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가입하고 처음쓰는 글이네요 ^^
저는 사륜차 자체를 비판하는것이 아니라 지나치게 사륜차 중심으로 돌아가는 우리나라의 세태를비판
하고 싶습니다. 70년대의 잘못된 정책으로 인하여 생긴 사륜차 우월주의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엄청난 부작용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1000만이 넘는 엄청난수의 자동차가 뿜어내는 매연으로 발생한 심각한
대기오염, 주차공간을 상실해 갓길로 내몰려 교통방해를 일으켜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차들, 출퇴근시간
마다 차때문에 막히는 도로, 골목에서 서로 길이막혀 싸우는 자동차들, 날마다 전개되는 주차전쟁, 사륜차
중심의 정책으로인한 타 교통수단의 교통권 침해등 수많은 악재들을 지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아직도 필요유무, 수단, 목적에 상관없이 사륜차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것이 뭇사람들의 생각속에
뿌리깊히 박힌 고정관념과 잘못된편견 때문입니다 물론 이것은 잘못된 정책을 시행하고 방관하고 있는 수
뇌부들의 잘못일 것입니다. 자원이없고 땅덩어리가 좁은 이나라에 이륜차나 자전거를 권장해도 모자랄판에
전용도로나 만들고 이륜차를 억압하는 정책만 펼치니 우리나라는 이 사륜차 지옥에서 벗어나려해도 벗어
날수가 없는겁니다. 이륜차를 외면한 사륜차중심의 정책으로 취한 국가적이익은아마 없을것입니다. 국민들
만 바보로 만들었으며 오늘날의 기형적인 교통문화만 초래했을 뿐입니다.
네발달린 자동차... 물론 편안하고 안전?하며 좋습니다. 여러사람이 동승할수 있으며 짐도많이 실을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장점들을 제외하고서라도 우리나라는 필요에 지나치게 사륜차가 기형적으로 많
습니다. 그로인한 폐해는 말할것도 없겠죠.
저는 400만원짜리 바이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뭇사람들은 그돈이면 차라리 중고차를 사겠다는 말을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은 사륜차중심문화에 지배당해 있으며 사륜차를 제외한 교통수단을 무시하고 외면하는 경향이
지배적이며 이모든것은 잘못된 교통정책과 왜곡된 이륜차의 위험성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훗날 진정이땅에 어울리는 교통수단(이륜차)이 많아지고 교통문화가 선진화 될날이 올날을 고대하면서 두서
없는글을 마무리 짓습니다.
첫댓글 100% 동감입니다. 차량의 사용목적에 따라 적당한 이용이 필요합니다....잘못된 일부 정책에 따라(고정관념, 편견, 교통문화)를 요따구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지금 사륜차들은 너무 넘쳐난다고 생각해요. 어르신들이 간혹 가까운찜질방 갈때에도 (버스 두정거장의 거리인데도..) 왜 사륜차를 타는지 모르겠어요. 넘 편해버리니깐 사람의 행동이 굼뜰수도 있습니다.
작금의 정유회사&정부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대체에너지 개발과 도입은 뒷전이고 지금 밥그릇에만 눈에 불을 켜고 있으니까요. 마찬가지로 정부도 이륜차보다는 관리하기 편하고, 그에 반해 세금을 더 많이 걷을 수 있으니 4륜차에 대한 지극한 사랑은 계속 되는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따라서 이륜차와 같은 귀찮은 것(?)에는 관심을 두기가 싫은것이죠. 기름도 안나는 이 땅에서 출퇴근 시간에 나홀로 차량이 압도적으로 많은 지금 과연 효율적인 대책이 뭔지 망각하고 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쩔 수없는 것이지만, 조금만 나의 건강과 남을 생각하고 지구를 후손에게 온전하게 물려주려면 더 깊은 생각들 많이 해야지요. 또한 지구재난 영화를 잘 보십쇼. 그곳에서 꼭 혁혁한 공을 세우는 탈거리는 모두 이륜차라는것... ^^
大 가 존재하고 大가 인정받고 大가 우세한 국가 입니다..정작 국토와 국민의 생각과 행동은 전부 小 인데 말이지요
이륜자동차님의 글 공감입니다..자영업자가 아닌, 일반 회사원은 나홀로 출퇴근만 하기에,, 이륜차가 편리한데. ....
4천만원이 있어도 이륜차를 사겠습니다.
저또한 중형승용차를 소유하고있지만 장거리이동외에는 자동차밧데리 터미널을 빼놓고,주로 바이크로 출퇴근하고,시내볼일보고...(주차걱정도없고 여러가지로 많이편리해서)한답니다.물론 준법운행도 잘~하고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