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광최아를 하여서 지난 3월 26일 수완동에
수미, 홍감자 심었어요 전남 장성에도 심었구요
위 밭이 수완동 이고 아래 밭이 장성에 있는 농장 입니다.
수확을 20여일 후에 하였구요 작황을 보기 위해 한 그루씩
캐 보았는데 크기도 좋고 갯수가 여러개 달려서 잘 자라고 있다고 판단을 하였지요 ~~~
집으로 가져와서 삶아 보았는데
맛 이 좋았어요 !!!
6월 23일 드디어 수확 하였어요 !!!
현재 선별을 하여서 저온 저장고에서 후숙을 시켜
쉽게 부패가 되지 않을거란 생각이구요
크기를 보세요
종이 컵과 비교 하였네요 특품으로 판매를 하구요
크기는 일정치않으니 참고하세요
왕 특품
중품
상품
상품
중품
조림 용 감자
위 사진은 10kg이구요 20kg도 판매를 합니다. 사진과 똑같이 담을순 없으니 양해바랍니다.
다만 아주 작은것, 상처난것, 부패과는 골라내고 담습니다.
감자선별을 철저히 하여 판매를 하겠습니다.
크기가 약간의 차이로 크고 적을 수 있으니 이점 이해하시고 구매하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비아농업협동조합에서 공급한상자에 담아 발송 합니다. 예고없이 다른상자에 담은 상품은
제가 직접재배하지 않는 감자이니 참고하시구요. 20kg 주문하신분께는 20kg 상자에 담아 배송을 합니다.
상품구성은 위 사진과 틀릴수 있는 점 양해바라구요 한 상자에 평균 11kg(박스무게 포함)정도 담겠습니다.
*** 판매가격 ***
왕 특품 (선물용)
수미감자 10kg 상자당 23,000원/ 20kg 42,000원
홍 감자 10kg 상자당 28,000원/ 20kg 52,000원
상품 (쩌먹기 좋은 크기)
수미감자 10kg 상자당 18,000원/ 20kg 32,000원
홍 감자 10kg 상자당25,000원/ 20kg 46,000원
중품 ( 골프 공 크기이상)
수미감자 10kg 상자당 13,000원/ 20kg 22,000원
홍 감자 10kg 상자당 19,000원/ 20kg 34,000원
조림용(골프공크기 이하)
수미감자 10kg 상자당9,000원/ 20kg 14,000dnjs
홍 감자 10kg 상자당13,000원/ 20kg 22,000원
※ 택배비포함 가격 입니다. 20kg 한 상자를 주문하시면 택배비가 절감 됩니다.
(도서 산간지방 도선비 4,000원 선불 입금)
배송은 주 3회 월, 수, 금요일에만 하구요.
단, 사정이 급하신분은 따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입금하신분과 받으실분이 다를 경우 반드시 알려주셔야 확인이 가능 합니다.
계좌 농협 352-0288-2036-33
이 태호
연락처 010-3627-6835
※주문은 이렇게합시다.
반듯히 댓글을 달아 주문하시고 비밀댓글로 주소등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물품주문서]
입금자명, 주문 상품명, 주문 수량(중량),주문자 휴대전화번호
(올바른 배송을 위하여 아래사항은 더욱 정확하게 기록바랍니다)
⊙받는분 주소, 성함, 휴대전화번호: 택배시 필요하니 필수입력
⊙판매자에게 남기실 말씀:
********************************************************
※ 판매자 농민사랑은 위의 사항을 거래 이외의 목적으로
절대 사용하지않고 보안을 유지할것을 서약합니다
원산지 : 광주광역시 광산구, 전남 장성
입금 확인후 배송 합니다.
감자를 받으시면 반듯히 확인을 하시고 이상이 있을시 48시간 내 알려주셔야 배상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감자는 생물이라서 반품이 되지 않으니 신중히 주문하여 주세요 !!!
***보관 방법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검정천으로 덮어 보관하시고 햇빛에 조금만 노출되면 감자색이 파랗게 변하면서 독성이 생겨 먹을수 없으니 반듯히 어두운곳에 보관하시고 드세요 !!! |
주문 하시면 바로 배송이 가능 하지만 날씨에 따라 약간 변동이 있을수 있습니다.
Tip... 감자를 맛있게 삶는 방법은?
