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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은 300억대로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하고 있다. 상장이후에도 성장세가 이어지는 구조로 판단된다. 부채비율은 120%로 크게 증가했는데 이부분은 아쉬운 대목이다. 영업이익율은 15%로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해주고 있다. |
@요약—중국 역직구 +인터넷은행 이슈
선택적복지사업은 성장하지만 시장한계가 있다. 국내기업에 한정되며 300대 기업이후에는 신규유치가 어렵다. 거기에 경쟁업체도 가세하고 있는것도 부담요인! *중국 소비자가 한국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표양궈하이(www.pyguohai.com)을 7월에 오픈하였습니다. 하이닝피거청(이하 hclc)과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4분기에 대규모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4분기 말로 갈수록 주가상승의 원동력이 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에 남양유업의 야캉메이 분유에 대해 중국 전역 판권을 체결하였다. 중국의 분유 시장은 2013년 기준 600억 위안(10조8000억원)에서 2018년 900억 위안(16조2000억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국 저장성 위야오의 허무두 호텔에서 국제공관공사 및 종합 마케팅 컨설팅 회사인 절강메이린문화발전주식회사(이하 메이링크)와 제휴 협약을 맺고 중국 내 B2B 오프라인 유통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인터넷뱅크 신사업도 기대감을 보여주고 있다.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신청한 KT컨소시엄에서 복지플랫폼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터넷 전문은행 고객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컨소시엄 참여를 결정했다. *운용사들이 지분을 매각하고 있는점은 부담요인이다. |
@사업내용
이지웰페어는 선택적복지시장에서 50%의 시장점유율을 보유한 1위 기업이다.
선택적 복지제도 도입이 가능한 종업원 30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 영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300인 미만 사업장은 복지패키지(웰트리)서비스를 기반으로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선택적 복지제도란?
수많은 복지 항목 중 개개인의 니즈 및 성향에 따라 부여 받은 개인별 복지 예산 범위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선진 복지제도 이다.
기업자체운영(기존) 복지제도와의 특성 비교
구분 | 기업 자체운영 복지제도 | 선택적 복지제도 |
개별성 | ㆍ집단적으로 근로자 전체를 기준으로 산출하여 진행하는 방식 | ㆍ근로자 개개인의 욕구와 이해관계를 중시하는 개별적 제도 |
유연성 | ㆍ근로자의 의사와 관계없이 획일적으로 제공되는 제도 | ㆍ근로자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하는 제도 |
참여성 | ㆍ인사부서에서 기업의 필요에 따라 설계하는 비참여적인 방식 | ㆍ제도의 설계 및 집행 단계에서 근로자의 참여 |
효과성 | ㆍ기업의 성과를 달성하기 보다는 비용이나 관리의 효율성만을 강조 | ㆍ조직의 목표에 달성하는지 여부에 관심을 가지며, 비용대비 효과를 중시 |
기업은 선택적 복지제도에 필요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 관리하기 위해서 인력 및 비용이 많이 소요되고, 개별 기업의 목표와 여건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도를 설계하기 위한 노하우가 부족하기 때문에 '전문사업자'에게 관련 제도를 위탁 운영이 확산되는 추세이다.
#선택적 복지사업의 수익구조
- 콘텐츠 중개수수료 : 판매실적에 따라 제휴사가 제공하는 수수료(온라인 거래)
- 시스템구축비 : 선택적 복지시스템 구축 비용
- 유지보수료 : 선택적 복지시스템 유지보수 및 위탁운영수입
- 카드수수료 : 복지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카드사가 제공하는 수수료(카드사 제휴)
*복지바우처 사업
복지바우처사업은 복지예산이 지급, 사용되는 과정을 투명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On/Off-Line 사용처를 목적에 맞게 구축하며, 복지예산을 사용하는 분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손쉬운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 매출유형 | 품 목 | 제13기 반기 | 제12기 | 제11기 |
복지사업 | 수수료 매출 총액 매출 | 복지품목 여행, 컨텐츠 등 | 19,376 (99.7%) | 33,854 (99.7%) | 32,471 (99.7%) |
15년 상반기 신규 수주현황
한국동서발전, 대구은행, 태광그룹, 샤넬코리아, 한솔그룹, 서울대병원, 씨앤엠 등
@신규사업 분야
중국에서 오프라인 대형 쇼핑몰을 운영 중인 하이닝피거청(이하 hclc)과 제휴를 통해서 중국 역직구 시장을 진출하였다.중국 역직구 시장은 2014년 27조원에서 2018년에 418조원으로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되고 있다. 중국 소비자가 한국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표양궈하이(www.pyguohai.com)을 7월에 오픈하였습니다. 하이닝피거청(이하 hclc)과의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4분기에 대규모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
@관계사 현황
이지웰마인드(100%)멘탈헬스케어
절강표양과해신식과기유한공사(40%)온라인 커머스
@투자참고사항
첫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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