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사진제공 =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글로벌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다.지난 13일 오후 7시(한국시간)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가
빌보드 6개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얻었다.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가 '&'로 빌보드 월드 앨범(World Album) 차트 14위, 빌보드 톱 앨범 판매량(Top Current Album Sales) 차트 59위, 빌보드 히트시커(HEATSEEKERS) 앨범 차트 24위로 진입했다.
더불어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World Digital Song Sales) 차트에서 17위를 기록하며 2주 연속 진입, 리릭파인드 글로벌(LyricFind Global Chart) 차트 또한 8위로 진입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블랙핑크 위버스 합류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블랙핑크(BLACKPINK)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합류한다고 YG엔터테인먼트는 14일 밝혔다.
블랙핑크의 위버스 내 팬 커뮤니티는 8월 2일 오픈된다. 늘 열렬한 사랑을 보내주고 있는 전 세계 블링크(팬덤)들과 멤버들의 교감이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블랙핑크 데뷔 5주년(8월 8일)을 앞둔 만큼 어떠한 스페셜 콘텐츠나 이벤트가 준비됐을지 관심이 쏠린다. YG 측은 이를 두고 "블랙핑크의 ‘4+1 PROJECT’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亞 합작 걸그룹' 스카이리,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데뷔 연기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아시아 합작 K팝 걸그룹 스카이리(SKYLE)가 코로나19 영향으로 데뷔를 미룬다. 스태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면서 이같이 결정했다.
14일 스카이리의 소속사 굿럭엔터테인먼트는 "19일 예정이었던 스카이리의 데뷔앨범 발매 및 활동을 연기한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전소연, ‘삠삠’ 리릭 비디오 공개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그룹 (여자)아이들 전소연이 신곡 '삠삠'(BEAM BEAM) 리릭 비디오를 공개했다.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오후 8시 (여자)아이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미니 1집 'Windy'(윈디)의 타이틀곡 '삠삠' 리릭 비디오를 공개했다.
리릭 비디오에는 전소연이 바람처럼 자유분방하고 여유로움 넘치는 모습으로 보드를 타는 모습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시원하면서도 청량함 넘치는 필터로 'MZ 세대'의 감성을 표현해낸 영상미와 엘로우 컬러의 발랄한 폰트가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더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로켓펀치, ‘Ring Ring’ 어쿠스틱 버전 깜짝 공개… 15일 발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사진 제공 = 울림엔터테인먼트]그룹 로켓펀치(Rocket Punch)가 ‘링링’ 어쿠스틱 버전을 발표한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2일 공식 SNS를통해 로켓펀치(다현, 쥬리,윤경,연희,소희, 수윤)의 디지털 싱글‘링링’ 어쿠스틱 버전(Ring Ring (Acoustic Ver))’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음원 발매 소식과 함께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로켓펀치의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담아 시선을 집중시켰다. 공개된 이미지 속 멤버들은 푸르른 여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배경에서 셔츠, 흰색의 오프숄더 등 다양한 스타일링을 소화했다.
또 다른 이미지에서는 모두 카메라를 응시하며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특히 서로 어깨에 기대는 등 편안한 분위기 속 내추럴하면서도 청초한 매력을 뽐내고 있어 ‘링링(Ring Ring)’ 어쿠스틱 버전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전소미, 8월2일 컴백…1년 만에 새 앨범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사진 제공 = 더블랙레이블] 14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전소미가 8월 2일 새 앨범을 발표한다"고 밝혔다.전소미의 컴백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 이후 약 1년 만이다.
전소미는 '왓 유 웨이팅 포(What You Waiting For)'로 전 세계 9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K팝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가요계 정상에 등극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2일 만에 유튜브 1000만 뷰를 돌파하며 '국민 센터'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전소미의 진가를 입증했다.
정인, '장마' 2021ver. 오늘(13일) 발매…명곡의 재탄생
[스포츠서울 | 김선우기자]가수 정인의 대표곡 ‘장마’가 2021년 버전으로 다시 태어난다.‘장마’는 정인이 2011년에 발매한 앨범 ‘Melody Remedy’의 타이틀곡으로, 사랑했던 연인을 떠나 보내며 흘리는 눈물을 멈주치 않는 장맛비에 비유한 발라드이다.
발매 이후 매년 장마철 플레이리스트 1순위로 등장하는 정인의 대표곡인만큼, 이번 ‘장마’ 리메이크 발매 소식에 벌써부터 음악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더쇼' 전소연, 솔로 첫 1위 ”(여자)아이들과 팬들에게 감사”
[일간스포츠] 컴백한 전소연이 성공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13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전소연은 신곡 '삠삠'(BEAM BEAM)의 컴백하고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여자)아이들이 아닌 솔로로 차지한 첫 1위다. 이날 전소연은 "고생한 회사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며 "응원해준 (여자)아이들 멤버들과 팬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앙코르 무대에서는 '삠삠'의 뮤직비디오에서 착용했던 헬멧을 쓰고 1위를 자축하며 무대를 시청하는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