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窮通寶鑑評註附 增補 月談賦四書子平
궁통보감 평주부 증보 월담부 4서 자평
ㅡㅡㅡ 초학자의 마음으로 차분히 한문을 대조하며 읽으십시요.
《月談賦》注解 월담부 주해
1
欲曉生平造化,當知二路推詳。
평생 명의 조화를 알고 싶다면, 당연히 두(2)로를 알아야 합니다.
“二路”是什麼?
二路即陰陽。
當年老師教我《月談賦》,用的是老黃牛拉破車的辦法。
“你必須全背誦下來,我才教你。”
經過幾番挑燈夜戰,我終於取得了做學生的資格。
問:雖然二路就是陰陽,但是,“當知陰陽推詳”又怎麼理解呢?
"두로"란 무엇입니까?
2로는 음과 양입니다.
그 당시 선생님은 고장난 차를 당기는 늙은 스캘퍼의 방법을 사용하여 "월담부"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내가 너를 가르치기 전에 너는 그것을 모두 외워야 해."
몇 차례의 야간 전투 끝에 마침내 학생이 될 자격을 얻었습니다.
Q : 두로는 음과 양이지만 "음과 양을 아는 것" 이해는 어떻게 합니까?
老師說:陰陽二路表示兩層意思。
第一、指體用氣勢;第二、指格局高低。
概括起來就是人的吉凶。
高人一著眼就知大概,是因為他們掌握了看八字的大方向:
中和純粹為吉;駁雜偏枯為凶。
我稍稍用心,便知人之大概層次和吉凶程度。
是因為我對八字的體用氣勢和格局層次,心領神會。
對於初學者,吉凶難辯,可以理解,但沒有二路思想卻不行呵。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음과 양의 두로는 두 개의 층을 의미합니다.
첫째, 체 용의 기세를 나타냅니다. 둘째, 격국의 고저를 나타냅니다.
요약하면, 그것은 사람의 길흉입니다.
상수는 팔자를 보는 일반적인 방향을 알고 있습니다 :
중화는 순수한 길조입니다.
잡다한 편고는 흉이 됩니다.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사람의 길흉의 수준정도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8자의 체용기세와 격국고저를 이해하기 때문입니다.
초보자에게는 길흉 분별이 어렵지만 이해를 할수 있으면, 두로 생각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常作吉凶判斷,自然百煉成鋼。
吉凶是一對陰陽,體用也是一對陰陽。
看八字要分析取用,但取用之難,則在於明體。
其順序是先有體,再取用。
用神是對於體象而言的。
항상 길흉판단하는 것은, 자연적으로 강철로 제련 된 것입니다.
길흉은 음과 양의 대이며, 체용 또한 음과 양의 대입니다.
8자를 보면 중요히 분석하여 취용하지만, 취용의 어려움은 밝은 체에 있습니다.
그 순서는 먼저 체가 있고 다음 취용하는 것입니다.
용신은 체상에 대한 것이며 말합니다.
《滴天髓》體用章不是說過嗎?
道有體用,不可以一端論也。
比如,一個八字攏來,
到底是以日幹為體,
還是以形象氣局為體,
或者以化象為體,
高人總是先論體象,再取用神。
隨著歲運的推移,體象有時也會發生變化,體象一變,用神也就變了。
是故,明體用,辯吉凶,是洞察人命生平造化的根本。
"적천수"의 체용에서 말하지 않았습니까?
도(道)는 체용이 있으며, 한쪽 만으로 논의될 수 없다.
예를 들어,
8자라는 형상이 일간이 체가 되고,
형상 기국이 체가되고,
화상이 체가되고,
상급자는 항상 체상을 먼저 논한 다음 용신을 취한다.
세월이 흐르면서 체상이 바뀌기도 하고, 체상이 바뀌면 용신도 바뀝니다.
그러므로 체용은 확실하고, 길흉을 구분하며, 이는 관찰하는 사람 명의 일생 조화에 대한 기초입니다.
2
氣有盈虛進退,格有清濁從違。
기는 잉허 진퇴가 있으며, 격에는 청탁 종위가 있다.
命理玄機,多在八字的精微之處。
明體用,辯吉凶,最關八字的氣勢和格局。
幹為木,支逢寅卯,為木氣沖盈。
木生申酉月,或根被申酉衝破,或支落空亡,木氣則虛而不實。
명리학의 현기는 대부분 8자의 미묘함에 있습니다.
명체용, 변길흉에서, 8자의 기세와 격국이 가장 관련이 있습니다.
간이 목이되어, 지가 인묘를 만나면, 목기는 충잉됩니다.
목이 신유월에생하거나, 뿌리가 신유에 의해 부러졌거나, 지가 공망에 떨어지는 목기는 허이며 열매가 없다.
