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용보살은
1지에서 2지, 3지, 4지, 5지, 6지, 7지, 8지, 9지, 10지
모두 가리키는 것입니다.
땅에서 솟아난 보살,
물에서 솟아난 연꽃.
정토철학은 실천철학입니다.
천재만 할 수 있는 그런 불교를 모두에게 따라가도록 하는 것이 맞느냐,
1등을 목표로만 하는 그런 교육을 모두에게 따라가도록 하는 것이 맞느냐,
삶으로 보여주는 정토교학,
결과를 나타내는 실천교학,
그러한 법문을 부처님이 설하셨고,
정토조사들이 이어가신 것입니다.
형식을 벗어나기 위한 선이,
오히려 형식에 붙들려 버리면 병인 것이며,
분별, 집착을 버리는 것이 무명을 붙들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라서
수행이 어려운 이유입니다.
부처님께서는 수기만을 내려주셨을 뿐이지,
다음 부처는 누구고, 다음 부처는 누구다라고 하셨겠습니까?
그러면 다음 부처님은 미륵부처님입니까?
그러면 누가 진정 미륵부처님이겠으며,
미륵부처님은 언제 오겠습니까?
부처님의 지위는 물려주는 것이 아니지만,
염불자는 바로 물려받는다고 합니다.
나의 다음에는 누구를 부처님으로, 그 다음은 누구를 부처님으로 한다 이런 것이 아니고,
염불자야말로 부처님의 지위를 물려받는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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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염불자야말로 부처님의 지위를 물러받는다
파란하늘님 감사합니다
일심 광명 화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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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파란하늘님의 글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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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하늘님은 부처의 자식이다.
원효의 자식이다.
백송의 형제이다.
나무아미타불
깨달음의 병이 너무 깊어서
부처님도 고치기 어렵게 된 현실입니다.
세계에서 한국만 그렇습니다.
한국인의 정서와 관련이 있다고 봅니다.
예전에 나도 속았으니
속지 않을 사람 별로 없을 것입니다.
나무아미타불
함께하시는 파란하늘님!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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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님의 가르침은 어려운 것이
아닐 것이니다.
요즘 많이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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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파란하늘님!!!
나무아미타불
아미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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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속에서 염불하며 일심이고 일체가 화신일 수 있으면 그대로 지관이고 정토임을....
주변에 속아서 아니 자신에게 속아서 못하는 것일 뿐..
감사합니다 파란하늘님..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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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륵부처가 어디 따로 있겠습니까?
오직 염불하며,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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뷸교의 지혜는 천재만을 위한 것이 아니고
그 지혜를 제대로 실천하눈 것이 어렵기때문에
어렵다고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파란하늘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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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란하늘화신님 감사합니다.
"삶으로 보여주는 정토교학,
결과를 나타내는 실천교학,
부처님의 지위는 물려주는 것이 아니지만,
염불자는 바로 물려받는다."
"교학이 없는 신행은 맹종하기 쉽고
신행이 없는 교학은 체득하기 어렵다.
불교철학은 마음과 행위의 과학이며 수학과 같아서 한 치의 오차도 없다."
일심정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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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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