○ 감자는 껍질째 삶아야 영양소 파괴가 적다. 즉 감자는 삶을 때 몸에 좋은 칼륨 성분이 많이 녹아 나오기 때문에 되도록 통째로 삶는 것이 좋으며, 너무 큰 감자는 가급적 자른 면이 적도록 서는 것이 좋다. ○ 감자를 삶을 때는 반드시 소금을 조금 넣고 삶아야 색도 좋고 맛도 좋다. ○ 냄비가 두꺼워야 맛과 영양이 좋다. 특히 가열온도가 빨리 상승해 단시간에 화력이 미치는 압력솥이나 전자렌지를 사용하면 비타민C의 산화와 칼륨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다. ○ 감자를 삶을 때는 반쯤 잠길 만큼의 물을 부어 센 불에서 삶다가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거의 익었을 때 바닥에 깔릴 정도의 물만 남긴 후 약한 불에서 수분을 날려보내면서 보슬보슬하게 익히면 특히 맛이 좋다. ○ 감자를 삶았을 때는 빨리 식혀 내는 것도 중요하다. 산화효소는 40℃ 전후에서 활발히 활동하므로, 감자를 식혀 두지 않으면 그만큼 비타민C가 산화되어 버리기 때문이다. ○ 또한, 감자껍질은 뜨거울 때 벗겨야 잘 벗겨진다. 삶은 감자가 식으면 껍질과 전분이 달라붙어 나중에는 벗기기 매우 힘들다.
삶아 먹기에 좋은 하얀색 감자. 감자는 삶아도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아 영양식으로 좋다.
감자껍질을 벗기거나 자르면 왜 색이 변할까?
○ 감자의 껍질을 벗겨 놓으면 금방 색깔이 검게 변한다. 그러한 현상을 갈변 또는 흑변화 현상이라고 한다. 이렇게 색깔이 변하는 것은 감자에 들어 있는 효소가 공기 중에 있는 산소와 결합하여 나타나는 효소반응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 그러니까 감자를 까서 좀 두었다가 요리를 해야 할 경우에는 찬물에 담가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색깔이 변하지 않는다.
감자를 자른 직후의 모습. 감자는 공기와 효소가 접촉하면 검게 변하므로 바로 조리한다.
감자전을 맛있게 부치는 방법은?
○ 감자전의 색깔이 변하는 것을 막아 깨끗하고 맛있게 감자 전을 부치기 위해서는 감자를 갈아 놓을 때 양파를 함께 갈면 색깔이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 감자전을 부치다가 뒤집으려면 감자전이 쉽게 찢어지는데 이것은 수분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감자를 곱게 간 후에 망으로 건더기를 건져낸 후, 나머지는 잠시 놔두면 물과 전분이 분리된다. 이때 물을 따라 버리고 남겨 진 전분에 건져 둔 건더기를 합해 전을 부치면 잘 찢어지지 않아 제대로 된 감자전을 부쳐낼 수 있다.
감자를 맛있게 튀기는 비결은?
○ 감자를 맛있게 튀기는 비결은 한 번에 튀기는 것이 아니라 두 번 튀기는 것이다. 그래야, 바삭바삭한 맛을 낼 수 있다. ○ 또 하나는 감자를 얇은 두께로 썰어 높은 온도에서 튀기는 것이다. 채를 썰어 튀길 때는 냉수에 담갔다 물기를 닦은 후 튀기면 더욱 맛있는 튀김 감자가 된다.
감자를 맛있게 튀기려면 한번에 튀기지 말고 두번 튀기는 것이다. 그래야 바삭하고 맛이 좋다.
감자 요리할 때 지켜야 할 4가지 원칙
감자의 비타민C는 조리과정에서 파괴되는 양이 적다고 하지만 익히거나 찌는 대신 랩으로 싸서 전자레인지로 가열하면 비타민C가 96% 이상 고스란히 남아 있게 된다. 따라서 감자를 요리할 때는 ① 감자의 껍질은 벗기지 말고 요리를 할 것 ② 감자가 너무 커 자를 때는 가능하면 공기가 닿는 면적을 작게 할 것 ③ 자른 후에는 비타민C가 물에 녹는 것을 막도록 물에 씻지 말 것 ④ 기름을 사용할 때는 산화 방지를 위하여 튀기는 것보다 볶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