《滴天髓》中理氣章論道:
理承氣行豈有常,進兮退兮宜抑揚。
木生辰月,名為退氣。
火生未月,名為三伏生寒。
皆是言其退氣之象。
進退之義最難理解的是:
衰之極者為進之機;
旺之極者為退之機。
"적천수"에 이기장론은 도이다 ;
이승 기행은 항상 일정하지 않으며 전진과 후퇴로 나누어 억제 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은 진월을 생하고, 이름이 퇴기가 된다.
화는 미월을 생하고, 이름이 3복은 추위를 생한다.
모두 그 퇴기의 상입니다.
진퇴의 뜻은 이해하기 가장 어려운 것은 ;
쇠의 극은, 진의 기회라는 것입니다.
왕의 극은 퇴의 기회입니다.
五行術數學中,有兩句靈驗的斷語:
絕處逢生為大吉;
羊刃逢沖必為凶。
讀者深思,則不難參透進退之義。
오행술수학에는 두 가지 영적 판단 문장이 있습니다 :
절처봉생은 대길입니다.
양인이 충을 만나 반드시 흉이 된다.
독자가 깊이 생각하면 진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乾造:丁酉 癸卯 庚寅 庚辰
此造地支寅卯辰,三會木局,月上癸水生財,財星旺極。
旺之極者不可沖,恰逢年上酉金衝破,財星必為大凶之兆。
此造,老師曾經鐵斷:
十一歲未年卯月去父。
辯明八字格局高低,方知人的貴賤層次。
이 명조 지지 인묘진은, 삼회목국이고, 월상계수가 재를 생하고, 재성은 왕극입니다.
왕의 극은 충이 불가하며, 년상에 유금이 충파를 만날 때 재성은 반드시 대흉 징조가 될 것입니다.
이 조에서 선생님은 한때 철저한 결정을 내렸다 :
그는 11 세 미년묘월에 아버지가 갔다.
8자 격국고저를 확실히 구별하면, 그 사람의 귀천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問:“命書常言,八字有清濁之分。何以為清?”
老師說:清之義不易言傳,須要細心體會。
Q: "명서 말처럼 8자가 청탁으로 나뉩니다. 청한 것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청의 뜻을 말하기 쉽지 않습니다, 신중하게 체회가 필요합니다
比如:
乾造:甲子 丙寅 己亥 辛未
先單看年柱,甲木坐子,虛濕之地。
其性,脫胎要火,成林須祿。
恰好月逢丙寅,日照大地,華林競秀。
再看年月組合,何者不足?
木無土培,根基不深,火無大地,輝光無著。
日柱己亥,恰如地承天恩。
먼저 년주를 보면, 갑목 좌자는, 허습의 지입니다.
불에서 태어난 그 성질은, 성림 수록입니다.
좋은 월이병인을 만나, 일은 대지를 비추며, 화림경수합니다.
다시 년과 월의 조합을 보면 무엇이 부족합니까?
목은 흙이 없는 자람이고, 기초가 깊지 않고, 화는 대지가 없고, 빛은 나타나지않습니다.
일주 기해는 땅이 하늘의 은혜와 같습니다.
再看年月日三柱組合,何者為急?
水多木浮,薄土難耕。
見辛未,辛為梨尖,未為沃土。
日祿歸時,任你耕耘。
還有運程木火土,循序漸進。
皆為命限佳物。
所以命主有“恩分雕錦,寵錫金蓮,地近清禁,職居津要”的層次。
다시 년, 월, 일의 3주의 조합을 보면 무엇이 시급합니까?
물은 많아 나무가 뜨고 얇은 토양은 경작하기가 어렵습니다.
신미를 보면, 신은 비옥 한 토양이 아닌 배 끝입니다.
일록이 돌아 오면 재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화토의 여정도 한 걸음 한 걸음 있습니다.
모두 명한이 되어 좋은 일입니다.
그러므로 명주는 "은혜와 조각, 시킴 금연꽃을 선호하고, 금단의 땅에 가깝고, 사무실에 살고있다"는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濁之義,與清相反。
多思方能得其要領。
從,有從格之義。
八字之中無論哪一行真從,都屬於清純大吉之類。
違,即違背,與濁同義。
格局高低,全在這清濁從違四字中去推敲,權衡輕重。
탁의 뜻은 청의 반대입니다.
필수 요소를 얻으려면 더 많이 생각하십시오.
종은, 종격 의미가 있습니다.
8자 중 어느 행의 진종이 있더라도 모두는 순수하고 대길의 류에 속합니다.
위는, 즉 위반은 탁과 같은 의미입니다.
격국 고저는, 온전히 청탁 종위 4글자중 추리로, 이 경중을 잰다.
