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의 희귀한 원고가 125만 달러에 판매됩니다.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96066#Rare-typescript-of-'The-Little-Prince'-goes-on-sale-for-$1.25m--2024-10-24
로이터 통신
공유하다
피터 해링턴 문학 전문가 새미 제이가 2024년 10월 15일 영국 런던의 피터 해링턴 희귀 도서에서 저자가 직접 쓴 수정 사항과 원본 스케치가 담긴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의 희귀한 카본 타자본을 훑어보고 있다. (사진/로이터)
런던 - 프랑스 작가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의 희귀한 타자본이 곧 125만 달러에 판매됩니다. 이 원고에는 작가가 직접 손으로 수정한 내용이 광범위하게 담겨 있으며, 서점에서는 이를 "문학의 보물"이라고 부릅니다.
종교적 서적을 제외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이 번역된 책 후보에 오른 이 소설은 행성에서 행성으로 여행하며 지혜를 얻는 어린이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2차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1943년에 출판되었습니다.
낡은 검은색 표지에 실린 "어린 왕자"의 프랑스어 원고는 저자가 나치 점령 하의 프랑스에서 망명 생활을 하던 당시, 자유 프랑스 공군에 복무하기 위해 떠나기 직전 뉴욕에서 쓴 것입니다.
또한 읽어보세요: Le Petit Prince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현존하는 세 개의 사본 중 나머지 두 개는 프랑스 국립도서관과 텍사스의 해리 랜섬 센터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Peter Harrington의 문학 전문가 Sammy Jay가 작가의 손으로 쓴 교정본과 오리지널 스케치가 담긴 Antoine de Saint-Exupery의 Le Petit Prince의 희귀한 카본 타입스크립트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영국 런던의 Peter Harrington Rare Books에서 2024년 10월 15일. (사진/로이터)
피터 해링턴 문학 전문가 새미 제이가 2024년 10월 15일 영국 런던의 피터 해링턴 희귀 도서에서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에 대한 희귀한 카본 타자본에 손으로 쓴 수정 사항이 있는 페이지에서 문구를 가리키고 있다. (사진/로이터)
원고에는 이 책에서 가장 유명한 대사 중 하나가 처음으로 쓰여진 것으로 여겨지는 문구가 실려 있다. "마음으로만 올바르게 볼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다."
피터 해링턴 희귀본 판매점의 수석 문학 전문가 새미 제이는 "희귀 서적 딜러들은 작가의 창작 과정의 핵심을 다루는 책을 갈망한다. 특히 '어린 왕자'와 같은 영향력 있는 작품의 경우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더 읽어보기: 역사의 페이지를 보존하다
"이것은 제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예외적인 사례이고, 제가 직접 참여할 기회도 있었던 것입니다...
피터 해링턴 문학 전문가 새미 제이가 2024년 10월 15일 영국 런던의 피터 해링턴 희귀 도서에서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의 르 쁘띠 프린스의 희귀한 카본 타자본에 있는 손으로 쓴 수정 사항을 가리키고 있다. (사진/로이터)
"정말 중요한 순간이에요. 이걸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어서 좀 가슴 아프기도 해요." 13년 동안 서적상이자 수집가로 일한 제이의 말이다.
손으로 쓴 교정본 외에도 원고에는 저자가 직접 그린 두 점의 오리지널 연필 스케치가 들어 있는데, 그 중에는 어린 왕자가 집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그린 책의 마지막 삽화에 대한 초기 스케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생텍쥐페리는 1944년 지중해 상공에서 군사 정찰 임무를 수행하던 중 비행기가 실종되면서 사망했습니다.
최근 개인에게서 나온 이 책은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아부다비 아트에서 판매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