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 대에대하여.
계1:20
촛대는 교회로서 촛대에 비밀이 있다는 것은
마지막 때에 두 부류의 교회가 나온다는 것이 비밀이다.
마3:12에서는
알곡과 쭉정이라고 하였고,
마7:24-27에서는
반석 위에 세운 집과 모래 위에 세운 집이라고 하였고,
마24:40-41에
데려간 남자와 여자 그리고 버려둔 남자와 여자,
마25:1-13에
기름과 등불 준비한 슬기로운 다섯 처녀와 준비하지 못한 미련한 다섯 처녀,
마25:32-34에
양과 염소라고 하였다.
추수하기 전에는 알곡과 쭉정이가 같은 이삭에 붙어있지만
열매를 맺고 추수하는 시기가 되면 알곡과 쭉정이가 나뉘게 된다.
마24:37-44에서는
이 시대가 노아의 때와 같아서 주의 재림이 가까워오면
사람들이 주의 일에는 관심이 없고
먹고 마시고 시집가고 장가가는 일에 열중하니
그러므로 에비하고 있으라고 하였다.
계22:11에서는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
거룩한 자와 더러운 자를 가르시고 ‘그대로’ 두신다고 하였다.
그대로’라고 하는 것은 확정되는 역사로
거룩한 자로 확정되면 더러운 자가 될 수 없고
더러운 자로 확정되면 거룩한 자가 될 수 없다.
1) 음녀교회의 비밀. (계17:1-3)
알곡과 쭉정이, 모래 위에 세운 집과 반석 위에 세운 집,
이 모든 말씀들은 믿은 자와 안 믿는 자를 말씀한 것이 아니다.
믿지 않는 자는 이미 믿지 않으므로 정죄함을 받았기에
이는 믿는 자 중에 바로 믿은 교회와 잘못 믿은 교회를 말씀한 것이다.
계17:1-3에서
음녀교회를 말씀했는데 ‘큰 음녀’라고 했으며 심판을 받게 된다고 하였다.
음녀가 붉은 빛 짐승을 탔다고 했는데
계6:3-4에서는 ‘
붉은 말’이라고 했으니 이는 공산주의 세력이다.
즉, 음녀교회는 공산주의 용납하는 교회, 용공주의 교회다.
공산주의는 신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기 때문에
공산주의는 하나님의 대적이며 교회는 절대로 공산주의를 용납해서는 안된다.
또한 혼합주의, 다원주의, 자유주의 교회인데
행4:12같이
오직 예수의 이름으로만 구원을 받을 수 있다.
계17:4-6에서는
음녀의 어미가 되는 세력을 자세히 말씀했는데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으며,
성도들의 피와 예수의 증인들의 피에 취했다고 하였다
촛대의비밀 (계1:20)
1) 음녀교회. (계17:1-3)
2) 신령한 영적교회. (계12:1-6)
여자는 교회를 말씀한 것인데
해를 입었다고 하는 것은 신령한 말씀, 될 일의 말씀으로 무장했다는 뜻이다.
별은 신령한 종을 뜻한 것으로
말씀을 전하는 종이며,
달은 신령한 성도를 뜻한 것으로
말씀을 받아들이는 성도다.
신령한 말씀과 종과 성도로 이루어진
신령한 영적교회는 아파서 애써 부르짖어야 한다.
사26:16-17에
부르짖음이란 산기가 임박한 여인이 구로하는 것 같은 간절한 기도라고 하였다.
사19:19-20에서는
압박과 고난 속에 부르짖으면 표적과 증거를 주신다고 하였고,
렘33:2-3에서는
부르짖으면 응답하시고 크고 비밀한 일을 보이신다고 하였다.
신령한 영적교회는 기도하는 교회며
이 교회를 이끌어 가는 종도 기도하는 삶을 살게 된다.
신령한 영적교회가 부르짖는 기도를 할 때 남자 아이를 해산하게 된다.
계12:5에
이 남자아이가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게 되는데,
이는 계11:12, 살전4:16-17같이
다시 예언하다가 공중으로 올라가는 종이요,
즉, 남자아이는 하나님의 인정하는 종이며
여자는 신령한 영적교회, 성도를 뜻한 것이다.
그런데 계12:3-4을 보면
용이 여자를 핍박하고 여자가 아이를 낳으면 잡아먹으려고 대기하고 있다.
용은 계12:7-9에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고 하였다.
그러나 남자아이는 낳자마자 하나님 보좌 앞으로 올려가니 피해를 받지 않고
여자는
계12:6같이
독수리의 날개를 받아 광야, 예비처로 도망하게 된다.
계12:13-16에서는
예비처에서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지내게 된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교회든 종이든 사단의 역사는 있지만 피해를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반대로 마24:19같이
남자아이를 해산하지 못한 아이 벤 여자는 화를 당하게 된다는 것이 성경의 예언이다.
이에 용이 분노하여
계12:17같이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기 위해 바다 모래 위에 선다고 하였다.
일곱 교회 중 책망 받은 교회가 다섯 곳이며,
권면 받은 교회가 한 곳,
칭찬 받은 교회가 한 곳이다.
책망 받은 교회는 예표로 하여 회개하고 고쳐야 하며,
칭찬받은 일은 예표로 하여 더 칭찬받게 하고,
권면 받은 일은 예표로 하여 받아들여서 신령한 영적교회를 완성해야 한다.