3
格有可取不可取,用有當去不當去
격은 취하고 취하지 않을 것이 있으며 사용은 당연히 거하고 제거하지 않을 것이 있습니다
定格局,以推高低貴賤;
抓用神,以定吉凶禍福;
古以月令透出為用神,由當令旺神定格局;
對此,多數民間術士,則認為不一定要這樣。
格局可以取,也有不須取的情況。
정한 격국은, 고저 귀천을 추리합니다.
용신을 잡는 것은, 길흉 화복을 정하게 됩니다.
고대에는 월령 투출이 용신이 되는데, 당령 왕신으로 격국을 정하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부분의 민속술사는 이것이 일정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격국을 취할 수도 있고 취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月令透幹為“用神”,有可用和不可用的時候。
我曾經問過:“諸多格局,到底如何用法?”
老師說:
看八字,人的高低貴賤,心中要有一個尺度。
抓格局,定用神,是死法,不能拘泥。
但對初學者,卻是有價值的,否則無法可依。
古以月令透出之神為用,實踐中並非完全正確。
取何者為用關鍵是看你定何者為體。
월령 투간은 "용신"이 되며, 사용가능과 사용 불가가 있는 것은 시후입니다.
한 번은 "많은 격국을 어떻게 사용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팔자를 보고, 사람의 높고 낮은 귀천은, 마음 속에 한 척도가 있어야합니다.
패턴을 파악하고 용신을 정하는 것은 죽은 법이며 엄격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초보자에게는 도리어 가치가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따라갈 수 없습니다.
고대에는 월령 투출의 신이 사용되었지만 실제로는 완전히 정확하지 않습니다.
무엇을 사용할지에 대한 핵심은 당신이 정한 것으로 체가 되는 것입니다.
4
財官弱而日主旺,須行財旺之鄉,方行合道。
日主弱而財官旺,又臨財官之地,為禍不輕。
재관이 약하고 일주가 왕하며 재왕의 땅으로 가면 합도로 가는법입니다.
일주가 약하고 재관이 왕하며 또재관의 땅에 가면 재앙은 가볍지 않습니다.
大抵財與官要旺,殺同傷宜靜老師說:
古人最重視八字中的財官,認為財官旺的人大都發達。
最忌的是凶煞,其中,較厲害的凶神,要數七殺和傷官。
認為凶煞衰弱或旺而有制的命局,大都吉利。今人發達的標緻,不只是財官。
如局成傷官生財,很多人則因獨特的藝術才華而富貴。
對普通百姓人家,傷殺等凶神入命,則多數帶來禍患。
대개 재와 관이 왕하면,살동상은 마땅히 정인데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고대인들은 8자중 재관을중시하고, 재관에서 왕 한 대부분 발달한다고 믿었습니다.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치열함이며, 그 중 더 강력한 사나운 신은 일곱 명의 사살과 부상당한 장교입니다.
치열하고 약하거나 번영하고 통제되는 운명적인 상황의 대부분은 길조입니다.
오늘날 개발 된 푸조는 단순한 재무 공무원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독특한 예술적 재능 때문에 부자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살인과 다른 살인적인 신들이 재앙을 가져올 것입니다.
所以,術士言“財與官要旺,殺同傷宜靜”卻有道理。
然而,日主為體,財官為用。
體用健旺,或者平衡有力,必然吉利。
否則,雖然財官兩旺,但是因為日主身弱,不勝財官,同樣禍患不輕。
따라서 "재와 관이 왕해야 하고 살과 상은 함께 조용해야 한다"는 도리어 술사의 말은 합리적입니다.
그러면, 일주는 체이고 재관은 용이 됩니다.
체용이 건왕하거나 평형 힘이 있는 것은 반드시 길리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록 재관이 왕하지만, 일주가 신약이되고, 재관이 이기지 못하기에 같은 재앙이 가볍지 않습니다.
5
重濁炎頑者賤,刑沖克害者孤。
심한 탁으로 완고한 사람은 천하고, 형충극해는 외롭다.
我問:
“刑沖克害,很多書中有解釋。重濁炎頑何解?”
老師說:人命八字所產生的結果,由八字的幹支取像就能反應出來。
重濁,最初是比如人的思維,象水土混合物一樣不清析。
나는 묻기를 ;
"형충극해는, 많은 책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심한 탁도에 대한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인명의 8자에 의해 산출 된 결과는 8자의 간지 취상에 반영하여 나옵니다.
중탁은, 최초는 원래 인간의 생각과 같은 무거운 탁도는 물과 토양의 혼합물처럼 불분명합니다.
《元理賦》言:水土混雜必多愚。
因為水主智,金白水清才秀麗。
水為日幹的人,多數忌土,很多場合用木,其原因就是為了疏土。
"원리부"는 말했다 : 수토혼잡하면 반드시 많은 걱정이있다.
수는 주로 현명하기 때문에 금빛 하얀 수가 청하여 비로소 아름답습니다.
