 카페 창밖을 바라만 봐도 힐링이 되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풍경이 아름다워 넋을 잃게 만듭니다.
카페 다우리는 돌에 이뤄진 외관도 신비롭지만 실내 역시 독특한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벽난로와 장작 등 감각적인 소품과 부지에 있는 지형을 그대로 활용한 너럭바위는 이 곳 다우리만의 매력으로 단양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단양은 연간 강수량이 적고 급격한 날씨 변화도 드물어 300일이나 비행이 가능해 패러글라딩을 즐기기 좋은 지역입니다. 특히 단양 양방산은 부드럽게 굽이지는 남한강을 바라보며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기 좋습니다.
단양 양방산에는 다양한 패러글라이딩 업체가 있지만 그 중 '카페 산'은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 있어 뻥 뚫리는 전망과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기기 좋아 추천드립니다.
단양 카페 산 패러글라이딩 체험료은 베이직 (5~6분) 90,000원, 다이나믹 (5~6분) 120,000원, 힐링 (8~9분) 130,000원, 스페셜 (10~12분) 150,000원입니다. 또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하면 2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할인받으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 동굴인 단양 고수동굴입니다. 단양 고수동굴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석회암동굴로 스릴넘치고 알찬 동굴탐험을 즐길 수 있어 추천드리는 단양 가볼만한 곳인데요.
매표소를 지나 입장 전 고수동굴 전시관과 체험 공간이 있어 체험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또 입장 시 제공되는 장갑을 활용해 동굴 내 가파른 계단을 오르내리며 웅장한 종유석과 석순의 모습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단양 여행시 신비하고 아름다운 풍경이 마치 지하 궁전을 연상시킨다는 평이 자자한 단양 고수동굴으로 힐링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또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할인받으셔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