에베소 교회(계2:1-7) 처음 사랑을 회복하라
에베소 교회는 보수적인 교회며 흠잡을데 없는 완벽한 교회지만
교회 안에 사랑이 없다고 책망을 받았다.
마24:12에
예수님은 마지막 때에 불법이 성하므로 사랑이 식어지게 된다고 하셨다.
처음 사랑은 아담과 하와가 최초로 받았던 사랑이며
우리가 받은 처음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을 처음으로 느낀 사랑이다.
요3:3-5같이
이 사랑을 느끼며 중생을 체험했다.
사랑에는
은혜시대 사랑도 있고 환난시대 사랑, 천년시대 사랑도 있다.
은혜시대 사랑은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요3:3-6같이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신 사랑이다.
요3:16, 고전13:1-13, 요일4:7-21
환난시대 사랑은 구별된 사랑인데
말1:2-3같이
에서는 미워하고 야곱은 사랑하신다고 하였다.
사43:3-4에서는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사람을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다른 사람의 생명으로
그 사람의 생명을 대신하게 하신다고 하였다.
습3:17-20에서
하나님이 잠잠히 사랑하시지만
사랑을 받는 사람은 칭찬과 명성을 얻게 된다고 하였다.
계3:9에서
사랑하는 사람의 발 앞에 원수로 절하게 하여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줄을 알게 하신다고 하였다.
계3:19에서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자는 안일하고 태만하게 게으르면 책망도 하시고
징계도 내리신다고 하였다.
그러므로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받았던 처음 사랑을 잃어버린 사람은
구별된 사랑으로 회복을 받아야 한다.
천년시대 사랑은 헵시바 쁄라의 사랑이며 극치의 사랑이다.
사62:1-5, 계20:9에
하늘과 땅이 결혼함 같은 헵시바 쁄라의 사랑,
극치의 사랑은 천국에서 신랑 되시는
예수님과 신부 되는 인간이 이루게 된다.
처음 사랑을 회복한 사람은 처음 행위를 가지게 되며 본이 되는 삶,
향기 나는 삶을 살게 된다.
딤전4:11-12에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사람들이 네 연소함을 업신여기지 못하게 하며
말과 행실과 사랑과 믿음과 정절에 대하여 믿는 자에게 본이 되게 살라고 하였다.
고후2:14-16에서는
사망으로 좇아 사망에 이르는 냄새가 아니라
생명으로 좇아 생명에 이르는 냄새,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라고 말씀하고 있다.
서머나 교회. (계2:8-11) 죽도록 충성하라.
서머나 교회는 유일하게 권면을 받은 교회다.
서머나 교회에 나타나신 주님의 모습은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로 보여주셨는데
이는 죽는 것 같은 고난이 있으나
죽도록 충성할 때 부활의 축복을 주신다는 것이다.
또한 주님은 서머나 교회가 외면적으로는 환난과 궁핍을 당하지만
내면적으로는 부요한 교회라고 하셨다.
약2:5에
세상에서는 가난하나 믿음으로 부요하게 하신다고 하였다.
약5:1-6에서는
말세에 재물을 쌓아놓으면 금이 녹슬고 옷이 좀먹는다고 하였다.
금이 녹슨다는 것은 금같은 믿음이 변질된다는 것으로
딤전4:1-2에서는
후일에 어떤 사람이 믿음에서 떠난다고 하였다.
옷이 좀먹는다고 하는 것은 예복이 좀먹는다는 것으로
계19:6-8에
주님을 맞이할 신부가 입는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예복, 신앙의 정절이 퇴색되는 것이다.
충성은 히3:1-6같이
구약에 모세, 신약에 예수님을 꼽을 수 있으며 죽기를 각오해야 충성할 수 있다.
또한 주님은 죽고자 하면 살것이요 살고자 하면 죽게 된다고 하셨다.
예수님은 서머나 교회에 죽도록 충성하면 생명의 면류관을 주신다고 하였다.
생명은 구원을 보장해주시는 역사요,
면류관은 계20:4-6같이
왕권의 축복을 주신다는 것이다.
충성을 바로 하려고 하면 사단의 훼방이 항상 따라오게 되는데
이러한 사단의 훼방이 자칭 유대인을 통해 오게 된다고 하였다.
과거 유대인들은 자신들의 정통성을 내세우며
예수믿는 자들을 핍박했는데
이 시대에도 정통성을 내세우며
복음을 훼방하는 것은 유대인이 아니요 사단의 훼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사단의 훼방을 두려워말고 목숨을 걸고 나갈 때
생명의 면류관을 주시는 것이다.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으라고 하였다.
여기서 육적인 귀가 아니라 말씀을 들을 줄 아는 귀가 열리라는 것이며
사50:4-5, 미1:2에서도
말씀 듣는 귀가 열리라고 하였다.
이기는 자라고 하는 것은
유대인의 훼방과 환난과 궁핍을 이기라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서머나 교회에 영향을 주는 것들로 이를 이기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이겨야 한다.
외적으로 오는 문제들은 내적인 자기 자신만 이기면 모두 넘어설 수 있다.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게 하신다는 것은
영생을 보장해 주시는 것이다.
계20:14, 계20:10, 계19:20, 계21:8에
둘째 사망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불못이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