수는 일간의 사람이고, 다수는 토를 피하고, 많은 경우에 목을 사용하는데, 그 원인은 토를 소통합니다.
炎頑,有火多土焦之象。
火的特性就是要明,土多晦火則不明。
又因為火主禮,待人接物,施禮要到位。
否則要被認為是心不誠。
火為日幹的人,多數忌土,很多場合要用木,其原因,不僅是為了達到木火通明的大吉之象。
염완은 화다토초의 상입니다.
화의 특성은 분명하며 토다회화이면 밝지 않습니다.
그리고 화는 주로 예의이고, 기다린 사람이 사물을 대하고, 예을 갖춰 제자리에 오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중히 당하게 되어 마음이 부정직 합니다.
화는 일간의 사람이 되고, 대부분 흙을 기피하고, 많은 곳 합은 목을 쓰고, 그 원인은 목화 통명의 대길의 상을 얻기 위해 여러 번 나무를 사용합니다.
更多的是為了去土,以治頑烈無禮之疾。
應該說:
愚頑者賤,刑克者孤。
不過刑克也有其特殊性。
더 많은 것은 토를 제거하는 것으로,완고하고 무례한 병을 치료합니다.
응해의 말은 ;
어리석고 완고함은 천하고 극형은 외롭다.
형극이 지나침에는 그 특수성이 있습니다.
八字: 丙申 辛醜 庚寅 戊寅
大運:壬寅 癸卯 甲辰 乙巳 丙午 丁未
6 16 26 36 46 56
此乾造是個相術師,命中靠食傷吃飯。
一般術士都認為以丙運最好,我曾經斷言,丙運一塌糊塗。
理由是水為食傷,主言語。
生在臘月,凍水為冰,土不能濁水。
一見太陽解凍,冰雪消融,水與當令之土,
必成泥濘污濁之水,才華豈能發揮。
傳聞2001年有人破了他的法術,現在不靈了。
이 건조는 관상술사이며, 그의 명은 먹을 식상에 달려 있습니다.
일반 술사들은 병운이 최고라고 생각하나, 나는 병 운이 호도라고 주장합니다.
이유는 수가 식상이 되고, 주로 언어이다.
생은 뇌월에 있고, 얼은 물은 얼음이고 토는 물을 탁하게 할 수 없습니다.
태양을 보면 녹고 얼음과 눈이 녹고, 수와 함께 당령의 토이며,
반드시 진흙 투성이의 더러운 탁한 물이 될 때 비로소 화려는 어찌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까?
누군가 2001년에 그의 주문을 깼다는 소문이 있는데 지금은 영이 없습니다.
6
駁雜偏枯,先爵祿而後夭貧;中和純粹,始貧賤而終富貴。
교잡 편고는, 먼저 록 작위이고 다음 요사 가난했습니다. 중화 순수는 처음 빈천하고 결국에는 부귀입니다.
析命者,若能分清楚八字的駁雜偏枯與中和純粹,那麼用上這句話就太神了。
老師批命有個習慣,首先得出八字中的五行極數。
什麼是五行極數呢?
석명은, 8자의 반박과 중화와 순결을 명확하게 구별 할 수 있다면,이 문장을 사용하는 것은 너무 신성합니다.
노사는 먼저 8자에서 다섯 가지 극단을 도출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5행 극수는 무엇입니까?
如,乾造:
壬寅 庚戌 己醜 己巳的八個字中,天透地藏的正五行共有十六數。
其中,土有6數,金有4數,水有2數,木有1數,火有3數。
這些五行資料也叫五行極數。
先看這些五行極數之多少,再把各五行加臨到月令之中去,
分析各五行的旺衰,八字屬於中和還是偏枯,就一目了然。
예를 들어, 건조:
임인 경술 기축 기사의 8자중에, 천투지장의 5행에 합 16의 숫자가 있습니다.
그 중 토는 6수, 금 4수, 수는 2 숫자, 목은 1수가 있거, 화는 3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5행 자료는 5행 극점이라고도 합니다.
먼저 이 5행 극 수의 다소를 살펴본 다음, 각 5행에 월령 중 제거를 추가하고,
각 5행의 왕쇠를 분석하면 8자의 중화에 속한가 또한 편고인가는, 일목요연합니다.
我曾在《探秘》一書中對八字五行的旺衰程度作過下面的分類:
"탐비"라는 책에서 나는 팔자 오행의 왕쇠를 다음과 같이 분류했다.
偏弱
中和 { 中和
偏旺
偏枯 { 太旺
太衰
純粹 { 旺極
衰極
當五行不缺,極數基本平衡的時,八字總是向著中和方向發展。
八字中只要有太旺或太衰的五行存在,多屬偏枯。
因為偏枯不吉,所以既有向中和平衡方向發展的,也有向從格方向發展的。
當八字中有旺極、衰極的五行時,多屬從格,從得真切,就是純粹。
老師看命時,對是否為從格,還有一條簡單的判斷方法,
那就是:
木旺無金以從木,土旺無木以從土。
其他類推。
老師說:明辯偏枯與純粹,自然神悟泄天機。
당연히 5행이 부족하지 않고, 극 수가 기본적으로 균형을 이루면, 8자는 항상 중화 방향으로 발전합니다.
8자에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한 5행이 있는 한, 대부분은 편고합니다.
편고는 불길하기 때문에 중화 평형의 방향으로 발전하고, 또한 종격의 방향으로 발전합니다.
당연히 팔자에 왕 극과 쇠극의 5행이 있을 때, 대부분은 종격이며, 종은 사실을 얻고, 즉 순수합니다.
선생님이 명을 바라 볼 때, 그것이 종격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간단한 방법은,
즉 ;
목왕은 무금으로 종목하며, 토왕은 무목으로 종토합니다.
다른것도 비유합니다.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편고와 순수를 분명히 분별하면, 자연신을 깨닫고 천기를 누설한다.
7
命主一世之悲歡,運察流年之否泰。
年月見父母之優劣,日時識妻子之賢愚。
명주의 일생 슬픔과 기쁨은, 운을 살펴 유년의 여부가 큰가 입니다.
년월을 보고 부모의 장점과 단점이고, 일시는 처자의 유덕과 어리석음을 아는 것입니다.
運是來源於命。
流年是客觀存在的時間。
人的一生,吉凶好壞,最終都是通過流年反映出來。
《地支賦》言:
年為祖氣之根,月為門戶之元,日主本身之氣,時為引變之實。
父母親的吉凶,主要從八字的年月兩柱去看;
配偶與子女的吉凶,主要從八字的日時兩柱去看。
운은 명에서 비롯됩니다.
유년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시간입니다.
사람의 일생은 길흉이 좋든 나쁘 든 궁극적으로 유년을 통해 반영됩니다.
"지지부"는 말한다 :
년은 조상의 기의 뿌리이고, 월은 문호의 근원이며, 일주는 자체의 기이며, 시간은 변화의 현실이다.
부모의 길흉은 주로 8자의 년 월의 두 기둥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배우자와 자녀의 길흉은 주로 8자의 일시의 두 기둥에서 볼 수 있습니다.
在六親方面,老師說:
六親看法重星宮,喜忌參來自不同。
若是月柱見喜用,家門或父母昌盛;
若是時柱見喜用,晚景或子女崢嶸。
6 친에 관해서, 노사는 말했다 :
6 친은 중성궁을 보고, 희기를 참조하여 다른 것이다.
만일 월주에서 희용을 보면, 가족이나 부모가 번영합니다.
만일 시주에서 희용을 보면 만경이나 아이들이 강합니다.
乾造:辛酉 庚子 乙丑 丙子
大運:2歲己亥 戊戌
流年:癸未
癸未年三月,命主的舅舅請我看屋,順便要我看看此造。
八字寒極,大忌未戌燥土。
現今正在戌運,流年又是癸未,三刑齊全。
我直斷今年大凶。
實際命主今年二月在廣東差點被人殺死。(因什麼而起留給讀者思考)。
계미년 3 월에 명주의 삼촌이 저에게 집을 보라고 권유했고, 건물을 보았습니다.
팔자는 매우 춥고 큰 금기는 건조한 토 미술입니다.
이제는 술운이 좋으며, 유년 또한 계미이며 3형이 되었습니다.
나는 올해의 살인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습니다.
실제 명주는 올해 2 월 광동에서 거의 죽을 뻔했다. (발생하는 것은 독자가 숙고하도록 남겨 둡니다).
8
以財為父,以印為母。財印兩全,椿楦並茂。
陰陽失位,父母具亡。
재가 아버지, 인이 어머니가 된다. 재인 둘이 온전하면,세계는 무성합니다.
음양이 자리를 잃으면, 부모는 함께 죽습니다.
術士認為,以財看父,以印看母這是常法。
其中,男女又要分別以偏正財星為父,正偏印星為母。
這是從實踐中,根據八字五行的陰陽性質得來的。
老師說:
財印兩全,不能理解為財印不缺。
一般說,財印之星健旺為喜用,並且父母宮無傷損,自然父母發達長壽。
財星為忌,命中無財星,也主父親富貴有壽。
老師說:
陰陽失位中的“陰陽”,指的是父母。
比如,年月儘是劫財羊刃,又是忌神,必然父親早去,或窮困撩倒。
母親屬陰,印星柔弱無傷,則不為失位。
如乾造:辛醜 庚子 戊戌 癸亥父母雖無大富貴,但都高夀。
마법사는 아버지를 부로 바라보고 어머니를 물개로 보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라고 믿었습니다.
그 중 남성과 여성은 각각 긍정적 인 부를 아버지로, 긍정적 인 인쇄 스타를 어머니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이것은 여덟 가지 성격과 다섯 가지 요소의 음과 남성적 성격에 따라 연습에서 얻어집니다.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관인의 두 세계는 재정적 인장이 부족하지 않다는 사실로 이해 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Caiyin의 별은 건강하고 번영하며 부모의 궁전은 손상되지 않으며 자연 부모는 번영하고 오래 살았습니다.
부는 금기시되고, 운명에는 재산이 없으며, 주의 아버지는 부유하고 오래 살았습니다.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음과 양의 손실에서 "음과 양"은 부모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몇 년과 몇 달은 부와 양을 도둑질하고, 신들을 질투하며, 아버지는 필연적으로 일찍 가거나 가난하고 타락 할 것입니다.
어머니는 음이며, 음흥은 약하고 무사하기 때문에 제자리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Qianzuo : Xin Ug, Gengzi, Peng Zhao, Luhai의 부모는 그다지 부유하지는 않지만 모두 높습니다.
9
財源被劫,父命先亡;印綬被傷,母年早喪。
재원이 겁탈 당하면, 부 명이 먼저 죽는다. 인수가 상을 당하면 어머니는 일찍 사망합니다.
人之父母,必定有一天要離開後人。
但父母在世之時,要推斷父母去世的時間,確非易事。
老師說是,後天有改造先天之故。
或叫“天機不可洩露”。
財為父,當財的源頭受損,並且財星被劫之時,去父才十有八九。
命中財源被劫,是父親早去之兆。
老師還說去母也要看其源頭。
如果是要分析父母誰先去世,則要究其二星的旺衰及受克程度。
사람의 부모는 언젠가 그들의 후손을 떠나야 한다.
그러나 부모가 살아 있을 때, 그들의 죽음의 시간을 유추하는 것은 쉽지 않다.
선생님은 내일 모레가 선천적 인 변화가 있다고 대답했습니다.
또는 "하늘의 기계가 누출되어서는 안됩니다".
돈은 아버지를 위한 것이며, 재물의 원천이 손상되고 재물을 빼앗겼을 때, 열 중 아홉은 아버지께로 간다.
재산의 강도는 아버지가 일찍 사라 졌다는 신호입니다.
노사는 또한 어머니도 그 근원을 봐야한다고 말했다.
부모 중 누가 먼저 죽었는지 분석하려면 두 별의 왕쇠, 억제 정도를 조사해야 합니다.
10
財星得祿,父命長春;比肩扶身,兄弟灑樂。煞官混雜,棠棣飄零。
재성득록은, 아버지의 명이 영원한 봄이다; 비견이 몸을 도우면, 형제는 행복. 살관 혼잡이면 상록은 떠 있습니다.
《元理賦》言:
福享五行歸祿,壽彌八字相停。
祿為長生十二宮臨官之位。
八字中任意一天干,在地支中任意位置見祿,都可言此幹得祿。
如果地支祿無衝破,得祿之幹所代表的人或事物必為優等。
又財為父,故有財星得祿父命長春的說話。
後面還有“官得祿而子貴”其理亦同。
凡八字喜用比肩幫扶的人,其兄弟多為發達之人。
月柱見比肩尤驗。
後面還有一句“月生正貴,兄弟位列朝班”都是推斷有富貴同胞的佳句。
"원리부"는 말했다 :
행복의 오행 록에게 돌아가고, 인생의 여덟 인물이 함께 멈춘다.
록은 장생12국이 관의 자리에 옵니다.
팔자 중 임의 한 천간은,고, 지지중 어느 곳에서나 록을 볼 수 있다면, 모두 이 천간은 록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지지 록이 충파가 없다면 득록한 천간은 대표적 사람이거나 사물로 반드시 우월합니다.
그리고 부는 아버지이며, 따라서 아버지의 아버지에게는 영원한 봄을 말할 재물이 있습니다.
나중에는 "공식적이고 고귀한"도 있으며 마찬가지입니다.
비견을 돕기 위해 팔자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의 형제는 대부분 선진국입니다.
달 기둥이 특히 중요합니다.
뒤쪽에는 "월생정귀는, 형제가 황실 계급에 속한다"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부귀한 동포가 있음을 추론하는 좋은 문장입니다.
11
年旺文魁,父子官居台閣;月生正貴,兄弟位列朝班。
년왕 문괴이면, 부자는 관에 거하여 대각이다; 월이 정귀를 생하면, 형제는 황실 계급입니다.
老師說,這一句中的“父子”要改為“父祖”。
年柱有財為用神且得文昌等貴人星,父必高官,
年柱有梟印為用祖父多是高官厚祿。
月柱有比劫為喜用神,且得貴人星,同胞中多有富貴發達之人。
선생님은, 이 문장에서 "아버지와 아들"이라는 단어를 "아버지와 할아버지"로 바꿔야한다고 말했다.
년주에 재가 있으면 용신이 되어 문창을 얻고 귀인성이 되고, 아버지는 고위 관리가 될 것이며,
년주에 효인이 있으면 용이 되어 할아버지가 많은 고관 후록입니다.
월주에 비겁이 있으면 희용신이 되고, 귀한 별을 얻으며, 동포들 중에는 부유하고 발전된 사람들이 많습니다.
如
坤造:庚子 戊寅 壬辰 丁未
此坤造取年上庚金為。
庚為梟印,解放前其祖父為大地主,解放後其父參加革命,也有公職。
只因用神與日柱被陰隔,這叫用神不力。
所以父祖輩中的台閣之官是另有其人。
예로
곤조 : 경자 무인 임진 정미
이 곤조는 년상 경금을 취하였습니다.
경은 효인이 되고, 해방 전에 할아버지는 대지주였고, 해방 후에는 아버지도 혁명에 참여하여 공직을 맡았다.
오직 용신과 일주는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용신불능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아버지 조 세대의 대각의 관은 다른 그사람이 있습니다.
乾造:癸亥 庚申 庚午 壬午
庚金日元生在庚申月,滿盤水火,無土生扶,故取庚金比肩為用。
庚金在月柱得祿為用,正是“月生正貴”,所以可斷命主兄弟位列朝班。
實際命主的哥哥曾經是臺灣政府要員,現在離職定居美國。
건조: 癸해 경신 경오 임오
경금일원은 경신월에 생하고, 물과 불이 가득하고, 무토생부이므로, 경금 비견을 취해 용이 된다.
경금은 월주에서 록을 얻어 용이 되고, 그것은 "월생 정귀"이기 때문에 명주형제 황실 계급에 속한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실제 명주의 형제는 한때 대만 정부의 핵심 인물이었고 지금은 미국에 정착하기 위해 직장을 떠납니다.
12
四宮逢官,定主田連阡陌;
三宮見貴,須知棠棣榮華。
4궁이 관을 만나, Tian Lian Qianmo 영주입니다.
3궁이 귀를 보고, Tang Di가 번영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老師說:
《月談賦》多是盲人口述整理而成。
《窮通寶鑒》後面的《增補月談賦》是今人唯一載之於書的內容,有很多錯誤。
上面這一句,書上錯的更是一塌糊塗。
선생님은
"월담부"는 대부분 시각 장애인에 의해 편집됩니다.
"궁통보감"이후의 "증보 월담부"는 오늘날 이 책에 포함 된 유일한 내용이며 많은 실수가 있습니다.
위의 문장, 글은 훨씬 더 잘못되었습니다.
《月談賦》原文是容八字用神、宮度、神煞三位一體全面斷法的江湖斷語。
今人去宮度,廢神煞,怎能發展命學。
算命如何離得開“命宮”?
神煞不靈,就是不會用神煞。
"월담부"의 원문은 신, 공두, 쉔푸의 삼위일체를 사용하는 Rong Bazi의 돌팔이 주장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궁에 가서 신살을 폐지 할 때 어떻게 명리학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까?
운세는 어떻게 "명궁"과 분리 될 수 있습니까?
신살 영이 없다면,이것은 신살을 쓰지 않을 것입니다.
人命十二宮斷法,
一般命書只作形式上的介紹,只有《命理精華》作了深刻的剖析。
四宮即田產宮。
關於田產情況古時適用,現地無用。
三宮見貴,須知棠棣榮華。
現在還能用來判斷同胞的興衰。
三宮即是指十二宮法中的兄弟宮,此宮遇貴人,多數是兄弟富貴。
인명 12궁 판단법은,
일반적인 운세서는 형식상 소개 만하며, 오직 "명리정화"만이 심각한 분석을 합니다.
4 궁은 Tiansangu입니다.
토지 생산의 상황에 관해서는, 그것은 고대에 적용 가능했고, 현장에서는 쓸모가 없었다.
3궁은 귀를 보고, Tang Di가 번영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이제 동료 시민의 흥망성쇠를 판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3궁은 12궁법에서 형제 궁을 말하며,이 궁이 귀인을 만나면, 대부분의 형제는 부귀입니다.
13
男以旺財為妻,正官為子;
財得祿而妻賢,官得祿而子貴;
梟傷兩備,子懦妻愚;財絕官囚,妻遲子晚。
男以正財為妻,七殺為兒,正官為女,這是就六親關係而論。
是六親星辰所表,是千百年來盲人術士的總結,亦是死法規。
所謂活看六親,則是就六親的富貴貧賤等性質而論。
남자는 왕한 재가 아내가 되고, 정관은 아들로 삼습니다.
재가 득록이면 아내는 덕이 있으며 관이 득록이면 아들은 귀합니다.
효 상 둘이 있으면, 자는 비겁하고 처는 어리석습니다.
부유 한 공무원 죄수, 아내는 늦었고 아들은 늦었습니다.
남자는 정재가 아내로, 7살은 아들이되고, 정관을 여자로 취하는데, 이는 6친 사이의 관계입니다.
6친성의 표이고, 수천 년의 맹인 흑 마법사의 요약이며, 또한 사법칙입니다.
이른바 사는것은 6친을 만나는 것은 육친의 부귀와 빈천같은 본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命理精典著作《滴天髓》和《窮通寶鑒》皆以喜神為妻,以用神為子,則也是就六親的性質而論的。
此處的“旺財”和“正官”正是盲人或術士常用的喜神和用神。
看妻與子的性質如何,只需財星得祿,妻必賢良;官星得祿,兒女必貴。
若是財處地絕,官入墓庫,則此男命必然娶妻遲,生子晚,甚至沒有。
梟傷兩備,是指八字中有偏印和傷官並透。
명리학 고전 "적천수"와 "궁통보감"은 모두 희신을 아내로 삼고, 용신으로 아들이 되며, 이는 6친의 성질로 논의됩니다.
여기서 "왕재"와 "정관" 단어는 시각 장애인이나 흑마법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희신과 용신입니다.
아내와 아들의 본성을 보면, 재물만 얻으면 아내는 덕이 있을 것입니다. 관성이 득록하면 아이들은 귀합니다.
재처 지절하고 관입묘고하면, 그 남명은 필연적으로 아내와 늦게 결혼하거나, 늦게 아이를 낳거나, 심지어는 없을 것입니다.
효 상 둘이 있으면, 8자로 편인과 상관이 있고 아울러 투합니다.
第一、梟傷是凶神;
第二、梟奪食而不利於財星,
第三、傷官是直接傷克正官星的。
所以傷官總是於財官不利。
故有“子懦妻愚”之斷。
老師曾經說過:六親星辰分偏正,六親吉凶喜用定。
星辰喜用不相交,定是六親無緣份。
첫째, 효 상은 흉신입니다.
둘째, 효는 식신을 겁탈하며 재성에 도움이되지 않으며,
셋째, 상관은 직접 정관성을 상하게 극합니다.
따라서 상관은 항상 재 관에게 불리합니다.
고로 "자는 비겁하고 아내는 어리 석음"의 판단이 있습니다.
선생님은 말했습니다 : 육친성은 편정으로 나누고, 육친길흉은 희용으로 정합니다.
성진 희용이 상교하지 않는다면 정한 육친에게는 연분이 없습니다.
14
女命食旺官透,子秀夫榮;印旺官輕,坐堂招夫。
여명은 식왕 관수이고, 자수 부영이다 ; 인왕 관경하면 남편을 부르기 위해 홀에 앉아 있습니다.
老師在《命理精華》中對於女命有相當精闢的論述。
女人多數還是離不開丈夫的。
多數家庭,還是一榮具榮,一損具損。
當丈夫無靠的時候就只有寄希望于孩子能出人頭地。
八字中食神生旺,或官星清透的女命,丈夫兒女多數富貴或有出息。
印星代表生養自己的地方,官星代表丈夫。
印旺官輕的女子多數難以離開父母親,在家結婚生子。
現今社會這種女子多數是女強人。
노사는 "명리정화"에서 여명에 대해 상당히 예리한 토론을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여전히 남편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대부분의 가정은 여전히 번영하고 해롭다.
남편이 무력 할 때, 그는 아이가 앞서 나가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8자에서 식신 생왕하거나 관성이 청수한 여명은, 대부분의 남편과 자녀는 부자이거나 번영합니다.
인성은 그녀가 태어나고 자란 곳을 나타내고 관성은 남편을 나타냅니다.
인왕관이 가벼운 대부분의 여성들은 부모를 떠나 결혼하고 집에서 자녀를 낳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이러한 여성의 대부분은 강한 여성입니다.
例如,坤造:丙辰 戊戌 辛酉 戊子,生在農村,姊妹三個無兄弟,現在已經招夫生子。
再如,坤造:庚子 戊寅 壬辰 丁未,也是坐堂招夫的命。……
예를 들어, 곤조 : 병진 戊戌 신유 무자는 시골 태생으로 형제가없는 세 자매와 함께하며 현재 남편과 자식을 낳았습니다.
또 다른 예로, 곤조 : 경자 무인 임진 정미는 남편 명을 부르기 위해 홀에 앉아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